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이오에 살고 테이오에 죽는 한섭 신인 트레이너, 일섭 1년 2개월 경력 라엘입니다.
맨처음 리세마라를 시작하여 전부 완료한 사람들 중에 테이오를 뽑으셨거나, 테이오를 픽업하여 대려가신 분들이 있으실 겁니다. 그런 분들 중 테이오 육성이 어렵거나 힘드신 분들을 위한 글입니다. 만약 일섭을 하셨거나 일섭 플레이를 많이 보셨던 분들은 그냥 '이런 방법도 있구나' 라고 봐주셨으면 합니다.
본격적으로 시작하기 앞서 테이오에 관해 설명을 하려고 합니다.
이름: 토우카이 테이오
성별: 여성 (실제로는 수컷)
나이: 15, 중학생
적성: 잔디 적성, 중거리A, 장거리B
각질: 선행A, 선입C
보정: 스피드 20%, 스태미너 10%
고유기: 최종직선에서 추월하며 앞, 또는 뒤에 있는 우마무스메와 1마신 차이로 있을 경우 발동
고유 칭호: G1 경기를 7승한 우마무스메를 계승하여 사츠키상, 일본 더비를 포함하여 G1 7승을 한다.
특별 이벤트: 봄 3관 오사카배, 텐노쇼 봄, 타카라즈카 기념을 우승시 스피드와 파워 각각 25씩(레이스 보너스 영향 받음)
우선 인자를 계승하기 위한 우마무스메가 필요하실 겁니다. 우선 미래를 보신다면 스피드와 지능 카드를, 그저 현재를 즐기겠다 싶으신 분들은 스피드와 스태미너 카드를 들고 가시면 됩니다.
부모를 계승할 때 스능(스피드, 지능) 육성시에는 스태와 파워에, 스슽(스피드, 스태미너) 육성시에는 파워에 인자를 몰빵하여 육성하시면 됩니다. 만약 칭호작을 하실거라면 위의 칭호 조건을 계승 후 하시길 바랍니다.
다음은 카드 입니다. 카드는 결국 취향입니다만, 저는 스능 육성일 경우 2스피드, 3지능, 1파워 or 1스태, 스슽 육성의 경우 2스피드, 3스태, 1파워 or 1 우정카드를 가져갑니다. 참고로만 봐주시면 됩니다.
다음은 경기입니다. 우선 적으로 테이오는 칭호작이 아니더라도 기본적으로 주는 목표를 전부 우승을 한다 하더라도 결국 고유기를 레벨업 시킬 수 없습니다. 그러기 위해서 경기를 1~2개는 더 뛰어주셔야 합니다.
추천하는 경기는 2년차 들어가기 앞서 있는 호프풀 스테이크스 경기 입니다. 이 경기에서 만약 1~2착을 하셨다면 다른 경기를 1착 우승한다면 고유기를 풀레벨로 올리실 수 있을 겁니다. 만약 호프풀 스테이크스를 3착 이하로 하셨다면 한 경기를 더 뛰셔야 하는데 바로 봄 3관중 마지막인 타카라즈카 기념입니다. 이 경기를 1착 뛰길 빌며 기도하시는 수 밖에요.
마지막으로 각질입니다.
우선적으로 테이오는 선행을 주로 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각성 스킬 중 기교파 라는 스킬입니다. 이는 좋은 위치에 선정할 수 있게 해주는 선행의 자리잡아주는 이름바 길앞잡이 같은 느낌입니다. 물론 선입c랭크라는 조건이 있어 선입으로 개조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를 보조하기 위해 각성 스킬로 이나즈마 스텝이 있습니다. 이는 레이스 중반에 추월당할 경우 발동되는 스킬이기에 선입, 추입으로 좋은 스킬입니다. 테이오의 선입 개조시 사용하면 안성맞춤입니다.
이상으로 짧은 테이오 팁 하나를 알려드렸습니다. 유용한 정보가 됬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