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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 스프랜더님/ 게임을 다듬고 다듬지 않는다는 뜻은

아이콘 진언
댓글: 4 개
조회: 3673
2012-05-30 22:13:08

 

 기술적인 문제를 이야기하는게 아니에요.

 

 

 렉이라...

 

 

 물론 그것도 까주고 싶긴 까주고 싶어요.

 

 

 이미 온라인 역사가 12년이고 선례가 너무 많기때문이죠.

 

 

 아마 감가상각 계산하느라, 최대의 비용이 아니라 수용할 수 있는 최하한선을 잡고

 

 서버를 오픈했을거라는게 제 생각입니다.

 

 

 

 하지만, 다듬는다는 것은 이런 기술적인 문제를 따져보는게 아니에요.

 

 

 게임의 시스템이죠.

 

 

 

 보름만에 난이도 조정과 아이템 리뉴얼을 발표했어요.

 

 

 즉, 보름동안 테스트를 했다는 소리죠.

 

 

 난이도 시스템과 아이템은 디아블로의 핵심 컨텐츠 아닌가요?

 

 

 얼마나 테스트를 안해봤으면, 보름만에 이걸 뒤집는다는 소리가 나오죠?

 

 

 

 물론, 문제가 있어도 안뒤집는 회사 많은데 그래도 고친다니 대단하다라는 말이 나올 수도 있죠.

 

 

 다만 그 공식적인 3년의 개발기간동안 도대체 한게 뭐냐는 의문은 그대로 남는군요.

 

 

 그 공식적인 3년의 개발기간과 사내 테스트를 통해서 얼마나 문제점을 찾지 못하고

 

 얼마나 게임 진행의 포커스를 조정하지 못 했으면

 

 

 

 보름만에 시스템을 리뉴얼 할정도로 엄청난 실수를 저질렸냐는 점을 따져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Lv58 진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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