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과 노하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유저팁] 오스만 무역 루트 공략 (초보 필독) 선단렙업, 조선렙업, 최대이윤 3마리 토끼를 잡는 방법

대창이진리
댓글: 14 개
조회: 37916
추천: 25
2022-08-27 22:05:12

 대평양 2서버 오스만에서 즐항 중인 유저입니다. 게임하다보니 우리 오스만 초보 분들 초반에 어떻게 하는지 너무 모르셔서 공략 올립니다.

 대항해시대 뭐 자기 스타일대로 즐기는 것도 좋긴 하지만 기왕 시작한거 빨리 조선렙 올려서 삼부크 프리깃 타고 선단렙 올려서 배 많이 들고 다니고 인도 신대륙 아시아 빨리빨리 가고 싶은게 인지상정 아니겠습니까. 게다가 돈도 많이 벌면 좋구요.

 선단렙업, 조선렙업, 최대이윤의 3마리 토끼를 잡기 위해서는 근해무역이 필수 입니다. 병아리 눈물만큼 나오는 캐비어 시간 들여 모아서 북해에 가져다 팔고 보석 사서 흑해에 파는 무역루트는 단언컨대 저성장, 저효율의 루트이고 오스만을 해치는 독버섯 같은 루트입니다. 자기 스타일대로 하고 싶으신 분은 상관 없지만 기왕 하는거 빠르게 성장하고 돈벌어 강대한 오스만을 함께 만드는데 일조하고 싶으시다면 캐비어는 과감히 버리고 근해무역 하는거 추천드립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제노바, 피사, 나폴리를 돌면서 벨벳, 레이스, 서양대포, 은제식기(취향에 따라 석류석, 니트, 은세공, 동판, 청동상, 도자기 등을 넣어도 좋지만 시간당 효율은 위 4종목으로 풀적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다른 무역품들은 위 4종목 모으는 과정에서 피사나 나폴리에 팔면 좋습니다) 모아다가 흑해 케르치 항에 파는 겁니다(아티나나 바르나가 가깝지만 케르치가 훨씬 더 많이 수익이 납니다). 그리고 케르치산 캐비어랑 콘스타티니예, 아티나를 돌며 다마스크, 융단, 로쿰, 양피지, 월계수, 대리석상, 창, 레몬머틀 등을 사다가 제노바에 파시고(나폴리나 시라쿠사보다 제노바가 더 수익이 납니다), 위 루트를 계속 반복 하시면 됩니다. 주수입원이 직물이라 직물상을 고용하시면 좋고, 배도 직물창고 개조해서 직물을 많이 담는게 좋습니다.  40분~50분에 100만은 기본으로 벌립니다. 

위 무역루트대로 하시면서 들어가는 도시마다 조합의뢰를 최대한 받으면 좋습니다. 특히 전투가 좋은데(전투 성향으로 변경하여 조합에서 전투 의뢰를 가장 많이 소개하도록 세팅하면 좋습니다) 전투 의뢰중 앞바다에서 클리어 가능한 의뢰들은 클리어하자마자 다시 원래 도시로 들어가 다른 의뢰를 받으면 좋구요. 여하튼 최대한 많은 의뢰를 하는게 핵심입니다. 의뢰만큼 빠르게 선단렙업 올려주는 컨텐츠는 없습니다. 낚시 같은것도 무역 루트 가면서 병행하면서 할 수 있으니 좋구요

 의뢰 받으실때 주의하실점은 앞서 말씀드린 근해무역 루트를 크게 벗어나지 않는 범위내에서 빠르게 진행가능한 거 위주로 하시라는 겁니다. 희귀 의뢰는 뺑뺑이 퀘가 많아 약간 비추구요. 해적 잡으라는거나 완벽한 승리(해상전에서 추가목표 전부 달성)의뢰가 가장 꿀이고, 낚시나 근해무역 루트상 다음 도시로 이동하는 것으로 간단히 해결 가능한 의뢰들도 무척 좋습니다.  예를 들면 제노바 조합 갔는데 피사 여관 가서 채무자 잡아오라든지 피사까지 가는 항로 개척하라든지 하는 의뢰가 있으면 꿀이죠 해적의뢰랑 같이 있을 경우 앞바다 나가서 해적 의뢰 먼저 했다가 다시 제노바 귀항하면 피사 여관의뢰 그대로 있거든요. 그렇게 한번에 한도시에서 2개 3개 많게는 4개까지도 의뢰 달성이 가능합니다. 의뢰 한번 클리어 할때마다 약 2-3% 경험치 바 올라가니 순식간에 한 도시에서 경험치바 10%도 올려 봤구요

 조선은 아티나 조선소를 이용합시다. 근해 무역 루트상 아티나는 정말 자주 다니는 도시라 15분 쿨인 1티어 배 마스터 하기도 좋습니다. 조선은 1티어 배부터 20렙씩 전부 차근차근 만들어 나가는게 가장 효율이 좋고 가장 빨리 삼부크 탈 수 있는 비결입니다. 

 캐비어 싣고 북해까지 왕복하는 무역은 1티어 배 조선(15분마다 아티나에 와야 함)과 조합의뢰를 병행하지 못해서 치명적입니다. 심지어 시간 대비 돈이 그렇게 많이 벌리는 것도 아니구요 흑해 도시들 순례하며 캐비어 모을 시간에 근해 무역하면 돈 정말 쉽게 잘 벌립니다.

거기다가 근해 무역을 하면 전투 렙은 빈번한 전투 의뢰로 자동으로 렙업 되고, 교역렙은 높은 금화 수입으로 역시 자동 렙업됩니다. 하지만 캐비어 무역은 돈만 버는거라 나중에 전투 렙을 따로 올려야 하는 비효율이 있습니다.

 모험렙의 경우 주무시기전에 물 80% 식량 20% 풀적재하시고, 선원도 최대 고용하셔서 적당한 곳에 배 세우고 연속 탐색 돌리고 주무시면 됩니다. 침낭은 100개-200개 정도 가져가시구요. 평균적으로 하루에 100번 조금 넘게 탐색하고 난파되더라구요(난파 후 항해사들 치료하고 충성도 회복시켜주고 하는데 돈이 100만이상 소비됩니다. 하시기전에 은행에 돈을 전부 맡기시는게 좋을거 같아요. 정확하진 않지만 난파과정에서 소지금이 일부 멸실되는거 같습니다) 발견한 물건들은 그대로 나폴리에 있는 저택에다가 보고합시다. 모험렙업과 모험명성 업이 가장 쉽습니다. 

 그리고 주무시기전에는 선박 티어 중 가장 높은거 건조 걸어두고 주무시면 좋습니다.

 많은 오스만 분들께 알라가 함께 하길 빕니다. 캐비어의 유혹에서 벗어나시고 열렙 광렙하셔서 삼부크 타고 아프리카 함 돌아야죠. 다들 화이팅입니다.

Lv2 대창이진리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