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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육성] 게임하면서 느낀 소소한 Tip

preea
댓글: 5 개
조회: 5752
추천: 2
2022-07-04 11:36:08
게임 진행하면서 얻은 주관적인 팁들을 적습니다.
해당 팁들은 누군가에겐 전혀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한 경우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른분의 시행착오를 줄여줍니다.)

1. 육성중 이벤트 선택지는 최대한 체력 회복에  맞추도록 한다.

-> 대부분의 이벤트 선택지는 능력치를 올려주거나
    컨디션 조절을 해 주거나 하는 등 다양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보면 대부분 미미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스윕토쇼의 애교O 같은 일부 사기 이벤트 제외)

    대표적인게 추가 트레이닝인데
    체력 5회복 or 능력치 5 정도인데, 이걸 환산해서 체력이 25라면 능력치 25가 되겠네요.
    다음 턴에 바로 대회인데 300 600 900의 배수가 딱 떨어져야 하는 상황이 아니라면
    체력 회복이 더 효율이 좋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 한 틱에 우정 트레이닝을 할 수 있느냐 없느냐가 갈린다고 생각하면 정말 아까운 소비입니다. )
   
    특히, 실패 시 '살찜주의'가 뜨는 먹는 이벤트가 발생 시 
    무조건 이 선택지를 고르세요. 체감 상 75%이상은 살찌지 않고 유유히 넘어갑니다.(체력 30회복)

2. 육성 시작 시 깨알 Tip 
   
    육성을 처음 시작하면 컨디션이 '보통'으로 되어있습니다.
    이때 시작부터 2연속 외출을 통해서 최상으로 만들고 시작하시는 분들도 있고,
    그냥 신경 안쓰고 진행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1턴에는 전체 트레이닝을 다 둘러보고 3명 이상이 몰려있거나,
    주로 하려는 트레이닝쪽에 2명 이상이 몰려있으면 그 턴은 바로 진행합니다.

    *참고사항 : 이때, 전체 훈련을 다 둘러보는 것에 시간을 너무 많이 빼앗긴다 싶으면
                    Narru님의 팁을 이용해서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아래글 참조
                    https://www.inven.co.kr/board/uma/5849/36
    
    예) 주로 하는 스피드 훈련을 선택 했는데 스피드 서폿카드가 2명 이상이면 진행o
         주로 하지 않는 근성 훈련을 선택했는데 여러 서폿카드가 3명 이상이면 진행o

     만일 저 2가지에 해당하지 않는다면? 1턴에는 그래도 외출 안누릅니다.
     최대한 저한테 이득이 되는 쪽으로 선택합니다.
     왜냐하면 '외출'을 할 시에 확률적으로 체력을 회복 시켜주는 경우가 있기 때문이죠. 
     2턴째부터는 저 2가지 예시에서 없다면 외출 눌러줍니다.

     만일 타즈나를 육성에 넣으셨다면, 타즈나를 처음 훈련에서 만났을 시 컨디션 상승 효과가 있습니다.
     이런경우 저는 가능하면 1, 2턴에 타즈나를 클릭하지 않고 외출합니다.
     (외출이 컨디션 상승을 2단계 해주는 경우도 있기 때문입니다. 보통->최상
      이 경우 타즈나를 먼저 클릭하면 타즈나 효과를 손해보는 셈이므로 외출부터 해 봅니다.)
     
     이렇게 까지 해야 하나 싶으신 분들은 프린세스 메이커 시리즈도 잘 키우려면 1턴씩 진행해야 한다는 것을
     명심하세요. (제 방법의 효율성을 떠나서 악마는 디테일에 있음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3. 롤렛 4시트째 부터는 빙고 완전히 다 안해도 교환이 가능하다.
   
    

   1빙고 완료시 '교환' 버튼이 활성화 되는데요, 저같은 경우 3빙고 완료하면 가차없이
   교환 해줍니다. (1빙고는 우산인형, 2빙고는 파르페, 3빙고는 알람시계)
   4빙고에 미니당근젤리(rp 채워주는거)를 주므로 여기까지 완료하실 분들은 하셔도 좋겠지만,
   전 3빙고 가는데에도 꽤 많이 헛손질 해야 되는 허당이라.. 
    

4. 레이스 예약 기능을 이용한다.
    
    육성 중 레이스를 누른 뒤, 다음 페이지로 넘겨서 예약이 가능합니다.
    예를들어 내가 7턴뒤 G1대회를 나가고싶다면 > 화살표 7번누르시면 그 대회가 보입니다.
    이 예약 기능 하나로 효율 차이가 어마어마하게 나기 때문에 꼭 알아두세요.

