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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 검은사막 - 무분별한 pk에 아이디어 하나 써봅니다

익트트트
댓글: 10 개
조회: 4065
2014-05-22 13:46:43

이글은 검사 게시판에 작성할려고 한 것입니다

 

 

무분별한 pk를 막고자 아이디어 하나 내어 봅니다

다름아닌 현상금사냥꾼이랑 부직업을 만드는 것이지요

 

일단 pk를 해서 1명을 죽였다면 현상금리스트에 오릅니다

그럼 피해자가 그 리스트에서 청부업자를 고용할수 있습니다

청부업자들은 그 사건을 의뢰를 신청해야하고 청부업자를 선택할수 있는 것은 피해자가 지목 할수 있습니다

단 별의 갯수에 따라 청부업자를 최대 몇명까지 고용가능합니다

만약 10명을 죽였다면 청부업자를 10명까지 고용할수 있다거다

이런식이죠

그리고 10명을 죽였다면 자신도 10번을 죽어야 한다는것 전제조건을 붙이는거죠

이것은 퀘스트에 속하며 청부업자직업의 레벨이 올라갈수록 한번에 받을수 있는 의뢰를 많게 합니다

청부업자직업의 레벨을 올릴수 있는 방법은 무엇보다 의뢰를 해결하면 많이 올라가게끔 할수도 있지만

다른 기타 사항으로도 레벨업을 할수 있게 해야 합니다

 

패널티로는 청부업자는 길드 가입이 되질 않습니다

대신 그들만의 암묵적 뒷세계의 조직마냥 행동할수 있게 무언가 있어야 되겠죠

개인이지만 개인이 아닌것처럼

 

단 문제는 있습니다

pk의 허용범위 입니다

무엇을 보고 무법자인지 아닌지를 판단할수 있는 부분을 만들어야 합니다

길드끼리의 싸움은 길드장이 다른 길드에 대한 선전포고를 하면 어디에서든 죽여도 되게끔 하는것과

일반유저끼리의 싸움은 칼 표시를 켬/끔 이런 시스템을 만들어서

칼표시를 끈 상태에서 죽임을 당했다면 현상금리스트에 오르게 하는것이죠

단 여기서 칼표시 온오프로 하는 방식은 한번 변경을 하였다면 1시간 이후에나 변경할수 있게끔 만들어놔야 합니다

그리고 칼표시 온오프는 육안으로 확인이 가능하게끔 만들어야 하며 자신이 전투태세에서 벗어날 시에도

10분정도 온오프를 변경할수 없게끔 만들어야 합니다

꼼수를 없애는 차원에서

 

리스트에 오른 사람이 가급적!! 아는 청부업자에게 부탁해서 죽여달라 하면 안되게끔

피해자는 청부업자를 선택할수 있게 만들어야 하는 부분입니다

그리고 리스트에 올라서 만약 청부업자에게 죽는다면 보통의 죽음보다 경험치 하락을 높게 책정해야 합니다

아니면 무조건 1렙 다운이라던지 이부분에 대해선 알아서 조정하시면 되겠고요

pk가 많아지면 1렙이 아니라 2렙 3 렙 강화하는것도 좋구요

pk가 많이 없어지면 강화를 약간 낮춰주는 것도 좋겠고요

살인을 한 자는 편하게 사냥을 못하는 식으로 해야 합니다

언제 어디서 뒷치기가 들어 올지 모를 압박감에 시달리게 하는 것이지요

 

2인 3인 많으면 7~8인 모여서 집단으로 pk하는 인간들도 있을 것입니다

막타를 쳐서 리스트에 오르는 재수없는 인간 하나만 피해를 주는게 아니라

어시트스를 먹은 인간들까지 싸잡아 리스트에 오르게 해야 합니다

무분별한 pk에 약간의 피해를 주엇거나 아니면 파티에 속해있었다면 같이 리스트에 오릅니다

 

