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몬창입니다. 업적도 다 따고, 이제 레벨이 740정도 됐네요.
압도적으로 부정적을 찍은 게임이지만,
저는 저 만의 목표와 루틴을 가지고 즐겁게(?)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그 방법은 바로 "골칫거리 퀘스트"의 적극적인 활용입니다.
"골칫거리 퀘스트"를 통한 이득은 무엇인가?
1. 나타 NPC로부터의 재료 수급량을 늘림 > 비약, 섬광탄, 버프용 물약 등 재료를 빨리 쌓을 수 있음.
2. 소지품 교환량을 늘림 > 식사버프 재료 수급이 원활해짐 + 다양한 제공 아이탬 재료를 파밍하게 유도함.
3. 무엇보다 다양한 몬스터들을 잡을 수 있음 > 알슈온라인(?)에서 벗어날 수 있음.
1. 나타 NPC로부터의 재료 수급량을 늘림
우측 화살표가 골칫거리 퀘스트 클리어 시 3일(인게임으로는 약 1시간? 가량)간 지속되는 수급량 버프인데
저는 5개지역의 수급량 버프를 끊이지 않게 유지합니다.
이 자체만으로도 생각보다 계속 사냥하게 만들 정도로 바빠지는 편, 다만 골칫거리 퀘스트가 맵에 뜨면 바로바로 조사퀘스트를 저장하되 또한 다양한 지역을 골고루 저장해야하므로 사냥 다녀오면 맵을 수시로 확인해야 함.
저는 우선 가장 많이 쓰이는 광충(섬광탄 소재)을 집중적으로 모아서 현재 1951개 정도 모았습니다.
2. 소지품 교환량을 늘림
와일즈 초반에 나왔던 이야기가 식사 버프 재료가 부족하다 입니다.
다행히 최근에는 식사 티켓이 각종 이벤트와 일일 접속 보상과 주간 현상금 퀘스트 보상, 나무통 굴리기 보상 등으로 수급이 많아져서 괜찮아 졌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신만의 식사 버프 조합을 필요로 할 때가 생기기 때문에 골칫거리 퀘스트를 통해 소지품 교환량 보너스를 얻고 적극적으로 교환을 하다보면 요리 재료도 수백개 이상 쌓이게 되어 여유가 생깁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회피성능 올려주는 머드슈림프를 자주 교환, 기간한정 요리재료 구제 이벤트 퀘스트 나오긴하지만 반복사냥 지루해서 조금만 하다 안하게되서 교환을 더 활용하는 편.)
또한 소지품 교환에 필요한 제공 아이템이 떳다는 알림을 볼 경우 채집하러 가다보면 이것도 나름 바쁨.
3. 무엇보다 다양한 몬스터들을 잡을 수 있음
지금 모아놓은 골칫거리 퀘스트 들입니다.
각 지역마다 다양하게 조합되어 퀘스트가 발생하기 때문에 맨날 알슈나 잡는 플레이에서 탈출할 수 있습니다.
2마리 잡는 퀘스트의 경우 같은 약점 속성을 가진 조합이면 바로 저장해 둡니다.
마치며..
이 '골칫거리 퀘스트'를 통해 5개 지역의 수급량 버프를 계속 유지하는 플레이를 하기 시작하면
생각보다 상당히 바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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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한 사이클 돌면 드디어 잠깐 아무것도 할 게 없는 경우가 생기는데 이 때만 잠깐 내가 쌓아둔 조사퀘스트를 한 판정도 하고 옵니다. 이 때 다시 맵 열었을때 골칫거리나 도스따로알로에 같은거 알림 뜨면 바로 달려갑니다.
너무 할 게 많아지는(?) 마법같은 플레이 루틴..
이 정도로 하고 있으니 나는 토쿠다 까도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