5. 능력치가 부족하지만 난 우마뾰이가 보고싶다.
   
    4번까지는 그나마 객관적이지만 이 5번 팁만큼은 정말 많은 비판을 받을지도 모릅니다.
    그래도 저와 독자분의 발전을 위해서 한번 써보겠습니다.
    분명 제 경험에 의한 글이므로 틀릴 가능성이 농후합니다.

    바로 각질에 관한 글입니다.
    각질에는 추입, 선입, 선행, 도주가 있습니다.
    편의상 추입은 제거하고 선입(A) , 선행(A) , 도주(F)만 가지고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단, 각 각질 전용 스킬은 없는 것으로 가정하고 , 같은 거리로 가정 했을 때의 글입니다.
   
    통상 우마뾰이를 보려면 대체적으로 중장거리마들은 
    스피드, 스태미너, 파워 수치를 600 600 600을 맞추면 우마뾰이를 볼수 있습니다.
    각질은 주로 선입, 선행마들이 대부분입니다.
      
    제 경험상 600 600 500 , 즉 파워가 부족하면 마군사 하는경우가 많습니다.
     이때 도주를 선택해주면 그나마 마군사의 확률이 내려갑니다.
     (근처에 끼일 말들이 없으므로.) 
    결론: 파워가 낮을땐 도주가 F라도 도주각질을 선택 해주는게 승률이 높게 나왔습니다.
 
    제 경험상 600 500 600 , 즉 스태미너가 부족하면 순위가 떨어집니다.
    이 경우 선행이 제일 스태미너 소모가 큰 각질이므로 선행은 탈락, 선입과 도주가 남습니다.
    또한 선입이 스태미너 보정효과가 큰 걸로 알고 있습니다.
    결론: 스태미너가 낮을땐 선입을 고르는 것이 승률이 높게 나왔습니다.
 
    마지막으로 경험상 500 600 600 , 즉 스피드가 부족하면 역시 순위가 떨어집니다.
    이 경우에는 전 선행을 골라줍니다. 왜냐하면 스태미너 소모가 가장 큰 각질로 알고있습니다.
    스태미너 소모가 크다=모인 스태미너를 폭발시킨다=가속도가 붙는다
    결론: 스피드가 낮을땐 선입을 고르는 것이 승률이 높게 나왔습니다.

    또 결국은 600 600 600으로 같은 수치이므로 이걸 육성 도중에 얼마든지 적용가능합니다.
    450 300 350 이런 수치가 육성 중에 진행된다면 , 
    스태미너가 부족하므로  선입으로 대회를 진행하는 것이 승률이 높다는 결론이 나옵니다.
    (단, 현재 수치가 적정수치보다 부족한지 넘치는 것인지 가치판단이 필요합니다.
    만일 넘치는 경우라면, 그 육성 우마무스메에 알맞은 각질을 가는것이 더 승률이 좋습니다.)
 
    마군 박사님들 얼른 제가 틀렸으면 수정할 수 있게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6. 무과금이 키타산때까지 존버하더라도 최소 10연차 육성 우마무스메 뽑기는 진행하는 게 낫다.

   1500 쥬얼이나 되는 거금을 누구 마음대로 쓰라마라냐 라는 생각이 드실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 우린 우마무스메 스토리보기로 쥬얼이 다시 돌아오는 광경을 볼 수 있습니다.
   아예 기본 말만 있다고 가정하면, 지금 뽑기를 하신다면 어찌되었든 있는 말보다
   새로운 말들이 나올 확률이 굉장히 높습니다. 못해도 4마리 이상의 말은 새로 나올겁니다.
   우마무스메 스토리를 볼 시에 1~4화까지 80쥬얼, 5화 50 6화 50 7화 50 해서 230쥬얼입니다.
   여기에 굿 엔딩을 볼 시에 50쥬얼 추가 , 몇화 이상 스토리를 볼 경우 도감에서 주는 쥬얼 50까지 해서
   330쥬얼입니다. 여기에 우마무스메 몇명 모으기 등등..자잘한걸 다 합치면 4마리에 1500쥬얼이 넘어갑니다!
   아끼다 똥되는겁니다. 저같은 경우 20연차뽑기를 했지만 그리 손해봤다는 느낌은 안듭니다.
   그러나 케이스 바이 케이스일테니 10연차만이라도 꼭 하세요.(팀레이스 말들 확보를 위해서라도요)
    

Lv25 pre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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