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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전술] [WGL APAC] 죽창의 올바른 사용방법

Siina
댓글: 8 개
조회: 3850
추천: 12
2014-07-01 05:59:07

 

인벤 임시저장 기능좀 앙망합니다...

 

오늘 리뷰할 경기는 실버 2주차 1/2위전 1,2경기입니다.

샌드리버는 왠만하면 계속 빼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역시 이야기하기에 앞서,


1. 이 글은 매우 주관적이며 정답이 아닙니다.

2. 각종 추측이 난무할 수 있습니다.

3. 과격한 서술 등이 있을 수도 있고 없을 수도 있습니다. 자세한건 제 우편함에 적혀있습니다.

 

 

 

 

ARETE 로스터                                                        HEEIK 로스터

 

Cowthief                                                                hypocrite

Christina                                                               SilverRush

Artywor1d                                                              HiNero

SiHooPaPa                                                            PhantomCROW

gimp                                                                     Rein_Force

Evenfall                                                                 DDoDDo

TooSoo                                                                 pak41 

 



< 1경기 >


◆ 맵 - 광산 ( 북 ARETE vs HEEIK 남 )

 
 

 

 

 

 

서쪽 섬, 중앙 언덕, 동쪽지역 세곳 중 한 곳을 순식간에 장악하는 전술이 잘 먹히는 맵인 광산입니다.

이러한 전술상의 상성 때문에 지난 WGL GF 에서도 스텝, 프로호로브카 다음으로 밴이 많이 되었던 맵입니다.

 
ARETE가 T32, T69 (2대), AMX 13 90 (2대) 로 정석적인 조합을 가져간 반면
HEEIK은 T32, T69, AMX 13 90 (3대) 를 가져가며 맵장악에서 조금 유리해집니다.
 
 
 
 
 
경기 초반부터 두 팀 모두 중앙에 모든 8티어를 배치합니다.
두 팀 모두 중앙 언덕으로 진입하기 어려워 대치상태가 되네요.
 
이렇게 되면 서쪽 ↔ 동쪽으로 이동하는 병력을 스팟하기 힘들어지기 때문에
함부로 전술을 걸기가 어렵게 되죠.
 
 
 
 
 
섬쪽에서의 타격을 대비해 중앙 돌에 붙어 라인을 유지하는 ARETE의 T32입니다.
그 뒤를 T69 2대가 엄호하고있죠.
 
이후 T69 한대가 뒤로 조금 물러나 중앙과 섬을 동시에 커버하는 자리를 잡는데,
카메라에 잡히지 않아 다음 기회에 서술하도록 하겠습니다.
ARETE의 1390들이 서쪽 섬에 붙는 모습또한 보입니다.
 
 
 
 
 
HEEIK 또한 1390들로 서쪽 섬을 장악하려합니다.
이 결과 ARETE의 T1 한대를 잘라내는데 성공하네요.
 
 
 
 
 
T1의 파괴로 얻은 정보를 통해 빠르게 동쪽으로 침투하는 ARETE의 1390들.
만약 HEEIK의 1390들이 동쪽을 막고있다 해도 많아야 2대라는 점을 바탕으로 건 전술로 보입니다.
 
 
 
 
 
동쪽 우회에 성공한 1390들과 중앙의 병력들의 힘을 합쳐 5:2 교전을 건 ARETE입니다.
HEEIK의 T69가 순식간에 무려 1229데미지를 받으며 빈사상태가 되어버리는 등 좋은 TOT 사격의 예를 보여줍니다.
 
수습을 위해 열심히 달려가는 HEEIK의 1390들이 보입니다.
 
 
 
 
 
이미 죽음이 예고된 T32와 T69를 뒤로 한 채
탄이 빠진 ARETE의 1390 한대와 T1 한대를 잡아낸 후 남은 1390을 추격하는 HEEIK의 1390들입니다.
 
 
 
 
 
??
그 이상 쫓아가면 무시무시한게 기다리고있는데...
 
 
 
 
 
적당한 선을 구분할 줄 알아야합니다.
 
