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라미레인입니다.
오늘은 핫한 방어무시에 대해 쓸건데, 스킬같은게 아니라 계산식입니다 ^^
*모잠비크는 나오지도 않습니다.
저번에 방어무시설명해주시던분이 올리셨던 사진입니다.
이렇게 패치되었다고하는데, 복리연산?? 과연 이게 뭘지 알아봅시다.
<바쁘신분들을 위한 팩트체크>
1. 중첩에 대한 효율이 감소한다고했지, 값이 줄어든다고는 안했다.
2. 계산식은 소수 기준으로 S = ( S+r ) - ( S*r )
3. 테이즈-일렉-파쇄 짱짱맨
@"복리에 대한 정의" 
여기에 기간만큼 제곱되긴합니다만, 게임이니 그런건 필요없고,,
쉽게 말해서 복리는 "돈+돈" 이 되면, 거기에 대해서 연 이자율만큼 돈을 추가해준다는 소리입니다.
??????? 뭐요??
그럼 왜.. 줄어들죠??
이건 마치 이자율만큼 통장에 더해주는게 아니라, 사채업자가 수수료빼가는 격입니다.
방어무시에 방어무시를 더해서 수치는 올라가는데, 이자가 빠진다고??
더러운 임씨..
뭐 아무튼, 현재 제가 결론내린 계산법입니다.
* 수수료(이자??) = 현재값 * 추가값
당연하지만, 1이하의 소수끼리 곱하므로 값은 당연히 줄어들게됩니다.
결과 = (현재값 + 추가값) - (현재값 * 추가값)
이걸 불릿마커에 대입해봅시다^^
테이즈-일렉-파쇄 콤보입니다.
1> 일렉트릭쇼크가 방어무시 25%를 가지고있습니다.
2> 여기에 [임의의 스킬]이 방어무시 15%를 추가로 깎는다고 할때,
R> (25%+15%) - (25%*15%) = 40% - 3.75% ...
알아보기 쉽게 소수로 변환하면.. 0.4 - 0.0375 = 0.3625
즉, 36.25%의 방어무시를 가지게됩니다.
이런식으로 방어무시는 중첩할수록 내려가는 역효과는 없습니다.
말그대로 "효율"이 감소할뿐이지, 방해가되는 일은 일절없습니다.
최대 50%까지 무시할 수 있다는것은 결과값의 MAX를 말하는것일겁니다.
만약 누적수치까지 50%로 제한하게된다면, 누적이 50%를 넘겼을때부터 마이너스효율을 띄게될테니깐요.
*가정이긴하지만, 만약 그런식이면 버그게시판에 여럿 올라갔겠죠 ㅋㅋㅋㅋ
+추가
Checasa님의 제보로 제가 파쇄탄에 대해서 잘못 인식하고있던것을 알았습니다.
[파쇄탄] => [임의의 스킬] 로 변경했습니다. 위 계산은 그냥 예시로 봐주세요~~
파쇄탄 특성 = 블록감소.. 방어무시와 관계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