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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 강화..

밀키쿠피
댓글: 22 개
조회: 2206
2011-01-08 19:42:16

분위기가 국내게임의 장점을 써봐라라는 분위기라 한번 "강화"에 대해 거론해볼까합니다...

 

국내게임유저들이 열광하고 최고의 목적이라고 할수있는 "강화"란 시스탬...

말도 많고 탈도 많죠...^^

 

강화란 특정 아이탬에 주문서 내지는 강화석 혹은 제련석이란 다양한 방법으로 +효과를 부여하는걸 의미합니다...

강화가 주는 가장 큰 장점은 강화시에 +효과로 같은 무기라할지라도 강화수치에 따라 차별을 유도하지요...

 

현제 이 시스탬에 거부감을 나타내는 유저는 해당시스탬의 확률이라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부분을 장점으로 승화하기는 힘들까요..??

 

일부유저들중엔 100%성공을 보장하고 대신에 강화관련아이탬을 구하는데 노력하는 형태를 말하기도 합니다...

 

전 이부분에 정반대로 생각합니다..

그 이유는 노력하면 100%된다가 좋기는 하지만 그렇다면 시간이라는 구애를 받는 사람들에겐 확률보다 더 큰 차별이 생기며 그 시간이라는 차별은 현실과 직결된다고 생각합니다...(직장을 관두던지 게임을 접던지 해야지라는 사람이 늘겠죠...)

 

따라서 제가 제안하는 강화시스탬에 대한 방안은...

강화확률을 현제보다 더 낮추고 대신에 강화아이탬은 길거리에 뿌릴만큼 아무런 가치없고 흔한아이탬으로 만드는건 어떨까합니다...

강화를 하고 싶으면 무기나 방어구를 구해서 하고싶은 만큼 할수있다면 아무런 부담도 없고 차별화도 만들어낼수있다고 생각합니다..

단 무기는 사라지는일이 없다는 조건에서...

 

강화확률이 현제 국내겜이 상당히 낮죠...

여기서 더 낮춘다면 모든 유저가 똑같을 일은 없다고 봅니다..

물론 돈도 안드니까 하루종일 강화하고 있을 유저는 생기겠죠...

그러나 그건 어디까지나 그 강화확률이 주는 놀이를 즐기고 있다고 생각되지 도박을 하고있다고는 생각되지 않습니다...

Lv0 밀키쿠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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