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글은 개인의 해금 간 느꼈던 주관적 시점만을 담고 있으므로 사실과 다를 수 있습니다><본 글의 작성자는 "해금퀘"를 섀도우맨서로 입문한 사람입니다>
<평소엔 열심히 돈 벌어서 해금권 뜯습니다>
<섀맨은 없어서 했지> -> 길 찾으실 때 꼭 정독하고 가세요! 괜히 아까운 확성기나 시간 낭비하지 마시고!
-> 트라이 수나 시간만 적혀있거나 하면 된다 식의 글을 보고 답답했습니다. 보고 가면 좋아요!
위파링링소소워섀섀 트리를 타기 위해서 어제 새벽 2시경에 섀맨 해금을 완료했습니다.
최종적으로 해금에 소요된 시간은 이틀 동안 약 17시간 정도 걸린 것 같습니다. 운이 드럽게 없죠.
남들은 4시간만에 해금했다느니 어쩌느니 ;ㅅ;
이틀동안 첫날은 새벽 1시부터 4시까지, 둘째날은 오후 1시부터 새벽 2시까지
루트는 <코노트> -> <라다르> -> <지부리나스> -> <나뮤>로 갔습니다.
1. 섀맨 퀘 시작
- 저도 항상 검색을 생활화 하려고 노력은 합니다만 키워드를 잘못 잡았거나 난독이 왔거나 하는 경우가 있고
덕분에 섀맨 퀘 시작부터 어디서 해야하는지 감을 못 잡았습니다. 심지어 참고자료1에서 버젓이 제일 첫번째
항목에 적혀져 있었음에도 그걸 제대로 안 읽어서 멘붕이 더 왔죠.
- 길 찾는 법은 참고자료1을 따라 움직였습니다.
- 혹여 이 섀맨 퀘를 시작하시는 분들에겐 반야심경을 추천합니다.
참고자료2 보면서 어 괜찮네? 하고 마음의 평안을 얻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2. 코노트 (7트라이, 소요시간 4시간 30초)
- 코노트도 조건을 몰랐습니다. 검색 좀 해보고 정리를 해서 갔다는 놈이 ㅋㅋㅋㅋ
- 코노트 숲의 변신장치는 약 10분 간격으로 리젠된다는 참고자료들과 댓글은 옳았습니다.
약간의 텀을 두고 채널별로 10분마다 열리고 현탐(?)이 10분 정도 있습니다. 여러 채널에 동시에
열린다는 꿈 같은 희망은 산산히 박살났습니다.
- 첫날 새벽 1시부터 4시까지 줄창 돌았으나 약 6번의 트라이 동안 득이 없어 GG
- 둘째날은 코노트 진짜 조지고 라다르 간다! 했는데... 30초만에 득해서 비명을 질렀습니다. 이런.... 쌍쌍바
이 맵은 개인적으론 랜덤이라고 생각합니다. 정말 랜덤 같아요... 안그러고서야 4시간 안 나왔던게 다음날에
30초만에 득이 되나...?
3. 라다르 (2트라이, 소요시간 20분)
- 언뜻 참고자료들의 댓글에서 마우스 모드를 추천한다는 걸 봤는데 맞더군요.
마우스 씁시다. 금방 깹니다. 1트 때는 실수를 너무 많이 했습니다. 처음에 녹색 골랐더니
연한 푸른색(?)이랑 겹치거나 근처에 있으면 색이 섞여 보여서 지옥문이 열리더라구요.
- 하실 때는 "마우스 모드"로 가까이 다가가서 "혼자 있는 / 뭉쳐 있지 않은" 놈을 클릭하면 쉽습니다.
멀리서 누르면 버근지 공격이 닿지도 않았는데 터지면서 뒤에 있는 다른 색상 놈을 패는 경우도 봤습니다...
- 라다르는 "실수 없이 처음부터 끝까지 처리한다"는 가정 하엔 1트라이도 가능하다고 봅니다.
랜덤 같은게 아닌 것 같더라구요. 여기 퀘는. 물론 실제로는 랜덤일 수도 있습니다 (개인적 의견이니까요 ㅠ)
- 색상은 "붉은색"을 추천합니다. 그 외의 색상은 비슷하거나 겹치면 노답이라 전혀 못 알아보겠어요.
