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감이야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뿌이뿌이 모루카 모두 함께! 모루카 파티! 리뷰

아이콘 cast11
조회: 2191
2022-01-04 23:31:07

 

[리뷰] 뿌이뿌이 모루카 모두 함께! 모루카 파티!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에서는 작년 12 [뿌이뿌이 모루카 모두 함께!모루카 파티!]를 발매 전 미리 즐겨볼 수 있는 체험판을 닌텐도 e숍을 통해 배포하였습니다.

 

체험판에서는 두 종류의 미니 게임만을 플레이 할 수 있었는데, 12 16일 정식 발매된 [뿌이뿌이모루카 모두 함께! 모루카 파티!] 한국어판에서는 모루타운을무대로 모루카들의 상태를 관찰하고 액세서리로 모루카를 직접 꾸밀 수 있으며, 10종류의 미니 게임을최대 4명의 플레이어와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게임특징

 

 

일본의 애니메이션 제작사인 신에이 동화에서 제작한 [뿌이뿌이모루카]는 기니피그가 자동차가 된 세상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는 스톱 모션 장르의 애니메이션입니다. 모루카는 기니피그의 일본어인 모르모트와 자동차를 뜻하는 가합쳐진 단어로, 발은 굴러가지 않고 4족 보행을 하며, 기니피그 특유의 울음소리인 뿌이뿌이거리며 이동합니다.

 

[뿌이뿌이 모루카]에서 모루카는 인형으로 제작되었고, 배경이나 사람들은 미니어처와 실사로 묘사되었으며, 스톱 모션 방식으로표현된 이 작품은 3분이라는 러닝타임과 다양한 패러디 요소로 방영 한 달이 지나기도 전에 공식 트위터계정 팔로우 수가 35만을 돌파하는 인기를 얻었습니다. 2021 12 20일 애니원에서 국내 방영을 시작했으며, 투니버스에서도 [뿌이뿌이 모루카]를방영할 예정입니다.

 

 

 

 

[뿌이뿌이 모루카 모두 함께! 모루카 파티!]에서는 당근을 제일 좋아하며, 느긋한 성격이지만 종종 운전자의 조종을무시할 때도 있고, 도움이 필요한 이에게 행동에 나설 용기를 가지고 있는 포테토’, 양상추를 제일 좋아하며,겁이 많고 마음씨 좋은 운전자에게 응석을 부리기도 하는 시로모’, 고급 모루카가 되는 것이 꿈이고, 신체 능력이 뛰어나고 외모에도신경을 쓰는 초코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게다가 고양이를 싫어하고, 초보자 운전마크를 달고 있으며, 성실하고 호기심이 왕성한 아비’, 무엇이든 잘 먹고 잘 움직이며, 말괄량이에 겁이 없고, 엉뚱한 행동으로 트러블 메이커여서 주변에서겁을 내는 테디40종류 이상의 모루카를 만나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나눔 플레이 모드를 통해 닌텐도 스위치 1대로 같은 화면을 보면서 2명의 플레이어가 함께 미니 게임을 즐길수 있고, 추가 조이콘이 있다면 최대 4명의 플레이어가 함께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플레이 방식에는 원하는 미니게임을 1번씩골라서 경쟁하는 프리 플레이부터 랜덤으로 미니게임이 정해져 배틀 점수를 합쳐서 승부하는 연속 배틀, 2팀으로나눠서 각 팀의 점수를 합쳐서 승부하는 2 vs 2 배틀이 존재합니다.

 

규칙을 직접 설정할 수도 있어 4명의 플레이어가 각자 획득한 점수로 승패를 가르는 4인 배틀, 2 1조로 팀을 구성해 승패를 가르는 2 vs 2 배틀, 미니게임 횟수,선택할 미니게임을 1위한 플레이어가 정하거나 꼴등 플레이어가 정하기 등의 게임 규칙을 설정할수 있습니다.

 

 

 

   게임시스템

 

 

[뿌이뿌이 모루카 모두 함께! 모루카 파티!]에서는 미니게임을 즐기거나 모루카에게 당근을 먹이면 뿌이(PUI)가늘어납니다. 이렇게 획득한 뿌이를 사용해 모루 숍, 사진관, 만남의 광장, DJ 부스, 축구장, 포테토의 드라이버네 집, 게임 센터, 쓰레기장, 악당의 아지트, 모루페스티벌 랜드, 레이싱 경기장 등의 건물을 지을 수 있고, 건물을지으면 새로운 것을 할 수 있게 되거나, 당근이 자라나기도 합니다.

 

모루 타운 탭을 열고 건물을 선택하면 해당 건물을 지을수 있게 됩니다. 건물을 세우거나 미션을 완료하면 모루 타운에 활기가 생겨 새로운 모루카가 놀러 오기도합니다. 이렇게 새로운 모루카가 타운에 놀러 오면, 할 수있는 일이 늘어나면서 타운을 더욱 활기차게 만들어 나갈 수 있게 됩니다.

