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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 검은사막 리얼리티 어떻게 보십니까

아이콘 광적존재
댓글: 31 개
조회: 6580
추천: 1
2014-04-16 10:36:50
검은사막이 2차클베를 앞두고 있는시점에서
리얼리티적인 요소들이 눈에 띄어 개인적으로 기대감이 큽니다

NPC들과의 호감도 형성, NPC들이 밤이 되면 잠을자러 가고, 순간이동포탈또한 없으며
탈것들도 현실적인 당나귀나 말 코끼리이고, 창고 또한 지역별로 공유가 되지않구요 
인던을 과감히 없애는등...
다른게임과 확실히 차별화되는 리얼리티 요소들이 많아보입니다

리얼리티를 부분적으로 도입하였던 타 게임 몇개가 생각나는군요

GOTY 명작 <엘더스크롤 스카이림>, 모드를 깔고 하는 스카이림에서는
먹고, 마시고, 자고, 추운곳에서는 얼어붙어 오래방치하면 죽고, 빠른이동을 불가하는등
리얼리티를 좋아하는 유저들에게 좋은반응을 얻었으며

예전 인기를 누렸던 <디아블로2> 또한 하드코어 모드를 통하여 한번죽으면
완전 게임오버되는 말 그대로 하드코어한 선택사항도 있었으며
(디아블로3에도 있는지 모르겠네요)

온라인 <다크폴>에서는 한번죽으면 모든 장비를 다 잃고 부활하게 되어
정신적인 타격이 다른게임보다 컷었죠

장수게임 <마비노기>의 생활부분들도 빼놓을수 없겠네요
음악연주,작곡, 방직, 채광, 양털깍기, 버섯캐키, 제련, 요리, 소젖짜기,낚시등등등
미친듯이 스킬들이 많죠

<아키에이지>는 어떨까요? 나무,광석캐서 배를 만들고 집을 만들고 밭을 일구고
상당히 생활적인 면이 많았었죠

그밖에 여러 리얼리티 요소들이 있는 게임들이 많을겁니다
이런 리얼리티가 들어감으로써 재미를 느끼는 분들도 있을꺼고
어렵다고 느끼는 분들도 있을꺼라 생각합니다
모든일에는 장단점이 있듯이 말이죠

개인적으로, 게임유저의 편의에 맞춰 그동안 게임들이 변화되었다고 생각됩니다

그 유명한 <와우>에서도 대표적예로 인던통합검색으로 간편하게 어디서든 버튼하나로 
어느 인던이든 갈수있겠끔 업데이트 되었죠, 
간편합니다만 예전처럼 대도시에서 파티구성에 대해 생각하며 파티를 모으고 
인던입구까지 같이 이동하고 같이 공략했던 파티원들과 친분이 생기고 다음에도 같이가게되고...
귀찮고 힘들지만 그것만의 소소한 재미도 분명히 있었다고 생각됩니다

디지털이 아날로그 보다 편하지만 아날로그만의 무엇이 있다고 해야될까요 ㅋ

결론적으로 이런 저런 게임유저의 편의성만을 추구해가는 추세에서
<검은사막>같은 게임이 등장해 정말이지 기대가 무척큽니다
아주 그냥 먹고, 마시고, 자는것까지 구현했으면 좋겠어요 ㅎㅎㅎ

개발자분들이 처음의 모토를 잃지 않고 게임을 업데이트하고 발전시켜갔으면 합니다
2차 클베는 꼭 당첨되기를 기다리며~ 글을 마칩니다

다른분들 생각도 궁금하네요~

이니수집가

Lv48 광적존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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