3. 지부리나스 (15트라이, 소요시간 ???)
- 트라이 숫자는 셌으나 지부리나스와 나뮤를 오가며 계속 노가다를 한 지라 시간 자체는 너무 오래 걸렸습니다.
- 이 맵은 경쟁이 매우 치열합니다. 나뮤보단 덜 합니다만...
- 마음이 맞는 사람들과 함께할 경우 "하나의 그림자"를 공유하는게 되는걸로 보입니다.
그림자를 둘러싼 상태로 비슷한 타이밍에 스페이스바를 누르면 말을 걸었을 때의 "!"가 사람 수만큼 뜨는걸
볼 수 있습니다. 게다가 이 방법으로 저랑 같이 돌던 사람이 3명 정도 먼저 졸업했죠. (?!)
- 같이 돌던 분께 들은 조언이지만 지부리나스는 나올 사람은 겁나 빨리 나오고 안 나오는 사람은 더럽게 안 나오니
맘 편하게 워프 스크롤 챙겨서 10분 ~ 45분까진 지부리나스를 돌고 나머지는 나뮤를 도는 루트로 돌았습니다.
결국 이렇게 도는 방식을 선택하니 돌만했습니다. 스트레스는 물론 별갭니다^^
4. 나뮤 (9트라이, 소요시간 ???)
- 지부리나스와 마찬가지로 트라이 횟수만 셌습니다.
- 1시간에 채널별로 1번씩 돌 수 있습니다. 채널별 동시 진행은 되지 않더군요.
- 이 맵은 눈치와 경쟁이 중요합니다. 4등분 해서 하고 있다 보면 제5의 인물이 나타나 모든걸 망칩니다^^
저도 제5의 인물인 적이 있었죠 2트라이 정도 ;ㅅ;
- 나뮤를 같은날 6시간 내내 죽치면서 하시던 분이 1시에 시작해서 7시에 끝내시더군요. (ㄷㄷㄷ)
- 술래(?)에게 잡히지 맙시다.
여기는 조건을 카운팅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제가 중간에 미쳐가지고 다른 사람들 술래까지 다 처먹으면서
빙빙 돌았습니다만 같이 돌던 분이 90마리 먹고 술래에게 1번 잡혔다는 말과 함께 클리어를 하셨죠.
그 다음에 클리어 하신분도 비슷한 말씀 하셨구요.
- 참고자료2번 글의 나뮤 영상에서 술래가 3명이 젠되는데 이걸 2~3번 정도 버텨내면 클리어지 싶습니다.
제가 술래 3명 젠을 3번 버텼는데 흔적을 먹었거든요... (???) 그전까진 2번째 젠에서 술래 3명을 다 먹는 바람에 ;ㅅ;
5. 클리어 이후
- 저는 해금이 섀맨이 처음이다 보니 저 같은 사람이 있을까 싶어 적습니다.
래스보이 여신상 찍어두세요. 어차피 다시 래스보이에서 섀맨 마스터 만나야되고 나중에 특성도 찍어야 됩니다.
적당히 트오세 하신분들은 아실테지만... (저는 여신상을 안 찍고 퀘를 하나 깨놔서 그걸로 돌아갔습니다)
- 래스보이로 가서 섀맨 마스터를 만나서 말을 걸고 나면 클래스 전직 창에서 드디어 섀맨을 탈 수 있습니다.
옷이 참 예뻐서 바니걸 입혀놨던걸 섀맨 옷으로 바꿨습니다. (-_-)
======================================================================================
본 글을 개인적 기록 및 감상용으로 남겨둡니다.
처음 섀맨 해금에 도전하시는 분들께서 그냥 "아, 고생길 열리겠구나" 하여 참고만 하시라고 (읽으시긴 하시겠냐만)
글을 적어봅니다. 해금... 어렵습니다. 기획자 놈의 신상을 알면 죽빵 한대 날리고 싶어집니다.
오늘도 해금에 구슬땀 흘리실 계시자 여러분 힘내세요. (먼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