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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 부분 유료화가 별로 안 중요한 이유

chesh1re
댓글: 9 개
조회: 3765
추천: 2
비공감: 5
2016-03-08 00:05:28
무슨 게임이 FPS, AOS만 있는 것도 아닌데,
부분 유료화 논쟁에서 경쟁의 공평만 논하는건 대단히 문제를 좁게 보는거죠.

FPS와 AOS에서 부분 유료화가 제한적입니다.
개발사 들도 다 아는 사실입니다. 사람 대 사람 경기에서 아이템 도입 잘 안 합니다.

거기다 그 문제를 잘 아니까,
매치 매이킹에 그렇게 공을 들이는 거죠.

최근에 나온 클래시 로얄 해보시면 알겁니다.
이 게임 결국 카드빨이에요.

그런데 한판 한판을 보세요 결국 승률 50%로 수렴합니다.
아이템빨 넘치는 게임이여도 한판 한판은 결국 충분히 몰입해도 할만한 경기도 되는거예요.

롤도 보세요. 님은 밸런스에 영향 미치는 아이템이 없으니 공평하다고 생각할 지 모르겟는데,
결국 손빨 시간빨이에요.

그러니까 매치메이킹을 어떻게든 해서 승률 50%로 맞출려고 하죠.

부분 유료화 전면적으로 대입해도, 매치매이킹 때문에,
사람들은 생각보다 공평한 경기를 하고 있어요.

Lv0 chesh1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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