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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스킷] 고랭크가 저랭크와 차이가 없어야 한다는건 동의하기 어려움

아이콘 랑그슈베르트
댓글: 15 개
조회: 810
추천: 12
2017-05-09 19:41:06
사람이 RPG 게임을 할 땐 기대심리란게 있어요.

약해서 암것도 못하려고 게임해요? 아니죠.

그래도 조금이나마 더 세지면 기분 좋고, 달성감 있고, 내 캐릭 키워가면서 점점 중첩되어가는 업적들을 즐기고 조금이나마 점진적으로 발전하는 모습을 보면서,

또 다른 자신의 분신이 점점 더 좋은 애가 되어가는걸 보려고 하는거죠.

그래서 우리가 레벨업 하고 점차 좋은 무기를 맞춰나가는거 아닌가요?

그래서 새로운 랭크를 찍고, 더 높은 랭크를 원하고 찍는거고요.

그리고 그 랭크를 찍을때는 당연히 어느정도는 기존보다 더 세질 수 있겠지, 라는 기대를 가지고 찍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런데 저랭크인 쿼머는 상대적 박탈감 없게 리마콘처럼 무한지속도 되어야하고, 다른 고랭크 스킬에 비해서 차이가 적어야하고 리마콘은 버그고 더 빠르고 더 세니까 무조건 픽스하고 뒤져야한다는건 좀 아닌거같습니다.

이건 단순 타직업 혐오에요.

나만 세야한다는 이기심이구요.

도펠이 세니까 저희 머스킷들이 도펠 죽이자는 이야기 안하잖아요.




그리고 저랭이 어차피 버려지는게 어딨어요.

레삼 스테디로 뻥튀기, 쿼삼 런닝샷으로 빠른 딜, 무삼 독딜로 광역, 새삼 광역, 다 계수화되면서 나름 컨셉 잘 잡혀있고 저랭 스킬 쓰잖아요.

예전에야 저랭을 버리는 일도 생길 수 있었지 지금 저랭 버려질 일이 더 없어졌잖아요.

되려 저랭을 하나라도 버려야 하면 더 아쉬운 상황이 되었는데.

계수화되면서 좋아지면 좋아졌지 나빠진게 아니고 도리어 어느정도 더 쓸모가 늘어났어요.

그리고 고랭크 스킬은 섞어서 쓰면 딜이 더 세지는거고요.

다른사람들한테 예전에 저랭은 진짜 아예 버리던 그 시스템이 더 맞으셨을거라고 맘대로 까지 마세요.

왜 다 그럴거라고 남을 재단하세요?

다들 현 시스템에 적응하시려고 하시고 어떻게 하위스킬을 더 땡겨와서 고랭이랑 더 강하게 섞을까 고민하는 와중에 갑자기 지금 저랭이 쓰기 불편하고 안좋으니 비슷한 고랭 스킬의 버그뻥딜을 고치고 고랭과의 격차를 좁혀야 한다 하시는데.

지금 누가 더 옛날 시스템에 갇혀서 새로운 시스템을 싫어하고 계신지?

Lv26 랑그슈베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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