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소환직 여러문제가 많은대
현재 가장 큰 문제가 버프가 적용이 안된다는거라고 생각합니다.
지금 모든 캐릭을 키움에 있어서 버프상점의
블레싱 사크라멘트 아스퍼션 마법방어력 증가 >> 이 총4개의 버프를 사용하지않는 사람은
극소수 뉴비를제외하고는 없을겁니다.
그런대 현재 지금 가장 주된 컨텐츠인 챌린지 모드의 특성상
단계가 올라갈수록 몬스터의 방어력이 단계적으로 증가하기때문에 데미지 가 감소합니다.
예를들면 파이로의 파이어볼을 쓴다고 가정하엿을때 데미지가
(블레싱+사크라멘트의 데미지가 3000이라고 가정)
1단계 2단계 3단계 4단계 5단계 >> 대충 이런식으로 딜이 감소합니다.
12000 10000 8000 6000 4000
그럼 결국 마지막 저 4000 데미지의 숫자는 블레싱+사크라멘트의 딜의 지분이 80%정도 들어가는 식입니다.
대다수의 흙린이들은 나중에 3~5단계가 되면 결국 블레싱 사크라멘트 딜로 써 사냥하는 방식이됩니다.
그래서 현재 트오세는 무조건 찐연타 스킬이거나 또는 계수가 높아서 물마공효율을 잘받는 이 두가지 방식의
스킬들 빼고는 왠만하면 안좋다고 평가를 받습니다.
여기서 더 중요한건 소환직 소서 같은경우는 그나마 서모닝의 정신 마공 의 계수가 높아서
챌린지 5단계 까지 가더라도 그래도 최소데미지가 4000~5000 정도 박힙니다.
그래서 소서2랭크를 탓을경우 프로스터 로드 탑승 스킬을 썻을때 8방~10방맞는 스킬을 쓰면 어느정도 살만합니다.
그러나 네크같은 경우애는 해골들이 정말 계수자체가 낮아서 빈약합니다
예를들면 현재 해골들의 데미지가 뜬다고 가정하엿을떄
1단계 2단계 3단계 4단계 5단계 >> 대충 이런식으로 딜이 감소합니다.
12000 8000 4000 2000 1000
저 수치들은 실제로 11강5초월 정신600 정도의 스펙을가진 제 네크를 얘기로 토대를 한겁니다.
실제로 저런 데미지 들이 뜹니다.
제가 11강 5초월 무기를 들고서 챌린지를 갓을때 가장 충격적이엿던건
챌린지보스한테 해골들의 데미지가 500~800들어갓을때엿습니다.
챌린지 단계 특성상 단계가 올라갈수록 몹들의 피통도 늘어나는대 그나마
4~5단계 가더라도 찐연타 스킬을 써가며 사냥한다면 블레싱+사크라멘트 스킬들로써 그나마 잡을만한대
그에 비해 네크는 챌린지 고단계 갈수록 데미지 숫자가 정말 처참합니다.심지어 5단계 가면 뽀각뽀각 부서집니다.
몹 피통이 40만~60만 넘어가는대 해골1마리당 데미지 1~2000 데미지 줘서 얼마나 깍습니까???
심지어 네크는 6랭크입니다 따른 직업들 6랭크를 살펴봅시다 .
전사= 도펠 펜서
마법사= 알케미스트 네크
궁수= 슈바르츠 응사
클레릭= 드루이드 오라클
이중에 특수직업 알케미스트 오라클을 제외하고서
네크가 랭크대비 가장 쓰레기라고 생각합니다.그다음에는 소드..ㅁ..크...
아무튼 6 7 8 랭크를 소비하는 네크가 저랭크인 파이로맨서 사이코키노 엘리멘탈 보다 약한게 현실입니다.
그래서 현재 최종컨텐츠인 벨코퍼에서 소환직의 여러문제점도있지만
블레싱 사크라멘트 아스퍼션 마법방어력증가 <<< 이 상점버프들이 소환수들에게도 적용이되게끔 해준다면
챌린지모드와 벨코퍼레이드 모두에게 적당한선의 패치라고 생각이됩니다.
만약 제 글을 읽고서 해골소환수들은 강하다고 반박 하실분들은
제가 엘리멘탈1~3써클 스킬 가지고만 챌린지 사냥할테니
네크 소환수들로만 챌린지 사냥해서 어느쪽이 더 빠른지
덤비세요.
결론적으로는 버프상점의 버프들이 소환수들에게도 적용이 되게 패치를 해달라 이겁니다.
그러지 않으면 현재 가장 주된 컨텐츠인 챌린지에서 네크는 더 이상 모든 직업 통틀어 가장 쓰레기입니다.
네크를 제 첫캐릭으로 키웠고 거의 1년간 네크붐이 오길 기다리며 기다렷지만
이번에 정신목걸이 하나로 퉁치려는 패치를 보고 정말 실망이컷습니다.
네크는 이제 더이상 저투자 고효율캐릭터 도 아닙니다. 그냥 쓰레기 캐릭터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