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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왜 내가 하는 인자작은 1성이 많은가!

호리에
댓글: 7 개
조회: 20881
추천: 7
2022-07-03 00:18:51
이륙하고 인자작 하시는 분들 중 3성 인자 비틱글 보고 머가리 나가는 사람들 위로하려고 글 올립니다
매번 육성하고 인자를 확인하면 대부분 그것도 바라지 않는 근성 지능 쪽에 1성이 붙는 경우가 허다할 겁니다.
저도 팀 꾸린 후 인자작에 힘쓰다가 잠시 현타와서 왜 그런지 이유 좀 알고 싶어서 계산 때려보니 
그제야 인정하고 다시 맘 잡고 말딸을 키우고 있습니다.
우선 대부분 알고있듯이 육성이 성공하든 실패하든 완료되는 시점의 스탯으로 성급이 결정되는 것은 
여러 정보로 인해 알고 있을 겁니다. 그래서 스스파에 600+의 스탯으로 완료하고 3성이 붙기를 기도하나
현실은 시궁창이죠. 이렇게 50회 100회 돌리다보면 현타와서 욕지거리 나오죠.
그래서 왜 그런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글이라도 올려봅니다 대충 한거라 너무 꼬투리는 잡지 맙시다.
그럼 각설하고 완료 시 성급별 기대값을 봅시다 

하나의 스탯에 붙을 확률은
600이하 1성 18% / 2성 2% / 3성 0
600이상 1성 10%/ 2성 9% / 3성 1%
1100이상 1성 4% / 2성 14% / 3성 2%

모든 스탯에 대한 확률은
600이하 1성 90% / 2성 10% / 3성 0
600이상 1성 50%/ 2성 45% / 3성 5%
1100이상 1성 20% / 2성 70% / 3성 10%

즉 보시면 600이하로 육성을 마치면 1성이 붙을 확률이 90퍼고 600이상 마치면 1~2성이 반반이고 
1100이상으로 마치면 거의 2성으로 인자를 얻을 확률이 됩니다
확률 상 모든 스텟을 1100이상 맞춰주는 것이 최고겠지만 현재 지금 상황으로는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따라서 예시로 내가 스피드 1100 스태미너 700 파워 900 근성 200 지능 200으로 육성을 완료할 경우

                스피드  스태미너  파워   근성    지능
                 1100       700      900     200     200
1성 기대값    4%       10%    10%     18%     18%
2성 기대값   14%       9%      9%      2%       2%
3성 기대값    2%        1%      1%      0         0  

의 기대값을 가질수 있게 되는거죠 . 따라서 표를 보시면 5개의 스탯중 가장 높은 확률을 가지는 스탯이
근성/지능 1성이 되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네 그래서 우리는 원하지 않는 스탯의 1성을 많이 육성하는 거죠. 그러니 3성 인자를 가지고 싶으면 
진짜 기도메타뿐입니다.
그러니 인자작에 목표를 잡기보다는 걍 팀레벨을 올리는 방향으로 육성을 잡으시면 맘이 편할겁니다.
이 글이 현타오신 분들께 위로가 되었으면 합니다.
125육성에 3성 3마리(하지만 청인자 3/3/3은 없음)가 남기는 글........




결국.... 될놈될 인생................

Lv6 호리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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