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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하는 게임이 왜 별로 없나
결국 모든걸 다 요구하기 때문이라고 봐야 합니다.
누가 게임 보고 종합 예술이라고 했던가요?
쉽게 예를 들어볼까요?
게임에 독특함이 없으면 서든어택2
노력과 돈은 돈대로 들고도 기존 게임과 변함이 없음.
게임에 깊이가 없으면 중소기업 3달 RPG
결국 컨텐츠와 게임 인원 부족으로 스리슬쩍 문 닫음.
제가 창의성을 부정하는건 아닌데 그게 모든 문제의 해법이 아니라고 하는 이유입니다.
여러분들 그래픽 전혀 안보세요? 로그라이크정도의 문자 그래픽으로도 만족하는
사람이 있긴 있지만 모든 사람이 그런건 아니죠.
정 창의성으로 승부하려면 퍼즐 게임 만드세요.그건 창의성으로 됩니다.
특히나 모바일시대에서 퍼즐 게임 매출량은 다들 잘 아시잖아요. 그것만으로도 대박 날수 있다니깐요.
RPG 같은거 만들 생각말고...(하지만 내말을 들을리가 없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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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분한 숫자의 능력있는 개발진이,확고하고 지속적인 예산 배정하에,
모든분야를 다 기본이상으로 잘해야 하고.동시에 한정된 자원을 각 분야에 잘 나눠서 배정해야죠.
말은 쉽다...
그래서 알면서도 못하는거에요.
문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