 

 

 

 

모루 숍에서는 새로운 액세서리를 구매해 모루카에게 달아주거나즐겨찾는 액세서리 세트를 저장할 수도 있습니다. 액세서리 탭을 선택하면 모아둔 뿌이를 지불해 새로운액세서리를 구매할 수 있고, 구매한 액세서리를 마음에 드는 모루카에게 장착할 수 있습니다.

 

액세서리는 건물을 세우면 구매가 개방되는 등 모루 타운을완성해 나가는 과정에서 아이템이 늘어나게 되고, 구매할 수 없는 액세서리는 개방 힌트를 확인할 수도있습니다. 게다가 착용 중인 액세서리를 즐겨찾기에 등록하고 즐겨찾기를 선택하면, 해당 액세서리 세트를 저장하거나 저장한 세트로 바꿔 입을 수 있게 됩니다.

 

 

 

 

모루카 타운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도전할 수 있는 미션이존재하고, 해당 미션을 클리어하면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미션에는미니게임 플레이, 모루카에게 당근 주기, 뿌이 줍기, 모루카 쓰다듬기, 사진관에서 사진 찍기, 건물 세우기, 당근산 도로 완성,은행 강도의 사진 찍기, 좀비 사진 찍기, 고양이촬영 등의 미션이 존재합니다.

 

이 외에도 미니 게임의 반복 플레이, 모루카 도감 등록, 모루카에게 액세서리 착용, 일정 시간 이상 모루카 쓰다듬기, 모루카 놀라게 하기, 배경용 벽지 구매, 앨범에 사진 등록, 모루카 포즈 구입 등 다채로운 활동들로 미션에 도전해 클리어하고 보상을 획득해 나갈 수 있습니다.

 

 

 

   게임플레이

 

 

[뿌이뿌이 모루카 모두 함께! 모루카 파티!]에서는 미니게임을 즐기고 뿌이를 모아서 새로운 건물을 세워 마을을 발전시켜 나가게 됩니다. DJ 부스에서는 시범에 따라 타이밍에 맞춰 해당 버튼을 누르는 모루 리듬, 축구장에서는부스터와 점프 등을 활용해 거대한 공을 상대 골대에 넣어 점수를 얻는 모루 축구, 포테토의 드라이버네집에서는 잠이 든 드라이버 몰래 들키지 않게 춤을 추며 가장 눈에 띄는 모루카가 되는 몰래 파티 미니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게임 센터에서는 제한 시간 동안 플레이어 색의타일이 가장 많아지도록 돌아다니는 뿌이 뿌이 땅따먹기, 쓰레기장에서는 마을에 버려진 쓰레기들을 주워서쓰레기장에 넘겨주면 점수를 얻는 모루카 대청소, 악당의 아지트에서는 장애물과 공격을 피하면서 메카 상어로부터도망치는 모루 미션, 모루 페스티벌 랜드에서는 장애물을 피해 왕관을 차지하는 모루 페스티벌을 즐기는등 총 10종류의 미니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도감 탭에서는 모루 타운에 있는 모루카들을 확인하거나해당 모루카의 프로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모루 타운에서 새로운 모루카의 사진을 찍어 도감에해당 모루카를 등록하면, 미니게임에서 새로운 모루카를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

 

특히 만남의 광장에서는 모루카를 직접 쓰다듬을 수 있습니다. 만남의 광장에서 모루카를 가까이 부르면 쓰다듬기 모드가 활성화 되고, 스틱을움직이거나 터치로 직접 교감할 수 있습니다. 지속적인 교감으로 모루카의 여러 부위를 쓰다듬으면 물건을살 때 사용되는 뿌이를 획득할 수도 있습니다.

 

 

 

 

사진관에서는 모루카를 최대 5대까지 선택해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촬영 준비를 통해 사진의세트나 벽지 배경, 모루카의 장소나 표정, 포즈, 움직임 지시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사진관의 배경은 미션 클리어보상으로 획득하거나, 뿌이를 지불하고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촬영을 시작하면, 모루카움직이기를 통해 모루카의 이동, 회전, 표정 등의 세밀한설정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사진에 함께 찍고 싶은 스탬프를 설정하거나,촬영 결과물의 느낌을 바꾸는 필터를 카메라 렌즈에 씌울 수도 있으며, 카메라를 이동하거나기울일 수 있고, 모루카에게 초점을 맞춰 주변을 흐리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마치며

 

 

[뿌이뿌이 모루카 모두 함께! 모루카 파티!]는 모루 타운을 무대로 모루카들과 함께 마을을 발전시켜 나가며, 미니게임을 즐길 수 있는 파티 게임입니다.

 

미니게임의 종류가 10종류뿐이고, 별도의 스토리가 진행되는 것도 아니어서 플레이 타임이 짧은 것이 흠입니다.

 

그래도 애니메이션에 등장했던 귀여운 모루카들을 만나 댄스, 축구, 레이싱, 술래잡기등 누구나 손쉽게 플레이할 수 있는 미니게임으로 경쟁을 펼치고, 모루카와 직접 교감을 하며, 액세서리로 외모를 꾸미고 사진을 찍어 공유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Lv87 cast11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