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드워 출시된 후로 1달 지나고 지금 대부분 사람들 다 빠져나갔습니다.
이건 해외에서도 비슷한 반응이더군요.
라이트한 레벨업 과정(하지만 한 번 과정을 거친 이들에겐 별로 안라이트함)과 만렙 이후 컨텐츠의 동기부여가 없음.
부캐를 키우려고 해도 폭렙.. 닥치고 사냥 이런게 불가능한 구조이고 최근 꼼수 패치들로 인해서 지겨워도 빠르게 레벨업을 할 수 있는 노가다성 방법들이 거의 다 막힘..
결국 한 번 만렙 찍었던 사람들이 오히려 부캐 키우는 것을 더 지겨워하는 현상 발생
와우같은 경우는 만렙부터라는 말이 있을정도로 만렙후에 인던뺑이, 레이드 취직등을 통해서 하루종일 뭔가를 할 수 있었지만
길드워2는 폐인들에게 동기부여 될만한 컨텐츠가 없음
사실상 만렙 찍고 -> 인던 뺑이 -> 엑조틱 풀셋 -> 맵이나 다 찍을까 맵 100프로 -> WvW, PvP 좀 손대지만 딱히 동기부여가 될만한 보상이나 아이템도 없음
특히나 pvp에 따른 특별한 아이템 보상등이 없고 월드전같은 경우는 코인 주워먹기가 너무 힘듬
결국 던전이나 맵찍기 이후에 결국 pvp가 주 컨텐츠가 되야하는데 그 부분에 대한 동기부여도 없고 보상도 없고 그렇다고 와우처럼 하루종일 붙잡고 할 레이드가 있는것도 아님..
대부분의 한국 하드게이들은 2~3주내에 할 게 없어서 빠져나가거나 골드 처분후에 계정 팔고 빠져나감.
내가 보기엔 이 게임은 국내 들어와도 한 두달후에 사람이 없어서 전쟁도 못하는 상황에 직면할 것임을 확신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