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유슈리네에 서식하고있는 클크프프파 유저입니다.
다음 랭크로 프리스트를 생각하고 있기때문에 부족한 스킬포인트를 블레스를 줄까. 사크라에 줄까 많은 고민을 했었고.
결론은 "사크라멘트가 낫다.'입니다.
아래를 보시죠.
사진보시는 것도 귀찮다고 하신다면....
블레싱은 스킬1업당 추가데미지가 +4씩 증가합니다. 또한 특성스킬들을 익히면 +100뎀증에 공격횟수 증가 등 왠만하면 다 쓰지고 못하는 횟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
블레싱의 특징으로써는
-평타,추가타,마법데미지에 데미지가 더해진다는 것.
-공격 상성에 영향을 받지않고 고정데미지라는 것[이것은 장점이자 단점이 되는 부분입니다.]
-애매한 지속지간.
-타격횟수 제한[특성 찍고나면 다쓰기도 힘들긴 하지만....]
사크라멘트는 보시는바와 같이 신속성의 추가타와 신속성증가데미지를 부여합니다. 또한 지속시간역시 블레싱에 비할바가 아니죠.
사크라멘트의 특징.
-스킬업당 신속성공격력(+3)과 신속성 추가데미지(+3) .합산 6의 데미지와 지속시간이 증가한다.
-신속성이기때문에 적 몬스터의 속성에 영향을 받는다.
-신속성 공격력은 마법데미지에 영향을 주나, 신속성 추가데미지는 마법데미지에 영향을 끼치지 못한다.
-타격횟수 제한이없다.
자. 비교해볼까요??
블레싱은 스킬1업을 해봐야 고정+4데미지가 다입니다.
사크라멘트는?? 스킬업당 신속성+3과 추가데미지+3을 얻습니다. 설사 "나는 마법캐다!!!"하더라도 신속성데미지를 스킬업마나 +3씩 챙길 수 있습니다.
또한 사크라멘트의 성속성은 암속성에게 100%의 증뎀효과도 있기때문에 암속성몬스터에 한해서는 두배의 효과를 누릴 수 있고, 신속성은 타속성에 데미지가 감소되는 속성도아닙니다.
즉. 나는 진성 힐버퍼라 평소에는 카프리선입고, 블레스쓰고, 사크라쓰면서 평타만 친다는 분들은 평타를 극대화 하기 위해서 사크라를 찍고 남는만큼 블레싱에 투자하는 것이 가장 효율이 좋다는 것입니다. 예외라면 블레싱의 타격횟수가 부족하다고 느껴질 경우 블레싱을 더 줄수 있습니다.
[당연히 블레싱 특성은 마스터해야합니다.]
tip. 신속성 데미지를 극대화 할 수 있는 곳이 성당인던입니다. 성당인던은 암속성 몬스터들이 즐비한 곳이기대문에 사크라의 증뎀을 펑펑 느낄 수 있습니다.
오늘도 힘겹게 평타를 치는 프리스트들이여.. 화이팅하십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