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클크프프드드
장점.
스트레아와 세이프티 무적을 활용한 안정적인 사냥.
버프와 힐 그리고 약간의 딜을 통한 일퀘에도 강점.
단점.
딜적인 측면을 보면 안됨.
cc기에 취약.
이 트리의 가장 큰 강점은 30초 쿨마다 11초 무적인 스트레아 트로페를 중심으로 사냥이 돌아가기에 특히 도발탱, 광역딜과의 시너지가 좋음.
240인던을 기준으로 할때 각 방을 한번에 몰아 데미지 없이 사냥이 가능함.
탱과의 호흡이 좋을 경우 탱의 몰이 위치를 파악해 각 방 진입시 미리 페이드를 사용, 안전한 위치에서 미리 코르타스마타로 사냥 위치를 지정 후 스트레아로 무적버프, 그리고 육식화로 약간의 딜을 추가할 수 있음.
만일 쿨이 돌지 않았을 경우에도 세이프티와 다수의 힐장판으로 보통의 힐러 역활이 가능하고 또 프프트리를 활용 유사시 리바이브를 통해 안심하고 쿨을 돌릴 수 있음.
보스전의 경우 최대 42초 동안의 말뚝딜로 왠만한 상황은 무적인 상황동안 클리어가 가능해짐.
샤울 같은 미션의 경우에도 딜러진만 어느정도 갖춰지면 무적시간동안 클리어 가능, 무적이 끝났을 경우에도 10여초 정도 공백 타임이 지나면 다시 42초간의 무적기가 가능해짐.
일퀘의 경우 세이프티와 스트레아를 번갈아가며 사용할 경우 항시 무적이 가능함.
5랩 자이바스는 조금 취약한 면이 있지만 여전히 강력한 딜링기로 큐어와 육식화, 힐스킬을 활용할 경우 공중몹을 제외하면 걱정할 필요 없이 클리어 가능함.
cc기 방어가 취약한 점은 가장 큰 단점. 향후 8랭이 나올 경우 지금의 트리에 플닥을 섞는다면 더욱 완벽해지나 드루3클의 스트레아가 10랩으로 올라갈 경우 11초에서 16초로 무적시간이 증가하고 공백타임 없이 무적이 가능하다는 점은 고민되는 문제.
힐러 개인 한정으론 주문서를 활용 cc기에도 면역이 가능하나 보조적인 측면에선 아쉬운점이 많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