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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팔라딘] 팔라딘 개편.

듀엘라토룸
댓글: 6 개
조회: 454
2016-02-10 09:50:14

앞으로 키우면서 생각되는 팔라딘의 문제점을 인식하고

단순히 상향을 넘어서 리뉴얼 되어야하는 현재의 팔라딘 종범 스킬들..

몇몇을 지적하려 한다.

 

필자 또한 라이마섭에서 현재 클크크크팔팔까지 왔다.

물론 7랭크에 도달하면 플닥과 고민하겠지만, 애초 효율보단 컨셉을 보고

크3 팔3을 목표로 했으니 아마 팔라딘 3서클을 가겠지.

 

1)개종 : 이건 뭐.. 10쓰레기 스킬이라고 본다. 시스템 적 문제점이야 그동안

           많은 팔라딘 선구자분들에 의해 지적되온 점이고. 직접 써본바로는

           이거 쓸 마나조차 아깝다고 느껴진다. 솔직히 개종은 삭제하고 그 자리에

           다른 좋은 버프기나 딜링기를 넣는게 좋겠다고 생각한다.

 

2)리스토레이션 : 이건 사실 1만 찍어줘서 힐뻥용으로 쓰이는 것인데.. 현재 트오세는

                       소드맨 빼고는 하, 상위 직업간의 연계가 좋지 못하며, 확실한 컨셉을 잡고

                       목적에 맞는 역할 분담이 어려우며 그러한 스킬 세팅이 이루어지지 않은 직업이

                       대다수인데 특히 그 중 상병신이 바로 팔라딘.. 리스토레이션은 레인저 스테디에임처럼

                       스킬 리뉴얼이 필요하다고 본다. 팔라딘의 주 지적점 중 하나가 애매한 잡캐?라는 것.

                       하하맨은 '스카이라이너', 도펠죌트너는 '사이클론'이라는 그 직업을 대표하는 임팩트 강한

                       스킬들이 존재하는데 팔라딘하면?? 솔직히 없다.. 스마이트? 아 그 팔 아프게 둔기 들었더니

                       그 사이 몹이 어디론가 튀어버리는 샹병신 스킬? 곰곰히 생각해도 죄다 하나같이 애매하고

                       20% 부족한 스킬들 뿐, 팔라딘만의 특별한 아이덴티티가 없다는게 가장 문제다. 그래서 이를

                      해결하기엔 간단히 임팩트 있는 스킬로 변모시키는 법.

                     

                     a)리스토레이션에 1렙 2%로 시작해서 스킬렙 당 2%씩 15렙 30% '데미지 감소' 효과까지 부여하자는 것.

                    

                     이렇게 되면 리스토레이션은 꽤 준사기급 버프기가 될 것이고 지금처럼 힐뻥용 1포인트 용 스킬이 아닌

                     올 투자에 가치가 있는 스킬로 변모한다.

 

3)레지스트 엘레멘츠 : 이건 쿨타임과 지속시간 갭 빼곤 깔게 없지만.. 좀 더 임팩트 강한 버프기로 만들어야 팔라딘의

                              가치가 생긴다. 바로 팔라딘 3서클만의 특권으로 팔라딘 3서클 특성을 추가한다.

                

                              a)광역방어비율 및 광역공격비율을 특성 레벨당 1씩 증가하여 총 5렙. 즉 광공비, 광방비 5를

                                버프 지속시간 동안 갖게 하는 것. 이렇게 되면 굳이 쿨타임을 줄일 필요없이 매우 가치있는 특히

                                소드맨의 친구가 될 수 있겠다.

 

4)스마이트 : 샹병신 스킬 하나. 우선 다른 거 없이 선딜레이 줄여야함. 조금 심하게 길다..아이 없애는 건 컨셉에 맞지

                  않겠지만, 지금은 지!나!치!게! 길다.. 필히 손을 봐야한다. 그리고 오버힛 5개로 하거나 무쿨기화 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아무래도 가뜩이나 없는 클레릭계 물공 기술인데 앞뎀도 후졌고 마나도 많이 먹는다.

                  상대적으로 9초라는 짧은 쿨이여도 딜이 안습이다. 물론 200% 증뎀 받으면 총 3배 뎀뻥이 있을지언정. 안습

                  하다는게 대부분의 팔라딘 유저의 평가. 정리하자면,

 

                  a)무쿨기화 or 오버힛5회

                  b)선딜레이 감소

 

5)턴 언데드 : 이건 그냥 광역비율 없애고 쿨타임만 60초로 해주면 될 것같다. 지금은 웃기게도 시전자 광역비율 영향을

                   받아서 즉사터져도 몇마리 못죽인다;; 임씨형들 일 좀 제대로 좀! 쿨타임도 사실 지나치게 긴 느낌.

 

6)베리어 : 롤 마오카이 궁극기처럼 시전자 주변을 따라다니는 토글형 스킬로 변환시켜주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더.

 

7)컨빅션 : 이 스킬이 필자가 가장 중요시하는 팔라딘의 미래라고, 아이덴티티라고 생각하는 스킬이다. 지금도 좋지만 좀

              더 업그레이드되고 확실한 스킬로 바뀌어야한다고 생각한다. 하이랜더 3서클 스컬스윙처럼 디버프걸린 몹의

              속성 저항을 zero로 만들고, 특성에 '스마이트 특화'를 추가해서 디버프 걸린 동안 스마이트 200% 증뎀 효과를

              보게 하는 것이다. 스마이트가 무쿨기가 되면 꽤 준사기급 스킬이 되고 오버힛5번이면 그래도 상위급 스킬로

              변모한다. 물론 컨빅션 하나로 스마이트와의 시너지를 노려 힘,민첩 팔라딘의 손해를 최대한 줄일 수 있고.

              필자처럼 크리비를 탄 지능계열 팔라딘 또한 현탐을 줄이는데 상당히 도움이 될 것이다.

 

 

생각보다 팔라딘 기술이 너무 적다;; (너무 대충 만든거 티난다..임씨...들아...일을 해...) 스킬 추가까지 바라지 않지만, 적어도 소외받고 실제로 있으나마나한 직업군들의 문제점을 인식하고 개발자 입장에서 좀 더 완벽을 추구할 수 있도록 개선해나가야한다. 개발자가 겜을 만들고 자신들만 평가하고 내팽겨쳐버리면 유저들은 실제론 b급밖에 안되는 겜을 a급이라 낚여서 플레이하는 법이겠지. 물론, 개발자들의 열정에 따라, 유저의 냉정한 판단에 의한 피드백과 시정 과정이 이루어지면 트오세는 보다 완벽한 동화풍 그래픽을 가진 독특한 직업 트리 시스템을 갖춘 자유형 판타지 게임이 되겠다. 정말 오래만에 맘에 들고 할만하면서 재밌는 rpg겜을 하는 유저로서 이 겜이 계속 흥하길 빌며, 여러 소외된 직업군들을 잊지 말았으면 한다. 1등만 기억하는 더러운 세상에서 뒤에서 2등하는 직업을 잊지 말길!(오...나의 팔라딘이여.. 제게 광명을 주소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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