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FV3805의 최종포를 달면서 느낀 운용방법을 적어볼까 합니다.
6티어 FV304
한때 홍퀴라고 불렸으며 하향을 먹으면서 그저 그런 고각의 자주포가 됐습니다. 보통 고각이다보니 사거리가 짧아 1.5선이나 2선에서 포격을 하는데 1선이 무너지면 빠르게 도망나와 후방에서 2선을 지원해야합니다. 중요한것은 딜량이 나쁘지만 명중률이 좋기때문에 궤도를 끊어 피해 도움을 주거나 물장을 맞추어 관통을 노려야합니다.
7티어 Crusader SP
처음 하시는 분들은 느리다고 불평을 하실겁니다. (저 또한 그랬지만....) 이 자주포는 후진이 더 빠른데 최종포가 명중률이 낮다는 평이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느끼기에 선회속도가 빠르고 험지주파력이 낮아 조준원 분산이 크기때문이라고 봅니다. 또한 뒤로 달리면 40km/h가 나오기때문에 후퇴및 게릴라 플레이에도 적합합니다.
개인적으로 팀이 밀리고 있을때 후진 속도를 이용하여 적이 들어오는 길목에서 직사로 쏘고 뒤로 빠지는 방식을 선호합니다. 이건 되도록 U자 길목에서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쏘고 후진하면서 엄폐를 하며 장전이 완료 될 때 까지 도망가셔야 하기 때문입니다.
8티어 FV207
처음 탔을때 속도도 느리고 뎀딜도 안나오는 자주포입니다. 하지만 최종포가 미듐에게 관통이 심심찮게 일어나기 때문에 헤비보다는 구축과 미듐을 노리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제 경험상 영국 자주포중에서 스톡이 최악인 전차였습니다.
시간이 나서 쓴 글이지만 딱딱한 말투라서 몰아보신분들의 공감을 얻을 수 있을지는 모르겠네요. 어우 글쓰는건 나랑 안맞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