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 게임중에 숙련시스템들이 있었죠
제가 해본 게임중에 숙련시스템이 있었던거에는
울티마온라인, 신영웅문2, 구룡쟁패, 카발온라인
여기서 말하는 숙련시스템은 스킬 사용한 만큼 효율이 좋아지는것을 말합니다.
이 숙련시스템을 블소에 적용하면 어떠할지 다른분들의 의견을 들어보고 싶어서요
* 블소의 스킬에 적용
1. 막기같은 방어 스킬은 사용할수록 받는 피해 감소
=> 숙련이 낮을때는 막아도 어느정도 피해를 받기에 죽을수 있도록
원래 막아도 어느정도 충격을 받는건 현실감 있게 하기위해서요
예를들어 초수 : 80%, 중수 50%, 고수 30%
2. 공격스킬은 사용할수록 공속, 공격력 상승
=> 쓸모없는 스킬이 없게 하거나 사장되는 스킬이 없게 하기위해서 괜찮을꺼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사람마다 시전속도가 달라짐으로 연계스킬들도 다양화되겠죠
보통 사람들은 효율적인 스킬을 원하고 그것만 쓰고자 합니다.
이런것을 방지하기 위해 많이 쓰는 스킬이 적게쓰는 스킬보다 좋아질수 있다면
사람들이 사용하는 스킬들이 다양화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밸런스 생각해서 공격력은 초수 1%, 중수 3%, 고수 5%
공속은 초수 1%, 중수 2%, 고수 3% 정도
3. 경공스킬도 사용하면 할수록 시전시간 늘어나게...물론 맥스시간은 정해져있어야겠죠
이건 전투 스킬이 아니니 맥스가 높을수록 좋겠죠
물론 블소가 스킬을 찍으면 공격력이 올라가고, 재시전 시간이 짧아지지만
여기에 덧붙여서 숙련시스템을 적용하면 괜찮지 않을까 싶어서요
개발사에서 밸런스를 생각해서 적당할 정도로만 엄청난 노가다를 요하지않게
- 만랩달때쯤에 숙련치가 고수가 되도록
- 새로운 스킬도 숙련을 위해서 길드워2처럼 필드별로...레벨이 조정될수 있으면 합니다.
더나아가...맥스수련을 찍으면 맥스수련 찍은 스킬끼리 합성하여 새로운 스킬이 나오게...
맥스 수련 찍으면 반경 10m정도의 땅이 파이게...
이런건..대전액션에서 무협으로 나아가는 길이겠죠
블소가 기존게임들에 비해 많이 간소화되고, 적은 시간을 들여서 대전액션의 재미를 주는데 치중하고 있지만
온라인 게임인 이상 많은 시간을 들인 사람들을 위한 혜택도 생각해주었으면 해서요
덧붙여서 숙련시스템이 아니더라도
스킬을 좀 더 세부적사향으로 스킬포인트로 찍을수 있도록 하면 좋겠습니다.
주력스킬의 다양화
(기존테스트때보다 세부적으로)
사람마다 쓰는 연계가 틀리도록
결론적으로 사람마다 자신의 특성에 맞게 다양한 연계스킬을 쓰는 방안에 대해
다른분들의 의견을 들어보고싶어서요
ps) 저는 한쿨에 죽고 죽이는 것은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여기에 반격기나 회피기를 넣음으로서 어느정도 전투시간이 늘어나면 더 좋지만
전투시간이 너무 긴건 별로라고 생각합니다.
대전 액션게임이나 무협게임의 참맛은 상대방에게 연계기가 제대로 들어갔을때 아닐까요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