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우트

10추글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불릿마커] 더블어택에 관하여

엘더레빗
댓글: 3 개
조회: 1191
추천: 13
2018-12-10 20:32:33
불릿의 더블건과 더블어택이 호환이 된다 안된다 로 엇갈린 의견이 많이 보이길래, 기존 인식 접어두고 처음부터 다시 실험해 봤음.

결론만 말하자면 더블건에 더블어택 적용됨.

저를 포함해서 많은 분들이 더블건에 더블어택이 안된다고 당연하게 여겼던 이유는 대체로 타수변동이 없었기 때문임.

더블건이나 더블어택이나 %만큼의 증뎀 후 타수를 나눠 표기하는 연출연타, 소위 짭연타임.

요는 둘다 보이기만 2타로 보일뿐 단순 증뎀이 됬을 뿐이란거임.

어찌되었건 더블어택이 발동하면 타수가 당연히 늘거라고 생각했던게 오류였음.

간과했던점이 뭐였냐면, 이 겜에서 동일 방식의 증뎀류는 합연산이란 거임.

A가 기본 데미지고 a, b, c의 증뎀이 붙으면
A×a×b×c 가 아니라 A×(a+b+c)란거임.

합산취급이 되버린다면 추가타가 늘지 않아도 납득 가능함.

확신이 선건 타수는 동일한데 데미지가 증가할때를 확인해서임.

변수를 줄이기위해 모든 장비를 빼고, 민맥차가 제일 낮은 최저렙 총을 끼고 공격해보니 미미하지만 확률적으로 데미지가 올라간것을 확인함.

짭연타 수치표기에 현혹되지 않기위해 합뎀으로 비교해보니 딱 더블어택의 증뎀%랑 맞아 떨어졌음.

이걸 다시 2타로 나눠표기 하니 증뎀수치가 상대적으로 눈에 안띄게 보이는것.

더불어 본장비에선 민맥차이로 인한 데미지 변동폭도 있거니와, 속뎀이나 블레싱같은 고정데미지로 인해 %차이가 더 눈에 안띄는것.
여기에 타수까지 변동이 없으니 적용안된다고 속기 딱 좋았음.

정리하자면 표기타수변동은 없지만 더블어택과 더블건스탠스는 중복되며, 같은 증뎀류이기에 곱연산이 아닌 합으로 들어감.

Lv70 엘더레빗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