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처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아처] 불릿마커에 대하여

아벤트
댓글: 3 개
조회: 1302
추천: 3
2017-10-27 23:46:14
현재 불릿의 경우 광역보다는 단일이 강한 편입니다.
테이즈의 경우 디버프 계열과의 히든 연계가 확정이 되어야 정확한 평가가 가능하니 일단 제쳐두겠습니다.
그렇다면 남는 광역기는 소이탄과 오버드라이브 두 가지 입니다만 현재로는 두 광역기 모두 잘 쳐줘야 쓸만한 정도라 보입니다.

반면에 불릿의 단일은 상당히 강한 편입니다.
풀메탈자켓의 경우 2천퍼짜리 단타에 오버힛이 4, 그리고 쿨타임은 20초 밖에 안됩니다.
RIP는 369% * 7 로 합치면 2500퍼에 오버힛이 2, 쿨타임은 30초입니다.
9랭에 배울 수 있는 모잠비크 드릴 같은 경우엔 486% * 4 로 1940퍼에 오버힛이5, 쿨타임은 15초 밖에 안됩니다.

이걸 간단한 계수표로 만들면 이렇습니다.




광역을 생각하면 짜맞추기가 어려운 불릿마커이지만 단일만 고려하면 불릿마커 직업 안에서 해결이 가능할 정도로 스킬들의 쿨도 짧고 오버힛도 넉넉한 편입니다.

다만 한 가지 문제라고 하면 불릿의 모든 스킬은 보조무기인 권총의 영향만 받는다는 겁니다.
그걸 감안했을 때 효율적인 직업 트리를 감안하자면 아무래도 주 무기 스킬을 배제하고 버프나 유틸만 챙겨오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아처 직업의 버프 스킬은 이렇습니다.

아처 2랭 이상 일 때 배우는 스위프트 스탭 (치명타 유발. 쿨보다 유지시간이 길어 좋음)
레인저 2랭 이상 일 때 배우는 스테디 에임 (미사일 공격력 증가. 쿨보다 유지시간이 짧음)
쿼렐슈터 3랭에 배우는 런닝샷 (평타 강화. 더블 건 스탠스와 중첩 가능. 쿨보다 유지시간이 짧음)
로그의 스닉힛 (백어택시 크리티컬. 로그 1랭만으론 쿨보다 유지시간이 짧음)
감정사의 과대평가 (보조무기 강화. 쿨보다 유지시간이 짧음)

 

따라서 불릿을 가기 위해서는 위의 직업들을 취향에 맞게 섞으면 될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버프의 유지시간이 긴 스위프트 스탭을 챙기는 아2, 혹은 아3을 기반으로
불릿과 잘 어울리는 쿼3, 그리고 보조무기 직업과 잘 어울리는 감정사 정도를 주력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로그의 경우 버프 유지시간을 감안하면 2랭을 타야 하는데 그러기에는 조금 과투자가 되는 경향이 있음)

 

추가적으로 슈바 1랭의 경우 특성 패시브가 상당히 좋은 편이라 감정사 해금이 어렵다면 대신 선택해도 좋다고 봅니다.
(권총 명중, 변이형 추뎀 +50%)

Lv30 아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