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이슈 갤러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이슈] 한국은 왜 많은 개인정보를 수집하나

아이콘 히스파니에
댓글: 15 개
조회: 1997
추천: 6
2026-06-23 21:48:16




























이번 티빙 유출건은 사실상 인터넷 내 고유 식별번호가 털린 거

기존에 털린 개인 정보들은 내 고유 식별번호가 없으니 스미싱 문자가 와도 어설픈 스미싱이 왔다면, 이제는 다크웹에서 돌아다니는 개인 정보 중 CI라는 핵심 식별번호가 털려서 그걸 중심으로 DB 조합해서 날 타게팅으로 진짜 거의 완벽하게 스미싱이나 해킹 시도, 보이스 피싱 등을 할 수 있고 이미 계좌번호나 여러 개인 정보가 털린 상태라 집요하게 파고들면 피해 심각해질 수 있음

근데 티빙은 깨작 벌금 40억 정도 맞을 예정이고 그것조차 국가가 가져가는 돈이고 털린 국민들은 민사 걸어서 이길 수 있을지도 모를 싸움을 해야함


엄청 떠들석했던 SKT나 쿠팡과는 급이 다른 개인정보 해킹 건임

사실상 주민번호제 폐지하고 OTP나 패스키로 대체를 당장 해야 하는 수준. 공공재라고 우스갯소리를 할 게 아니라 이 낡은 국민 식별 번호 시스템이 오히려 국민에게 피해만 더 주고 있는 상황


그리고 한국은 유난스럽게도 과도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데, 해외는 이름, 생년월일, 이메일 주소만 수집함. 이거는  이젠 법적으로 과도한 개인정보 수집을 못 하게 막아야 한다고 봄

진짜 더 어처구니 없는건 저렇게 과도한 개인정보를 수집해가고 보안은 동네 무료 주차장 드나드는 것처럼 허술함. 그마저도 믿고 개인정보 수집 허락해준 국민이 피해를 다 봐야함
이런건 징벌적 손해배상에 추가로 6개월씩은 영업 정지를 때려야 무서워서라도 보안 신경쓰겠죠

Lv91 히스파니에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