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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 근대 게임을 밸런스 보고함?

강철의매
댓글: 25 개
조회: 3831
2012-06-05 19:02:59

이게 진짜 웃긴게요

 

게임을 하는 근본적인 이유는 케릭이 몹을 잡을 때의 괘감이 한 90%를 차지합니다

 

일명 스트레스 해소죠

 

엄밀히 말하면 스토리 조차 왜 몹을 잡아야 하나 라는 대의명분을 주는 그이상 그이하도 아닙니다

 

근본적으로 게임을 1~10레벨 사이에 평가하는 근거 조차 몹을 잡는 방식 모션 몹을 잡는 퀘스트의 재미등을 따지는 겁니다

 

물론 이 부분이 재미있으면 게임을 심화 해서 즐기게 되고 그러다 보면

 

pvp도 하고 전쟁도 하고 다 같이 모여서 울트라 짱 센 몹도 잡고 하는 거죠

 

그러다 보면 직업간 격차도 생기고 해서

 

밸런스 얘기가 나오는 거지요

 

처음부터 아 쓰벌 블리자드 게임은 밸런스의 신이니깐 이게임을 하면 좃나게 재밌을 거야 하고 게임을 하진 않아요

 

솔직히 그런 마인드로 게임을 하는 인간이 있다는게 더 웃기군요

 

있긴 있겠죠 pvp를 좋아 하는 사람 근대 pvp를 좋아 하는 사람조차

 

게임 시작은 밸런스 때문에 하는게 아닙니다

 

그냥 pvp게임 이라는 타이틀을 보고 하는거지

 

그리고 밸런스의 갑은 길드워 아닌가요?

 

스킬 수많은 것중에 8개 선택으로

 

밸런스 나쁘단 얘기를 아예 나오지 않게 만든걸로 아는대요

 

어 그럼 세계 최고의 밸런스 게임 만드는 회사는 nc 겠네요 쓰벌

 

근대 왜 밸런스 갑인 길드워가 우리나라에서는 흥하지 않은걸까요?

 

밸런스 갑이면 게임이 흥하는거 아니였나요?

 

블리자드 게임은 밸런스가 좋아서 한다

 

라는 말을 반박하는대

 

cnc 예로 들면서 타게임보다 좋으니깐 한다 라는 말만 하면 그만인지 궁금하군요?

 

 

 

ps.. 길드워 게임 밸런스는 제가 오래전에 들은 얘기로 진짜 기억 한구석에 쳐 박혀 있는걸 꺼낸

 

얘기로 그냥 밸런스 때문에 게임한다는 내용을 조롱하기 위해 꺼내 놓은 예 입니다.

 

틀리다면 죄송하고요 혹시 길드워 밸런스 부분에 수정해야할 사항이 있으면 얘기해 주세요

 

그부분은 자삭하겠습니다.

Lv85 강철의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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