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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 MMORPG는 동시에 즐기는 사람이 많을수록 재밌습니다

프리우스만쉐
댓글: 18 개
조회: 3677
추천: 2
2010-10-21 18:57:44

렉폭풍이 생기면 재미가 하락하겠지만 ...

 

유저수 = 재미 라는 가정을 해봅시다

 

왜냐 게임유저들은 대세를 따르는 경향이 있는데.

 

지금처럼 게임이 범람하는 경우 대세를 잘타야 훌륭한 물고기. 아니 유저가 될 수 있죠 ㄱ=

 

그리고 게임의 흥행척도는 바로  얼마나 많은 유저가 있냐는거죠.

 

유저들의 관심사도 얼마나 많은 유저가 그 게임을 즐기느냐, 입니다 (온라인 게임시장에서는.)

 

유저수가 과연 게임의 재미에 얼마나 많은 영향을 미칠까요?

 

유저수가 많다는건 어떤의미로서 해석 가능한가요?

 

 

궁금하네요 ㅇㅇ

 

와우가 전세계 유저수가 많음에도 불구하고

 

국내 시장에서는 왜 아이온에 밀리는 걸까 잠깐 생각해 봤는데

 

동시의 즐기는 유저라는 개념에 대해서 생각해봤습니다.

 

동시라는건 같은 문화권내에서 온오프라인 교류가 가능하고 의사소통이 원활한 유저로 제한-_-;

(이렇게 되면 국내에서 동시에 즐기는 유저수는 아이온이 더많죠)

 

고로 와우가 게임완성도는 높다고는 하나 유저수 많은 아이온에게 밀린다는 결론을 내봤습니다.

 

여하튼, 동시에 즐기며 소통가능한 유저수가 많을수록 게임의 재미에 미치는 영향과 개념에 대해서 토론좀..

Lv5 프리우스만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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