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정보] 제2의 나라 사지타리우스서버 내 불미스러운 사건 알림

끄리티컬1
조회: 3163
2021-06-30 22:36:14
안녕하십니까, 저희는 사지타리우스 서버의 [거제] 킹덤입니다.
 
최근 킹덤 내부에서 불미스러운 사건이 발생하여 게임을 이용하시는 다른 유저분들께서도 유사한 피해를 입지 않으셨으면 하는 마음에서 해당 사건과 저희 킹덤의 조치사항을 함께 공유해드립니다.
 
먼저, 저희 킹덤은 원활한 소통과 친목 도모를 위해 게임 내부 채팅 시스템과는 별개로 오픈 카카오톡방을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 킹덤 디펜스 클리어를 위해 신규 유저를 적극적으로 받고 있었습니다. 이 과정에서 오픈카카오톡에 공개프로필로 입장하신 신규 유저분을 상대로 1:1 대화를 걸어 자신의 나체 사진을 보내고 성적 불쾌감을 일으키는 대화를 한 유저가 있다는 사실을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피해를 입은 유저분께서는 사건 발생 즉시 킹덤 운영진들에게 해당 대화내용 일체와 사진을 전달해 주셨으며 현재 운영진 모두는 이 피해 상황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있고 추가적인 피해자가 나오지 않도록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했습니다.
1.     저희가 확인 내용을 바탕으로 가해자는 성인 남성으로 추정하였습니다. 여기서 몇 가지 부가적인 조건들을 함께 고려하여 사건 발생 이전에 가입한 성인 남성분들 중 킹덤 운영진을 제외한 모든 분들께 1:1 대화로 사건에 대해 알리고 킹덤 탈퇴를 권유하였습니다. 유감스럽게도 모든 대화내용에서 가해자의 신원을 파악할 수 있는 방법이 없고 피해자 분도 법적 조치까지는 원치 않는다는 의사를 보여주셨기 때문에 가해자가 대화 내용 중 언급한 정보를 바탕으로 용의 선상에 있는 모든 분들을 대상으로 해당 조치를 취했습니다. 오픈 카카오톡방도 같은 방식으로 대상자들은 내보내기를 하였습니다. 이러한 조치를 이해해 주시고 자발적으로 나가주신 분들과 무고한 의심을 받게 되신 분들께 사죄의 인사를 다시 한 번 드립니다.
2.     그 다음으로는 킹덤 운영을 위해 사용하고 있는 오픈 카카오톡방의 모든 프로필을 비공개 프로필로 의무적으로 변경할 것을 모든 킹덤원 분들께 공지하였습니다. 또 킹덤 내부에서는 익명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을 보안하기 위해 현재 본인의 나이와 거주지(시 단위까지)에 대한 정보를 의무 공개 사항으로 전환하였으며, 성별에 대한 정보는 가급적 특정하지 않도록 주의하고 있습니다.
3.     이와는 별개로 피해자 분께 운영의 미흡함으로 이러한 피해를 입으신 부분에 다시 한 번 사과의 인사를 드렸고, 해당 사건 당시 킹덤에 계시던 모든 분들께 사건의 진상을 다시 한 번 안내 드렸습니다. 또, 운영진들은 내부 협의에서 이러한 형태의 범죄가 다른 킹덤에서도 또 발생할 수 있다는 데에 의견이 모아져 이와 같이 공개적으로 사건을 알리는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킹덤의 이름을 걸고 이러한 사건이 있음을 알리는 과정에서 저희 킹덤에 대한 좋지 않은 인식이 발생할 수 있음을 알고 있지만, 무엇보다도 다른 킹덤에서라도 제2, 제3의 피해자가 나타나지 않기를 바라는 공익적인 목적에서 해당 사건을 공론화하는 것이 의미가 있다고 판단하여 이와 같은 게시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저희와 마찬가지로 내부 채팅이 아니라 다른 방식을 사용하여 커뮤니케이션을 하는 킹덤이 있으시다면 동일하거나 유사 사건이 발생할 수 있음을 유념하시길 바랍니다.
4.     저희가 전달받은 대화 내용에서 가해자는 본인은 36세 남성이라고 주장하며, 성적인 관계를 맺고 싶다고 이야기하고 본인의 나체 사진을 보낸다고 합니다. 모쪼록 게임을 즐기고 계시는 다른 유저분들께서도 이러한 사용자가 있음을 유념해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저희 킹덤에서는 이 사건과 관련하여 최 우선순위를 피해자 분의 정식적 고통에 공감하며 킹덤 내부 조치와 공론화 과정에서 피해자 분의 신상이 불필요하게 드러나지 않도록 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동시에 가해자로 무고하게 의심받는 분들이 발생하지 않도록 사건 당시 발생한 대화의 구체적인 내용의 언급은 최소화하였습니다. 이와는 별개로 현재 저희 킹덤에 계시는 분들 중 상당수는 본 사건과 무관하기에 혹시라도 본 사건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은 [거제] 킹덤 운영진들에게 연락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관심 가져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      거제 킹덤 마스터 끄리티컬 드림

Lv1 끄리티컬1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