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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언디셈버 개발진에게 건의한다!!!

카드리엘
댓글: 1 개
조회: 373
2022-03-27 02:09:47
언디셈버 즐기고 있는 유저 입니다.
언디셈버 홈페이지에 글 올릴려고 하니까
"비속어 사용 또는 도배등의 부적절한 활동이 감지되었습니다" 라면서 등록이 안되어서 인벤에라도 올려봅니다.
언디셈버 즐기면서 느낀점들 몇가지 적고자 글 씁니다.
게임이란게 기본적으로 즐기는 유저수가 많아야
하드코어하게 소비하여 남보다 빨리 앞서갈려는 유저도 있는가 하면
라이트하게 최소비용으로 즐기려는 유저도 있을겁니다.
그런데 언디셈버는 타게임에 비해서 라이트하게 즐기려면 너무 힘든 게임인듯 합니다.
소비하는 유저와 격차가 너무 심하게 나버리는 게임이 어찌보면 핵슬류 게임이긴 하지만
포기해버리는 라이트 유저가 너무 많으면 언디셈버 하는 유저도 줄어들지 않을까 합니다.
그러면 소비하는 유저들의 대부분이 유튜버라던지 다른사람들과의 격차를 즐기는 유저들도
과연 사람적은 게임에 계속해서 즐길까하는 의문도 드네요
그렇기에 몇가지 적고자 합니다.


1. 유물

언디셈버 하는 사람들 대~~~~부분이 유물에 대해서 하고픈말이 진짜 많을듯 하네요.
우선 나와도 몇몇 특정 유물 빼고는 전부 폐지 줍는 기분입니다...
그것도 드랍확률이 참 궁금해지는 확률 (3일동안 4개먹었는데 3개가 동일템)
유물이라고 하면 먼가 특별한 아이템이라서 먹으면 기대라도 되어야 하는데
이건머 경매장에 10루비가 대부분인 거의 쓸모없는 템 상태
그 이유는 제가 생각하기에 템 성능이 진짜 애매모호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50렙 이하템들은 나와봐야 진짜 특수옵션 있지 않는 이상은
거의 사용하지도 않는 실정입니다.
유물템 담당자분들은 나름 게임내 밸런스를 생각해서 정한것이곘지만
현실은 거의 복권줍는 기분일듯하네요. (복권은 대부분 꽝이라죠...)
그래서 건의 드립니다.

언디셈버의 특성중 하나인 아이템 레벨!!
다른 아이템들이야 인첸트시 확률에 영향이라도 주지만 유물에선 쓸모가 없죠
이점에서 착안한 생각입니다만
유물 아이템의 착용 레벨을 없애버리고 옵션에 변동수치를 줄수는 있지 않을까 입니다.
일종의 은빛일몰의 어레인지라고 할까요
(아이템 레벨 + 유저레벨)/100 or 1000 같은 공식으로 변동수치를 만드는 겁니다.
이 변동수치를 아이템 착용조건 스탯및 옵션들에 부여하는 씩으로 말이죠

예를 들어 거울의 벽이란 방패유물
요구레벨 10 힘 31  인데
방어도 xx (100언저리)
막기숙련도 xx (20언저리)

장비 방어도 +xx (44~52)
장비 막기 숙련도 +xx% (22~26)
막기 숙련도 +x (5~6)
막기시 피해반사 가능
반사 피해 +10
막기 시 2초간 반사 피해 + 500

저 정도 성능으로 과연 쓸사람이 있을까요...
이걸 방패 레벨 90에 착용자 레벨 90으로 해서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90+90)/100=1.8

요구레벨 힘 31 X (1.8 X 3)      =>  167.4
방어도 xx (100언저리)
막기숙련도 xx (20언저리)