이 1390이 사건의지평선을 넘어버림으로써 HEEIK의 승기가 블랙홀 속으로 사라져버립니다.
 
 
 
 
 
남은 1390중 한대가 또 애매하게 간을보다 가속이 붙은 T69에게 끔살이 나며 게임은 사실상 종료.
이후 ARETE가 HEEIK의 모든 전차를 파괴하며 1세트를 가져갑니다.

 

 

 

◆ 경기 총평
 
우회교전이 유리한 조합을 가져간 HEEIK이였지만,
속도전에서 ARETE가 한수 앞서나감으로써 승리를 가져간 경기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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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경기 >
 
◆ 맵 - 혹한의 힘멜스도르프 ( 북 ARETE vs HEEIK 남 )
 
 
 
 
 
 
별다른 점은 없네요.
ARETE가 AMX 50 100 한대를 더 가져갔고,
HEEIK이 IS-3 한대를 더 가져갑니다.
 

 

여기서 다시 한번 "왜 저 차이가 나는 거에요?" 하고 궁금해하실 분들을 위한 설명.

7 42 룰에서 IS-3 한대를 더 가져가면 역티 등을 통해 단발교전에서 이득을 취함으로써
사선 하나를 더 안전하게 가져갈 수 있습니다. 또한 한클립싸움 이후 지속교전에서 유리하죠.

반면 AMX 50 100 한대를 더 가져가면 화력과 기동성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으며 한클립싸움에서 크게 유리합니다.

 

 
 
 
 
 
HEEIK의 포지션이 심상치않습니다.
 
 
80도로 잘 깎아 만든 죽창을 준비해왔군요.
 
 
 
 
 
일단 ARETE의 포지션을 모르니 섣불리 전술을 걸지 않고 흩어지는 HEEIK입니다.
 
ARETE는 맵을 광범위하게 가져간 이후 서쪽 철도라인을 T1으로 조금 밀어놨군요.
 
 
 
 
 
D라인 2층 창문에 있던 ARETE의 IS-3에게 한대 손해를 본 HEEIK의 IS-3입니다.
이 길 말고 3번라인으로 올라오는게 더 안전하니 참고하세요.
 
 
 
 
 
선빵을 친 IS-3에게 복수하기위해 죽창을 꺼내든 HEEIK.
8번라인으로의 돌★진 을 감행합니다.
 
한편 ARETE는 언덕을 장악하고있는데...
 
 
 
 
 
순식간에 밀려드는 HEEIK의 주력을 피하려다 아랫방향에서 큰 피해를 보는 ARETE의 IS-3.
저 포지션에 적이 없었다면 좋은 피난로가 되었겠지만, 이번엔 아니였습니다.
 
덧붙여, 이 타이밍에 언덕에 있던 ARETE의 50100 한대는 언덕에 남아 D라인을 사격하고
다음 클립을 준비하는게 더 좋지 않았을까 합니다.
 
 
 
 
 
ARETE의 다른 IS-3 또한 순삭
 
 
 
 
 
이어서 50100들마저 차례차례 파괴당하는 ARETE.
정리하면 IS-3 2대와 50100 한대가 뭘 해보지도 못하고 녹아버렸습니다.
 
 
 
 
 
T1이 전부 생존해 있긴 했지만 점령수치가 충분히 올라가기 전에 주력이 모두 파괴되어버린 ARETE.
이렇게 상대의 허를 잘 찌른 HEEIK이 대승을 거두며
2세트의 승리와 3세트의 공/수 사이드 결정권을 가져갑니다.
 
 
 

 

◆ 경기 총평

 

전차조합과 초기 포지션을 고려하면 막힐 가능성이 있는 중상급 정도의 올인전술이였다고 보는데,

타이밍과 일점사가 정말 예술적이였습니다.

HEEIK의 가능성을 이 경기 하나로 증명해내지 않았나 싶습니다.

 

 

 
 
◆ 여담
 
크라운산도 먹고싶다.

Lv51 Siin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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