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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 계단식파밍문제(x), 캐릭터의 밸런스문제(o)

아이콘 설레이는
댓글: 4 개
조회: 3472
2012-06-19 17:20:14

분명 패치될 부분입니다.

불지옥난이도에서 1막파밍으로 2막을 진행하는게 불가능에 가깝다, 고 블쟈도 판단한거겠죠

 

 

저는 생각이 다릅니다.

물론 "게임사에서 아니라는데 니가 뭔상관" 이라면 할말없지만

여긴 그냥 그러라고 만들어진 게시판이니까요

 

 

 

밑에,

계단옆에 에스컬레이터가 있는건 ok

절벽옆에 에스컬레이터가 있는건 실패, 라는 글을 봤는데

디아3도, 한칸한칸이 높아서그렇지 분명 계단이 있다, 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일단 주캐릭인. 악마사냥꾼 경험담입니다.

 

 

 

흔히들 불지옥입성과 동시에

dps 1000정도되는 양손무기 -수준으로 보자면 불지옥 3막정도수준- 를 구매합니다.

이러면 보통 캐릭dps는 2만대 후반~3만대 초반이 되고

체력은 바닥을 기게되는 . 대충 2만 이하.

 

유리턱 강펀치같은. 비정상적인 스탯이 형성됩니다.

근접클래스는 이런 비정상적인 스탯으로 공략이 절대로 불가능합니다만

 

 

원거리클래스의 밸런싱조절 실패로.. 활력없이 공략이 되버리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개발자의 의도를 유저가 알필요는 없지만,

이렇게 공략되서 넘어갈 컨텐츠가 아니었는데

 

 

마치 슈팅게임처럼. 농담이 아니라 진짜로 "한대맞으면 죽는" 스탯으로 클리어해버리고 나니

 

 

후발주자들은 전부 이런 공략을

한대도 안맞으면 된다는 비정상적인 스탯을 그대로

따르게 되는거죠.

 

 

 

 

 

 

오기로. (사정상 돈이 없었습니다)

 

1막에서 도살자. 보스를 여러번 잡다보면

700대 양손무기까지 파밍이 가능합니다.

대신, 차근차근 스펙업을 하게되죠

 

지금 한 2주정도 1막에서 파밍한 결과

dps는 3만대에 활력이 꽤 높은. 약 4만정도의 체력으로

안정적인 공략이 가능한 스펙이 되었습니다,

슬슬 2막 진행중이구요.

 

 

 

 

물론

경매장한번 들리면 "일반적인", 하지만 "비정상적인" 스탯이 금방 맞춰져 클리어가 가능하긴 합니다만

어찌됐던 계단식 파밍이 아예 없는게 아닌데

 

 

 

 

이상하게 모든 포커싱이 파밍쪽으로만 맞춰지는것같아 씁쓸합니다.

 

문제의 근본원인은 원거리캐릭의 오버밸런스였는데 말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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