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와우 현 시점 의미없는 득템 [9]
- 메이플 근데 아무리 그래도 중대장 신상터는건 좀 선넘었지 [66]
- 검은사막 서울대가 서울대인 이유 ....jpg ㅋㅋㅋㅋㅋㅋㅋㅋㅋ [43]
- 걸그룹 조선대 2024 대동제 조유리+예나 [3]
- 나혼렙 생각보다 장사가 안되나 넷마블 [3]
- 나혼렙 바로 나오네 [3]
특히나 RPG.
여러분들은 본격적인 RPG 게임을 몇 시간 동안 하십니까?
물론 경우마다 다르겠지만 하루 24 시간 기준으로 해서 두달 간격
60일치는 초기에 잡고 해요.
부주니 뭐니 해서 한계정 하루종일 잡는 분들도 있다보니 요게 최소치에 가깝습니다.
여기서 최대한 줄여봤자 24시간 기준 45일짜리입니다.
이렇게 해도 24 시간 돌리는 사람은 컨텐츠 부족이니 뭐니 해서 비판 나오고
캐쉬 구매로 게임 성장속도 극도로 가속하는 초고렙 유져들 경우 생각하면 2~3달이면 컨텐츠 바닥나요.
그러다보니 게임 스토리는 상당히 늘어지긴 하죠^^:;
퀘스트도 배치할게 없어서...이몹 50마리 잡으라 저몹 60 마리 잡으라 나오고요.
1400시간에서 1100시간 정도 컨텐츠를 한꺼번에 만들어야 하는겁니다.
왠만한 제작사의 경우 밀도가 상당히 떨어지죠...
결국 대부분의 게임은 제작능력이 부족한거죠. 그겁니다.
스토리도 많이 넣어야 하는건 아는데, 능력이 부족해서 '일부러 억지로' 늘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나 RPG.
이런 점 때문에 한때 자유 PVP가 권장된 경우가 많습니다. 다른 사람이 없으면 밀도가 너무 떨어지거든요.
다만 pvp가 너무 치열해도 문제라 유져간 상호반응은 적당한게 좋을거 같지만...
문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