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추천/소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완전한 패키지로 출시 예정인

직소
조회: 2302
2018-09-11 15:28:09

완전한 패키지로 출시 예정인 <앤썸>

 

수개월 동안 플레이하기 충분한 컨텐츠

작성자 NICK SANTANGELO

제작사 바이오웨어는 게임을불완전한상태로 출시하는 최근의 문제적 트렌드를 따르지 않으려 한다.

총괄 프로듀서 마크 다라는 PAX 웨스트에서 진행된 USGamer와의 인터뷰에서 <앤썸> 출시 당일부터 소비자들에게온전하고 가치 있는 게임 선사하게 것이라 말했으며, 이후 추가될 컨텐츠도 물론 있으나, 발매 직후부터 오래도록 즐길 있는 충분한 컨텐츠를 담을 것이라 확언했다.

마크 다라는 <앤섬> 발매일까지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에 대하여발매 시점에서 라이브 서비스가 추가되지 않더라도 달이고 플레이할 있을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발매 첫날부터 우수한 가치를 선사하게 것으로 생각한다. 엑소수트 개로 구성된 완전한 스토리 말이다. 완전한 패키지인 동시에 이후에 기다리는 게임플레이 경험의 시작점이라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https://www.ign.com/videos/2018/08/31/anthem-our-world-my-story-trailer-pax-west-2018-ign-kr

마크 다라는 구체적인 게임이나 제작사의 이름은 언급하지 않으면서도 2017 이전에 게임 업계에는 다수의라이브 서비스게임이 불완전한 상태로 출시되는 경우가 있었다고 지적했다. 마크 다라는 개발자들이 이후에 서서히 보다 풍성한 컨텐츠를 추가해 게임을 완성해가면서 팬층을 늘리는 전략에 의존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그러한 전략은 이제 통하지 않는다.

작년에 그런 식으로 출시된 게임이 있었는데, 처음에는 정도면 거야생각했지만 통하지 않았다. 플레이어들은 게임을 시도해 보고는컨텐츠가 충부하지 않군하면서 게임을 떠난다. 게임 업계의 경쟁이 치열해졌기 때문에 플레이어들이 느긋하게 컨텐츠가 추가되기를 기다려주지 않는 탓도 있을 것이다. 다른 재미있는 것들이 많이 있으니까. 따라서 발매 첫날부터 게임을 계속 즐기기에 충분한 컨텐츠가 확보되어야 한다는 교훈을 얻을 있었다. 이후에 많은 컨텐츠가 추가된다면 물론 좋다. 당연히 좋은 일이다. 하지만 게임이 완전해질 때까지 넋놓고 기다리지는 않을 것이다. 발매 첫날에 완성되어 있어야 한다

바이오웨어는 출시 당일에완전한게임을 선보이려고 계획할 뿐만 아니라 추가적인 컨텐츠가 나오기까지 스튜디오에서 이전에 출시한 게임보다 짧은 시간이 소요될 것이라고 리드 프로듀서 마이크 갬블이 덧붙였다.

이전에 출시한 게임은 물론이고 다른 라이브 서비스 게임처럼 하나의 익스팬션이 나오기를 기다릴 필요가 없다. <드래곤 에이지> <매스 이펙트> 경우 주요 업데이트까지 , 다섯 , 여섯 달을 기다려야 한다. 더는 그런 패턴을 따를 필요가 없다. 이제는 매주 추가적인 컨텐츠를 업데이트할 있다

<앤썸> 플레이어들은 무료로 배포되는 스토리 DLC까지 기대해볼 있다. 또한 바이오웨어가 <앤섬> 스토리를 이전 게임과는 다른 방식으로 접근하는 보일 있으나 게임의 디렉터는 전혀 그렇지 않다고 말했다.

 

기사는 IGN US 기사를 기반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내년에 나온다는데, 으 언제 기다리지..

Lv60 직소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린M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