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머 토론장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토론] 취향이 다른 것을 문제 삼지 맙시다.

khanforkill
댓글: 46 개
조회: 4523
추천: 7
비공감: 1
2012-03-21 14:14:59

미녀 여배우 둘 놔두고 "저 둘중에 누가 좋아?" 같은 주제를 두고

생김새(그래픽)가 어쩌니 그 집 아버지(게임사)가 저쩌니 사고관(상술)이 요쩌니 하고 있으신데

누가 뭘 좋아하던 그건 그 사람의 취향이고 그 사람의 문제지 결코 남들이 옆에서 가타부타 떠들 일이 아닙니다.

김태희같은 여신이 대시한들, 한가인같은 여제가 작업건들 제가 싫으면 싫은거고 제가 좋으면 좋은겁니다.

아, 물론 김태희님이나 한가인님도 저같은 남자는 거들떠도 안 보시겠지만요.

(아 참...한가인님은 이미 다른 남자의 품에...)

까놓고 말씀드리면 말입니다. 전 제 여자친구(제가 좋아하는 게임)가 제일 좋습니다.

남들이 아무리 손가락질하고 콩깍지라 해도 제가 좋으면 그만아닌가요?

여자친구를 남에게 보여주기 위해서 사귀고 결혼도 남에게 보여주기 위해서 한다는 생각을 가지신 분들이 계신다면

(게임을 남에게 보여주고 "나 이 정도 게임 한다." 는 우월감이나 자만감을 가지기 위해서 하시는 분들이 계신다면)

그 분들 생각을 제가 억지로 바꿀 수도 없는 것 아니겠어요?

애초에 그런 생각을 하시는 분들 자체가 별로 없을 것이며 제가 그것을 바꾸려고 노력할 필요도 없잖아요.

 

흠흠...요점은 와우는 와우의 매력이 있고 리니지는 리니지의 매력이 있습니다.

다른 매력을 가진 두 게임을 동일선상에 두고 이게 좋니 나쁘니 따지는 것은 잘못된 것 아닐까요?

그렇다고 해서 [와우, 리니지] 는 비교하지 말고 다른 게임들은 비교하라는 말도 아닙니다.

다른 게임도 그들만의 매력이 있고 재미가 있고 그런 재미를 추구하는 사람들 역시 존재하죠.

그것은 개개인의 취향문제고 성격, 특성 문제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며

더욱이, 어떤 게임을 좋아한다는 것으로 그 사람의 됨됨이를 따질 수는 없다는 이야기입니다.

 

현질 역시 그렇습니다. 현질도 할 사람은 하고 안 할 사람은 안합니다. 그런데 문제가 왜 발생하냐구요?

현질안하는 사람들은 하는 사람들보고 "현질 왜 하냐 게임은 즐기라고 있는거야 이것들아" 라고 손가락질

현질하는 사람들은 안하는 사람들보고 "현으로 템을 사던 팔던 니가 뭔 상관. 너 거지냐?" 라고 손가락질하거든요.

정말 단순하게 생각하면 견해의 차이고 관점의 차이, 취향의 차이일 뿐인데

그것을 가지고 서로 아주 당연하다는 듯이 편을 나눠서 실드를 치니 정곡을 찌르니 하면서

토론이라는 탈을 쓴 논쟁을 하는 모습을 심심찮게 보게 되는 것이 참으로 안타깝습니다.

 

문제는 현질 컨텐츠와 그러한 컨텐츠로 현질을 조장하는 게임사라는 것 다들 아시잖아요.

그러한 잘못을 유저들 탓으로 돌린다고 해서 아무런 문제도 해결되지는 않습니다.

물론 게임사에게 책임을 물어도 뭐 하나 달라질 것 없는 것은 마찬가지겠지만

손가락은 손가락질 받아 마땅한 대상에게 향해야 한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디아블로 팬 혹은 블리자드 팬 여러분.

디아블로 3 기대하시는 마음 저도 이해합니다. 저도 기다렸고 기대하고 있거든요.

그런데 그러한 기대감을 다른 게임으로의 적대감으로 표현하진 말아주세요.

Lv52 khanforkill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