닐링 10렙 기준입니다.
공식에 따르면 우선 공속 300증가
물공증가 계산
15.4 + (10렙-1) * 4.1
= 52.3
52.3 * 1.5(특성50렙) = 약 78.45
민첩은 테섭캐릭 기준 177
닐링 민첩계수 따지면 177*닐링10렙 * 0.2 = 354
민첩 177 닐링10렙
최종 공증은 78.45 + 354 = 432 입니다.
스킬창에 나온 뎀증과 일치하는거 확인했어요.
그런데 닐링하면
452~1121 ㅡ> 1061 ~ 1730 이렇게 되버리네요? 432증가가 아니라 민맥뎀 609증가가 됩니다!
어떻게 된건지 보니까 닐링스킬창에 나온 공식으로 계산된 최종 공격력에다
추가로 캐릭터 민첩이 한번 더 더해지면 609 딱 맞아 떨어져요.
즉 닐링 스킬창 뎀증외에 민첩스탯 자체를 뎀증으로 한번 더 받음.
토스 테섭니트에 나온 스킬 계산식과 다르게
닐링 특성이 닐링 자체 고정뎀 말고도 민첩계수 관련식 부분에도 1.5배를 해줘도 같은결과에요;;
(이 경우엔 스킬 툴팁창에 숫자 나타내는 부분이 버그인거라서 고쳐야 함)
계산식 자세히 뜯어보면 1.44 1.38 이런거 있던데 이건 뭔지 몰라서 무시했는데도 결과는 맞네요.
이제 중요한건 공속이 어디까지 올라가는가 입니다!
내일 조교 구해서 퀴큰걸고 날려봐야겠음. 그러면 반렙 캐릭 솔플공속 비스무리하게 나올듯한데.
잘하면 런닐링 겁나 셀수있음;;
런닐링 딜은 다른스킬들 계산하듯이 하면 안될것같아요.
런닝 자체 계수는 낮은데 얘가 추가공속10%도 있는데다가
닐링 스킬자체가 공격관련 스탯뻥이 매우 좋음.
얘는 앉는순간 170렙 아무런 템없이 치발이435나 되고
올민가면 물공과 치공, 공속이 엄청 뻥튀기되어요.
이상하게 런닝샷에 특성이 없는데도
플레처 50특 바브드 날리는거나 스카웃 70특 스플릿 날리는거나
사냥속도가 차이가 그닥 안나는게 런닐링 딜이 꽤 센 것 같음.
포쿠부젬 박으면 민첩 계수가 올라가고
닐링스킬렙에 따른 자체 고정 공격력과 공속도30 올라가고
여기에 최종 데미지를 결정해주는 런닝젬과
추가로 치발 장비들과 명중장비 확보가 중요해보입니다.
절대 런닝젬 팔아먹으려고 약팔이하는게 아닙니다!
마방도 꽤 올라갈테니깐 포레포라까지 구하면 어떨지는 모르겠음.
다른부분은 로그스케일로 데미지가 많이 까일텐데
속공은 걍 쌩으로 추가되는거니깐
버프들 받고 속성추가타 왕창 띄우면 ?
이 글 쓰면서 느끼는건
제대로 하려면 투자비용 왕창 깨질듯
닐링 기준 테섭 캐릭터 스펙
1061 ~ 1730
치공 878
치발 449
우드 고블린에게 런닐링 7042 박힌 기록이 있어요. 공중몹은 8500.
(물방 396임)
로그스케일 방식에 의해 딜이 많이 까일것 같았는데
어떤식으로 나온값인지는 모르겠음.
치명타 계산방식이 바뀔거라고 했으니
예전처럼 (공격력 * 1.5 +치공)*계수 이런식으로 계산하면 안될 것 같아서 섵불리 계산은 못하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