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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 와우의 RVR이 다른 게임들과 비교 가능하냐?

아니올시다
댓글: 17 개
조회: 4262
추천: 7
비공감: 1
2012-05-10 15:09:29

 

최근의 와우를 잘 모르고 나오는 얘기가 많은거 같은데

서버 및 날탈 등 여러 가지 이유로 불성 이후 지역 RVR이 많이 사라지고 (착각을 많이들 하는데 전부가 아님) 

전장이라는 틀로 가둬 버린 격이긴 하지만 서버 전체와 연계된 무작위 전장 및 투기장으로 인해 끝임없이 이어지는

최고 수준의 최대 40:40의 RVR이 라이트 유저들과 코어 유저들에게 이루어 지고 있음

 

가끔이긴 하지만 상대진영 수장팟 업적과 이로인한 전투곰 탈것을 위해 상대 진영 수도로

2~3 공대 (80~120명 정도) 모아 테러 가기도 하는데 문제는 서버가 잘 버티질 못하고 렉 남발이지만

이건 다른 어떤 3D MMORPG도 마찬가지라 보여짐

 

무조건 많이들 모여서 싸운다고 제대로 된 RVR 라고 할수 있을까? 물론 RVR이라고 할수는 있는데...

수준으로 따지면 밸런스, 규칙, 전략 등등 RVR을 즐길 수 있게 만들어진 구성에서

와우를 능가하는 게임은 현존하는 MMORPG에서는 없을거 같은데 말이야

 

리프트는 안해봐서 모르고 아이온도 불신 돌다 접었으니 잘 모름 시공 한번 로딩으로 지역 이동하는거 보고

와우 오리지날때 한 대륙당 로딩 없이 이어진 맵에서 무차별적으로로 이루어지던 RVR과 PVP를 생각하니 안습

 

와우가 오리지날 이후 놓친 로딩 없이 이어진 맵에서 지역별 대규모 RVR 그러니까 전쟁의 매력을

유일한 돌파구로서 한국 온라인 게임과 팬들이 여기는거 같은데 한 지역에서 대규모 RVR 펼치는거

감당 못하기는 마찬가지고 오히려 현재 기술로는 따로 로딩으로 이동하는 틀인 전장을 만들어 제대로 즐겁게

원활하게 전략 펼치며 즐길 수 있게 만들어진 와우가 나름의 최선의 선택을 했다고 보여짐 진입 자체는

무작위 전장 버튼 누르기만 하면 되고

 

우선 와우는 라이트 유저도 일반 전장 가서 즐길 수 있게 제대로 컨텐츠를 갖춰 놓았고

코어 유저를 위한 평점제 전장도 구성하여 가장 전략 및 컨트롤 실력대별 컨텐츠가 잘 이루어져 있어

와우 레이드 유저보다도 더욱 RVR 및 PVP 유저라면 다른 MMORPG로 떠날수 없게 만들어 놓고 있거든

 

 

결론은 와우의 신규 영던 및 레이드 업데이트 되는거에 비하면 RVR 컨텐츠는 체감상 20%도 안되는듯 보이지만

이 20%의 컨텐츠를 다른 MMORPG들이 깰수 있었나 없었나를 따져 보는게 제대로 일듯

 

Lv12 아니올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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