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랑을뺀다는 가정하에...
1. 링커를 안타면 쳐맞딜하기엔 종이맷집 캐릭이다.
아이커에 보라옵으로 회피를 다는것과 민첩을 달아 치명타공격력도 챙기니 못하는꼴을 본다.
그렇다고 회피가 생존을 책임져준다는 보장이 뭐같이 없다.
개인적인 얘기지만 링커타면 재미가 뭐같이 없어진다. [물리공격하는 녀석이 어울리지 않는 마법이나써대고..]
[그냥 주보레딜 몇판돌아서 30억이나 채울려고 발악할려고 챙기는 편이지만]
그리고 최종 컨텐츠인 하나비도 곤충형이라는게 거지같다.. [이말은 회피가 무색할정도로 명중이 높은 타입의 보스다]
2. 순간 폭딜 하기엔 시노비가 있지만 빌드업하기엔 시간이 걸리니 생존에 문제가 생기고
그만큼 무빙기나 생존기능이 매우없다. 장판기도 없다. 지속딜이라면 어랑말고 믿을만한 딜량 누가 낼수있을까?
전투방식에 매꿀 단검스킬의 깡퍼뎀도 거지같이 낮고 딜사이클에 두들겨 팰만한 스킬 쿨타임이 부족하다.
스킬 현탐이 개쩔어서 평타칼질 하는 순간도 있을정도니까.
3. 스카웃 계열 스킬에 광역과 단일이 보장할만한 딜량이 없다.
광공비 영향받지 않는 스킬들이 줄을잇거나 범위가 맛이 가거나
광공비 영향을 조금 받는 스킬들이 나눠져 있는데
단일스킬이면 광공비에 보정받지 않는만큼 딜량을 보장해주진 않는다.
4. 이동기가 투사르 말고 뭐있나.. 권총쟁이도 투사르가 탐날정도니까 말이다..
5. 대다수 스킬들이 쿨이 길거나 깡 %이 낮아 일부 변이형이나 식물형 보스를 만나면 딜량이 아작난다
[곤충형을 만나면 회피로 인한 생존성이 없어 뒤지게 히트앤런 행이고 하고
변이 식물 만나면 딜량이 안나온다.. 깡퍼뎀은 개낮은데 어쌔신의 하시사스나 셰리프 슈바의 특수기동 스택 증뎀류들이
치증뎀 류들이다.] 깡%이 높다면 어느타입을 만나던 딜량이 보장을 받기라도 하지만 이직업 계열들은
어느타입을 만나느냐에따라 리스크가 있지만 드럽게 리스크가 [딜량 리스크냐 생존리스크냐..] 많다는게 문제다.
---------------------------
결론 : 링커를 빼면 생존이 전무하고 링커를 타자니 재미도 없고 컨셉도 안맞고 돌수있는 컨텐츠도 한정적이고
불안정안 딜량 불안정한 생존이 덤으로 찾아오니 컨텐츠마다 직업변경 하는 꼴하는 내가
뭐하는짓인지 모르겠다.. 막 바꾸니까 애정도 반토막 재미도 반토막 클변권이나 살 tp나
플랙스나 하고.. 다른사람들의 생각은 어떨진 난모름
그냥 내가 겪는일중에 스카웃은 이런캐릭이다 라고 느낄뿐이지..
마영전처럼 회피하거나 허크처럼 쳐내기를하거나 카록의 충흡처럼
리듬게임처럼 카운터로 내는 전투방식도 아니고 테라처럼 딜탱힐벞 명확하게 상급인던 공략하고 게임도 아니고
그렇다고 오라클의 포어캐스트 있던 시절보단 보스패턴 가시성도 떨어지고
타게임처럼 피할땐 피하고 딜할땐 딜한다면 이직업은 어랑을제외하곤 딜량이나
생존문제도 아작날수밖에 없는 직업이라고 생각함. 체력이 높은것도 아니고 거지같은 회피율 믿으면서
상대하는건.. 이게 무슨 전투메커니즘인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