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디만님이 치발, 약공, 스닛힛당 치확을 잘 정리해주셔서 계산 안하셔도 되겠지만 오피셜 공식이 궁금한대 검색이 귀찮은 분들을 위해 적어놓습니다.
치명타 확률 : max(0, 치명타발생 - 치명타저항)^0.6
max(a,b)는 a와 b중 더 큰 수를 의미합니다.
일반적으로 치명타 발생은 캐릭터 레벨의 1/2만큼 상승하며 치명타 저항 또한 레벨의 1/2의 수치를 가집니다.
때문에 동렙몹 기준으로 치명타 확률 계산시 자신의 치명타 발생 수치에서 자신의 레벨/2 만큼의 수치를 빼고 계산하시면 비슷하게 나옵니다.(엘리트몹과 보스몹은 더 높은 치저값을 갖습니다.)
피해량 공식 : 스킬계수(%)×공격력×min(1,log공격력/방어력+1)
일반적으로 몹 방어력은 몹레벨의 -50레벨 방어구를 기준으로 산정됩니다.
min(a,b)는 a와 b중 더 작은 수를 의미하며, 로그 스케일을 기준으로 동렙몹 타격시 피해량은 보통 공격력의 30~40%값을 갖습니다.
치명타 시 피해량 공식 :스킬계수(%)×[공격력×1.5+치명타공격력]×min(1,log(공격력×1.5)/방어력+1)
치명타시 피해량 공식에서 수식 (공격력×1.5+치명타공격)은 공홈이나 개발자 블로그등에서 찾은 오피셜은 아닙니다만(분홍공주님 감사합니다) 하나밍을 대상으로 평타와 폴드로우 1레벨로 실험해본 결과 적합한 수식인것 같습니다.
※(공격력×1.5+치명타공격력×1.25)나 치명타공격력이 계수를 받지 않는 추가데미지라는 수식은 실제 데미지 산출값과 맞지 않습니다.
하나밍을 대상으로 실험한 이유는 저렙 몬스터로 방어력이 실험자 공격력에 비해 극히 약하기때문에 방어력으로 인한 데미지 감소를 0이라 가정하였고, 실제 데미지 또한 캐릭터정보창의 물공 수치와 매우근사한 값을 나타내어 실험을 진행하였습니다.
log값에도 (공격력×1.5+치명타공격)이 대입되는지는 실험해보지 않았습니다만, A01K374님께서 log값에는 치공이 적용되지 않는다고 알려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