장비 방어도 +xx (44~52) X (1.8 X 3)   => (237~280)
장비 막기 숙련도 +xx% (22~26) X (1.8 X 3)  => (118~140)
막기 숙련도 +x (5~6)
막기시 피해반사 가능
반사 피해 +10  X (1.8 X 3)    => 54
막기 시 2초간 반사 피해 + 500 X (1.8 X 3)  =>2700

이정도만 되도 완전 미사용 유물템을 고민좀 해봐도 될 아이템으로 보이지 않으신가요?
1.8 뒤의 X 3 수치는 제가 임의로 준 또다른 수치입니다..
기본수치에서 1.8배만 해주면 그닥 변화가 없지 싶어서 입니다.
일종의 성장형 아이템이란 포지션으로 변화를 주면 좋지 않을까 하는 의견입니다.
단지 순수하게 게임을 즐기는 게이머 이다보니
아이템 설정에 어떤 어려움이 있는지는 모르겠는지라 이런 방법도 있지 않을까하는 의견입니다.


2. 룬 합성

일반 마법 희귀 합성을 통해서 그 등급에서만 나오는 룬을 습득하기 위해 많이들 합성을 합니다.
하지만 원하는 룬을 얻기란 무척이나 어렵죠
그러하기에 이번 업데이트에 천장시스템을 넣어서 어느정도 낮추었다고 하지만
그래도 역시 얻고자 하는 룬은 많은데 너무 힘들다고 생각이 듭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그 이유는 도전할수 있는 기회가 적기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일반룬들은 이제 얻어도 그냥 팔아버리는 수준이죠
마법 희귀등급의 룬을 얻을수 있게 룬 합성에서 1%확률이라도
동급등급에서 나오는 룬의 상급등급의 룬이 나오게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래야 원하는 룬을 얻기위한 도전이라도 자주 할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혹자는 성장시켜서 분해해서 나오는 조각을 이용해서 룬상승후 도전하면 되지 않을까 하시겠지만
2달가까이 한 저도 아직 30렙 찍은 룬은 6개정도 뿐인걸로 생각하면
라이트 유저들이 사용하는 룬 모두 30렙 찍고 이후 도전하기는 너무 힘드네요

3. 길드

길드란 생각이나 의견이 비슷한 사람들끼리 모여 함께 해나가는 것을 말하는데
이 길드가 언디셈버에서는 너무 비활성화 되어 있다고 생각이 드는군요
언디셈버 하는 사람들이 길드에 들려는 이유는 2가지 인듯하네요
길드버프 그리고 길드주화를 이용한 불완전한 룬구매
길드이용시 이점을 몇가지 더 추가했으면 합니다.

길드원끼리의 메시지 창을 이용할수 있으면 좋곘으며
1주일에 길드원끼리의 1회 기존 레이드 추가라던지 (인원수는 8명 정원 다 안채워도 할수 있게)
길드원끼리 파티플레이를 하면 추가 경험치 혹은 아이템 드랍률 업 같은 버프

그리고 길드건물이 있으면 길드내 개인 방 같은거 생성같은거 있으면 좋을듯하네요
개인방에 보관함말고 장롱이라던지 물건보관함이라던지 책, 중세시대 영화 같은데 보면
갑옷같은거 입혀놓은 인형같은거 말입니다.
물건보관함엔 기존보관함에는 없는 스킬룬 링크룬 유물 같은거
1개씩만 보관할수 있게해주면서 다이아 판매를 하시던지요.
룬 같은경우 어떤게 언제 필요할지 몰라서 다른 캐릭터에 모아둔 유저가 많은걸로 압니다.
또 아이템 모으는거 좋아하는 유저는 필히 구매할듯한데요
책은 조디악과 스탯저장해 놓고 스위칭할수 있게 해주고
인형에는 장비 입혀놓고 장비 스위칭할수 있게
이것들도 무료로 해주면 고맙겠지만 다이아로 판매해도 구매할듯하네요.
또한 길드내 경매장같은것도 있을듯하네요 길드원들끼리만 경매거래가능하고 한주에 올릴수 있는 갯수제한에
대신 일반경매장에 못올리는 룬같은것들 올릴수 있는대신 수수료 올리면 어떨까 합니다.

