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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크] 소네 개선점 (소환수 컨트롤 위주)

아이콘 에스폐란쵸
댓글: 2 개
조회: 757
2018-08-22 12:40:45
네크의 문제점...

해골 체력 특성미적용 및 생존력, UI 정보표시 부분이야 

이미 많은분들이 적어주셨기에 제외하고 

소환수의 컨트롤 스킬개선 부분에 대해 개선점을 적어봅니다.





1. 강제공격 스킬 수정
 

 현재 소네의 강제공격명령은 문제가 있습니다.

 강제공격이라 함은 사용시 모든행동을 중지하고 타겟팅된 목표로 즉시 이동하여 공격을 해야맞는것인데
  
 현재 강제공격명령을 사용시 소환수가 말을 듣지않아 강제공격을 2~3번 정도 계속 눌러야만 그제야 이동&공격
  
 하는 솬수들을 자주 격어보셨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된 원인을 따져보니 소환수가 다른타겟을 공격중에는(스킬사용중에는) 강제공격명령이 밀리거나

 무시되는걸로 판단되더군요.

  
 무분별한 캔슬공격 패턴을 막기위해서라면 이미 2중 3중으로 과하게 보호가 되어있습니다.

 앞서 말한 소환수가 행동중엔 강제공격명령을 듣지않으며 (1차)
  
 강제공격스킬 자체에도 1초의 쿨타임이 있고 (2차)

 소환수가 타겟을 공격하기 위해서는 (평타또한 스킬이기에) 최소1초의 딜레이있어(3차)
  
 캔슬공격을 할수없는 구조입니다. 


 이는 강제공격스킬 자체의 버그라고도 볼수있다고 봐서 스킬 개선이아닌 버그수정부분으로 들어가도 된다 봅니다.




  
2. 강제공격취소 스킬의 삭제 및 신규 컨트롤 스킬 추가


  작년 12월(맞나?)  소환사 패치 하면서 3가지의 컨트롤 스킬이 생겼습니다.
 
  강제공격 , 강제공격취소, 소환해재
  
  강제공격 소환해제는 반드시 필요한스킬이었으나 강제공격취소는 굳이 필요했나라는 생각이 들정도로 의미없는
  
  스킬이었습니다. 굳이 명령을 내리지않아도 좋고 다른 타겟 강제공격으로 덮을수도 있으니까요.

  이런 무의미한 강제공격취소 명령은 삭제하고



  신규 컨트롤 스킬 소환사보호 (소환사에게로 강제이동, 가제 : " 주인을 지켜라아~!" ) 가 필요하다고 봅니다.



  이미 많은분들이 불편해 하시는 점입니다. 얘들이 말을 듣지않으니 여기 저기 민폐를 끼치고 다니죠.

  강제공격 개선점과 마찬가지로 하고있던 모든 행동을 즉!시! 취소 하고 소환사에게 이동해서(겹쳐서) 소환사의

  주변몹을 사냥하는 컨트롤 스킬입니다.


  몸빵이나 하라고 세워놓은 솬수들이 주인이야 맞아죽든 말든 저~ 멀리 다른 몹을 공격중이거나 이동중인 경우가

  많은데요. 이를 제어하기위해 소환사 주변의 다른몹을 강제공격을 해야 하지만 앞의 강제공격스킬의 문제점으로인해

  말을 듣지 않을경우엔 정말 답이 없습니다.  

  특히 타겟이나 오브젝트만 보이면 달려가는 솬수들 덕에 생각지도 못한 트롤링이 되기도 하구요. 


  벨코퍼레이드로 보면 2라인에서 강제공격지정된 테라몹(수정 뱉는 몹)사냥후 뭉기적 뭉기적대다가

  소환수에 가려서 (유독 서모닝몹이 가리더군요) 수정클릭이 안되는 경우가 대다수고
 
  벨코퍼 보스전 전에서 버프받기위해 대기중인데 소환하자마자 문부터 달려가서 부셔서 뻥지게 하는 경우가 그렇지요.
 
  (현재는 더티폴 먼저깔아서 강제공격하게 합니다만... 이마저도 강제공격명령 안들어서 해골궁수가 선빵을...)


 



이 두가지 스킬만 개선되거나 추가되면 솬수들 트롤링 완화 및 소네에대한 인식이 많이 좋아질것으로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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