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머 토론장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토론] MMORPG의 콘텐츠문제에 대해서

아이콘 세루니안
조회: 1762
2013-05-06 18:15:06

 

 

 

 

 

개인적으로 온라인게임중엔 MMORPG를 좋아하는데 제가 개인적으로 상당히

눈여겨봤던 게임2가지만 빗대어서 얘기하겠습니다

 

위 두게임은 아키에이지와 블레이드앤소울 인데요

두게임모두 나오기전 엄청난 스팟라이트를 받으며출시가 되었던 게임들입니다

두게임모두 게임성자체와 컨셉등은 무척이나 뛰어나다고생각합니다

하지만 모두가 예상했던만큼 유저들의 기대에 충족하지 못했는데요

 

사실 여러가지 생각하는 이유도 있고 단점도 있겠지만..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한국유저들의 게임자체의 익숙함이 올라갔다고 생각됩니다

두게임모두 오픈초기에 하드하게 달렸던 저로썬 가장큰 단점을 꼽으라면 역시

콘텐츠 부족의 문제가아닐까 생각됩니다 물론 블소는 틀에 짜여진 콘텐츠를 즐겨야하지만

아키에이지는 좀 예외적인 부분도 있습니다 유저가 만들어가는 스토리를 원했던 게임이니까요

하지만 두게임 모두 오픈당시 빠르면 2주안에 모든 콘텐츠를 접하고

 "몇 년동안만들었다던데 이게다야?"

라는 부정적인 생각을 떨쳐낼수없게됩니다..ㅠㅠ

 

이제 대부분의 유저들은 게임의 튜토리얼도 생략할정도로

자체적인 유저레벨이 올라감에따라 소모하는 콘텐츠량의 소모도 빨라진게 아닐까생각이드네요...

블소의 대규모업데이트인 백청산맥과 아키에이지의 무료화(홈커밍이벤트) 공성전업데이트로인하여

제2의 도약을 할수있으면 좋겠네요

 

이부분의 문제점을 어떻게 개선시키면 제작자나 유저나 모두 만족을 시킬수있을지..ㅠ_ㅠ

 

 

 

Lv70 세루니안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던파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