4. 던전 스피드게임

그리고 콘텐츠 부분에서입니다.
매일 같은 던전 뺑뺑이 돌면서 득템해보자고 하지만 계속 같은 목적으로만 돌면 권태기가 오지요
그럴거면 득템을 아에 빼놓고 누가 더 빨리 던전을 도느냐는 콘텐츠를 던져 주시면 어떨까요?
하지만 그냥 돌라고하면 당연하겠지만 고랭크의 유저가 유리한건 당연하니
동일한 조건에서 돌수 있게 하는 콘텐츠 입니다.

예를 들어서
개인마다 특정한 포인트를 주고
일반등급 스킬룬 1링크 아이템 사용하면 1포인트 깍이고 2링크 사용하면 2포인트 깍이는씩으로
마법등급 스킬룬 1링크 아이템 사용하면 2포인트 깍이고 2링크 사용하면 4포인트 깍이는씩
으로 포인트 변화를 주고
아이템 세팅에서도 옵션확률표 기준으로 점수부여해서 셋팅의 변화를 추구
또한 던전돌면 스피드게임이니 몬스터한테서 아이템 드랍같은건 없이 하면 될듯합니다.
셋팅완료후 재조정시에 루비소모하게 하고
하루 몇번 기본제공하고 추가로 도전시 루비소모하게 하는 방법도 있는듯하네요
대신 시즌제 같은걸로 해서 던전별로 1등한 사람한테는 전설업 보상은 어떨지요
이러면 언디셈버의 다양한 스킬시도 던전돌기 루트공략같은것도 나올듯해서
언디셈버 초기에 말한 다양한 시도에도 부합된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유저유입이나 기존유저의 식상함도 줄어들지 않을까 합니다.
다양한 시도를 통한 4~5링 도전자들도 나오지 않을까 하는데
그걸통해서 아직도 6링 못 얻은사람들도 그걸보고 따라할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제일 좋은건 서버 따로 운영하면서 테스트 서버처럼
미리 업데이트 전 신스킬이라던지 아이템을 이곳에서 시험해 보게 할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5. 6링

신규유저뿐만 아니라 아직도 6링을 가지지 못한 사람들이 분명히 있습니다.
하다가 6링안나오면 접는분들 속출하겠지요
개발진분들은 5링으로도 다양한 시도를 통해 즐길수 있을거라고 하실건데
유저입장에선 참 허탈한 대답일 뿐입니다.
하드유저들이야 다이아 루비 소비해서라도 6링 얻을것이고
라이트 유저들은...... 하루에 얼마나 언디셈버에 투자할수 있을까요
저 같은 경우도 2주만에 스킬룬 합성에서 6링이 뜨긴했지만
그 스킬이 가진 포텐셜을 활용하기에 기존에 사용하던 링크룬 키운다고 원소 다 쓰고
등급업 에센스 다 쓰고 해서 몇시간 돌리다가 포기하고 그냥 기존 5링사용을 했고
2달 가까이 되어서야 겨우 6링을 얻었습니다.
왠만하면 그전에 신규유저 다 빠져나갈듯한데요....
그나마 전승 시스템 생겨서 6링이라도 합성으로 얻으면 희망있지만
그뒤로 한번도 6링 성공한적이 없는듯하네요
다양한 시도도 한가지는 나름 만족하게 해보고서야 딴곳으로 눈을 돌리는게 사람입니다.
액트10 달성하고나면 계정당 1개의 6링에센스 제공은 해주십사 합니다.

이상 몇몇의견이 더 있지만 자잘한것들이니 빼고 여기까지만 하겠습니다
나름 긴글 읽는다고 고생하셨고 정리안된 글이라 읽는데 힘드셨을텐데 감사합니다
좋은 주말 되시길 바랍니다.

Lv1 카드리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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