청부업자는 길드에 속할수 없기 때문에 길드들이 가지는 권한에 제약을 받지 않게 합니다

예를 들어 세금면제라든지 기타 등등 길드에 속하지 않았지만 어느지역이건 그 길드만이 누릴수 있는 해택중

일부분은 누릴수 있게 해줘야 합니다

이것은 청부업자가 되는 유저의 수를 어느정도 유지해 줄수 있을것 입니다

이 이점을 활용해서 악용하는 방법도 있을것입니다

그래서 청부업자직업에게는 매주 과제가 주어지며 이를 행하지 않을시에는 직업이 박탇당하게끔 해야합니다

그리고 다시 직업을 얻는 작업을 행해야 하겠죠

직업을 얻는 방법은 알기는 쉽지만 과정은 어렵게 만들었으면 합니다

누구나 할수는 있지만 까다롭다 귀찮다 번거롭다 라는 느낌이 강하게 다가오게끔 하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렙제는 35부터하는게 맞겠죠 

 

청부업자는 투잡을 뛸수도 있습니다

용병시스템을 만드는 것입니다

길드와 길드간의 싸움에서 불리한 길드가 인원수가 부족하여 용병을 쓰는 것이지요

길드에 가입할수는 없으나 용병으로 뛸수 있으므로 어느정도 길드에 대한 컨텐츠에 목메이지 않을 것입니다

길드는 용병을 구입할시 오로지 돈으로만 구입할수 있습니다

용병은 자신의 값어치를 끌어올리기 위해서는 시련이라는 퀘스트? 같을 것을 수행해야 하며

단계별로 급이 올라가게 만드는 것입니다

컨트롤+강화 기타 등등에서 우월할수록 높은 시련을 이겨낼수 있게끔 하는 것입니다

자신의 값어치를 높게 하는 방법은 많을 것입니다

공성 무기를 만든다는지 바리케이트를 만든다는지 아니면 누구보다 빠른 지원을 할수 있는 능력이라든지

 

그리고 도적직업을 만들어야 합니다

도적직업은 청부업자 직업의 활성활르 위해서 만들어야 합니다

도적직업은 개인이 길드를 만들수는 없지만 도적길드라는 통일된 길드 하나만으로 운영합니다

지금의 훔치기 시스템을 약간 계조해서 도적직업에 좀더 좋게 하는 것

그리고 그 외 기타 등등 도적에 관한 컨텐츠를 만들면 좋겠습니다

 

만약 길드에 속하면 이런 부직업은 할수 없게 합니다

길드는 대의를 목표로 하는 단체로 여겨짐과 동시에 더욱더 자부심을 느끼게끔 만들수 있습니다

단 길드에서 탈퇴하였다면 15일후에나 다른직업으로 전환이 가능하게 만들어야 하며

또한 다른직업에서 길드로 가입을 할려면 우선적으로 직업탈퇴를 미리 15일 전에 해야하는 것으로

해야합니다

평소에는 다른직업을 하다가 큰일이 생기면 바로 뭉쳐서 거대 길드가 되는 것을 막기 위한 것입니다

어니까지나 길드는 대의를 위한 대의를 위해 생성되게끔 만들어져야 한다고 봐야 합니다

 

청부업자는 청부업자대로 솔쏠한 부업으로 도적을 잡는 방식으로 살아가고 의뢰를 해결해서 대목을 잡거나 하는 방식과

도적은 생활 하나하나가 쏠쏠한 맛으로 살아가게끔 하는것

용병은 용병나름대로 등급올리는 쏠솔함과 전쟁의 짜릿함을

길드는 대의를 목표로 나아가는 부류들..

그 외 기타 직업도 생각해볼수 있겠지요

 

 

ps. 길드에 속하지 않는다면 투잡쓰리잡을 뛸수 있게 만들면 좋겠네요

     대신 길드는 마을이나 성을 얻는다면 관직이란 시스템을 만들어서 좀더 존속감을 심어주는것도 좋겠죠

     관직에 대한 이득 기타 등등

Lv70 익트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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