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머 토론장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토론] RPG유져들이 줄어든 이유>게임의 퇴화.

문블
댓글: 12 개
조회: 3193
추천: 1
2013-05-07 19:44:21

아래 모든 게임 유져들의 최후의 무덤이라 불리는 이브 온라인? 글이 나와서 적어봅니다.

 

구세대 RPG 게임의 특징은 뭘까요.

바로 지독한 난이도죠.

 

지도 프린트 뽑아서 보지 않으면 도저히 길 자체를 찾지 못하고, 한번 애드나면

죽을때까지 온 사방의 몹들이 애드나서 결국 탈출 or 죽고야 마는 하드함.

(아시는 분들은 아실 맵전체 몹 다 끌고 다니는 기차놀이~)

 

회복도 만피 채우려면 10분동안 앉아 있어야 했죠. 그게 그나마 기획단계에서 반으로 줄은거라죠?

 

이런 상황에서 와우는 쉬운 게임으로 혁명적이였습니다.

 

사실 대한민국 게임의 고전인 리니지도 어려운 게임 맞을껍니다. 오래 한적은 없지만 참여해본 결과로서

소위 현질과 오토캐릭 돈판매와 장비 강화가 없다라면 그만큼 하드한 게임도 없지 않나요?

 

서양게임과 소위 한국형 게임의 차이는 강화뿐이라고 해도 됐을겁니다.

 

-------------------------------------------------------------------------------------

 

한편 점점 쉬워지던 RPG게임은 최근 들어서 퇴화하는게 아닌가 합니다.

요즘 RPG 게임 현질  안하면 하루종일 얻어터지 않나요?

 

돈 전혀 안쓰고 게임 하면 과거 고난이도 RPG게임만큼 하드할껄요.**

 

가만히 생각해보면 RPG유져들이 줄어든 이유는 당연한게 아닐까요?

돈 안쓰면 엄청나게 하드하니깐요.

Lv72 문블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마영전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