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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게임의 가치 최우선이 유저가 아닐 때

소울리스
댓글: 4 개
조회: 785
추천: 4
2022-06-01 11:11:17
접으려고 생각하니 이런 생각이 들더라

라인 게임즈의 최우선 가치는 뭘까

갓겜이라고 만들하는 게임들은
유저의 의견 뿐만 아니라
유저 자체에 대한 존중감이 있다
게임사들이 유저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면
유저들은 거기에 감동해 기분좋게 지갑을 열수있다

게임사에 대해 잘 모르지만
적어도 언디셈버의 최고가치는 유저가 아닐거다

가만히 생각해보면
난 이 게임에서 코스튬, 일부 편의성을 제외하고
대부분 짜증나서 충동적으로 지른거 같다

경매 시스템에서 거래재화를 꼭 캐쉬재화로 썼어야 했나?
재화를 다이아에서 루비로 변환하는
변동 과금 시스템도 맘에 안드는데
(왜 경매장에서 사서 코스튬 같은 거 구매하게되면 게임사가 망하나?)
거기에 수수료 15프로까지 쳐먹고 10같이 애매햐 숫자는 대놓고
반올림해서 20프로 가져간다

경매장 하나만 까도 별론데
장비 파츠별로 수많은 옵션 확률로 인한 피로감과 더불어
접두 혹은 접미라도 원하는 옵이뜨면
충동 구매의 빈도수가 더 늘어나고
순삭당하는 루비잔고..

범위감소, 저항감소, 물리 원소 반사, 피.마나 흡수 상한제한등등
어렵게 맞춘 옵션을 감경시키는 카드를 써서 입장하고
스턴, 결빙등 cc기 당하면 기본 4~5초 뚜드러 맞는 걸 보는것도
빡치는데 루비로 구매하는 깃털까지 써서 부활하려니
가중되고 보스몹도 패턴을 익히고 내가 대응할 때 까지는
어느정도 깃털을 소모하게되고
감안하고 클리어하는 던전에 비해 보상은
파밍 쾌감 따위는 거의 전무하다

내가 볼때 니네는
유저 잡을 기회 많았는데 대응이 적절하지 않아서 유저 많이 놓쳤고
그 이후 대응도 방향성을 잃어서 분위기도 개판이고 인벤에 새로 올라오는 팁글 보기도 힘들다

템 뽑기 어려워 비싼 루비에 책정되서
니네 매출 기대값 높이면 뭐하니
이런 운영에 유저들 떠나가면 매출이 발생할 확률도 적어질텐데
거기에 코스튬에
각 아이템 유형별 창고에
공용창고에 개인가방
거기에 편의상이라곤 하나
없으면 사냥하기 매우 불편한 펫까지 매월..

가는 마당에 좀 씨부리고 가련다
욕심그만 부리고 유저 좀 생각해라

돈을 받았음 돈 값을 하던가(각종 버그에 신뢰 빠지는 조디악 시스템)
아니면 유저들 감동 좀 하게 방향성을 잡으라고
이게 뭐니 이게 인터넷 도박사이트 마냥

인벤에서 봤는데 그러더라
코스튬에 능력치 넣으면 잘 팔릴거 같다고 했는데

그 댓글에

이 게임 그렇게 대놓고 페이투윈은 안한다고 했다고?

ㅋㅋ 양심은 있냐?

ㅋㅋ...

Lv12 소울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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