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들 알고는 있겠지만 그래도 알쏭달쏭한 부분 몇가지.
1. 일반 평타를 때리면 스킬표에 명시된 카운트 제한 수 만큼 때려야 줄이 풀린다.
(16레벨 기준 14대)
2. 사크라멘트와 같은 추가타는 +1카운트로 친다.
(조인트 패널티 스킬 16레벨 기준 사크라멘트 받고 7대 타격시 스킬 해제)
3. 단발성 광역기로 여러마리를 동시에 때리더라도 11 카운트로 치진 않는다.
(조인트로 묶어놓고 섀도우 콘덴세이션 스킬로 11마리의 몹을 친다고 11카운트로 치진 않는다.)
4. 틱데미지는 각각 1카운트로 계산한다.
(조인트로 묶어놓고 섀도우 컨저레이션 스킬의 '그림자 잠식' 특성 틱데미지가 들어가는 경우. 각각의 틱뎀이 1카운트)
5. 연타성 스킬은 타수마다 1카운트로 계산한다.
(16레벨 조인트로 묶인 몬스터는 매직미사일 3번 + 평타 5발에 조인트가 해제된다. ※단, 타겟 몬스터에게 매직 미사일 3발이 전부 적중한다는 가정 하에)
6. 카운트는 몹마다 개별로 적용된다.
(A, B, C 세 마리의 몹을 묶어놓고 A, B, C 각각 13타씩만 친다면 조인트 패널티 스킬은 해제되지 않는다. 3번 항목이 성립할 수 있는 이유!)
따라서 조인트 패널티 스킬에 호응하는 스킬의 효율은
단타성 광역기> 연타성 광역기> 단타성 단일기> 연타성 단일기 순으로 볼 수 있겠다.
(쿤델라 슬래쉬가 조인트 패널티 스킬과 궁합이 잘 맞아 떨어졌던 이유!)
이 정도면 조인트 패널티 스킬의 매커니즘이 어느정도 머릿 속에 그려질 겁니다.
너무 당연한 이야기를 들고 온 건 아닌가 조금 걱정되긴 하지만 재미로 읽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