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과 노하우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일반] 소련 경전차 운용법.

아이콘 캠프
댓글: 8 개
조회: 2631
추천: 7
2013-01-15 10:52:34

동티어대비 탑클래스 소련 경전차 운용법을 소개해드릴까합니다.

T-50과 T-50-2는 탁월한 주행능력으로 인해서 많이들 쓰시는데 대부분 플레이가 강행정찰만 하셔서 작성하게 되었네요.



1. 초반 강행정찰은 절대로 하지말자.

정찰병, 정찰임무 훈장의 갯수는 실력과 혹은 승리와 전혀 상관없다고 생각합니다.
오히려 강행정찰을 유도하는 저 훈장들은 사라져야합니다-_-;

대부분의 소련경전차를 모시는 분들은 강행정찰을 굉장히! 아주! 많이! 심하게! 억쑤로!.....그만할께요-_-좋아하십니다.
시작과 동시에 적베이스를 향해 튀어나가시는데 이건 소련 경전의 장점을 살리는게 아니라 죽이는 겁니다.

아군 자주포 방열도 끝나기도 전에 빛의 속도로 가루가 되고 '아 자주포들 안쏘고 뭐함?' 이러는 분들은 반성하세요.
초반 정찰은 맵의 중반까지 가서 상대방의 루트가 파악되시는 수준의 스팟만 하고 돌아오세요.

같이 강행정찰 마실나온 상대 경전이랑 교전을 벌이시는 분이 많은데 거기서 사생결단 내지마시고 아군의 화망으로
유인하시면 됩니다. 속도는 그러라고 준거에요.



2. 무조건 생존이 우선이다.

소련 경전은 경전차가 아니에요..킬링머신-_-입니다. T-50/ T-50-2는 초반보다 후반에 빛을 발해요. 
그러기 위해선 철저하게 살아남을 필요가 있습니다. 일명 뺑뺑이를 할수 있어서 상대가 적으면 적을수록, 공간이 넓으면
넓을수록 좋습니다. 그러므로 비교적 숫자가 적어져서 방해를 덜 받을수 있는 중후반을 노려야합니다.

살아남기만 하면 소련 경전은 킬링머신입니다. 구축이나 중전차는 씹어먹을수 있어요.
또한 상대방의 주력이 느리고 전세가 완전히 불리하다면 점령승으로 대박을 노려볼수도 있습니다.
 
게다가 경전은 살아있으면 상대방에게 심리적으로 압박을 줍니다. 언제 치고 들어올지 모를뿐더러 후반으로 흐를수록
시야싸움이  굉장히 중요해지기때문에 첫째도 생존, 둘째도 생존을 원칙으로 하세요.
속도는 그러라고 준거에요.



3. 좋은 위치는 선점하자.

모든 곳을 내려다볼수 있는 언덕지형이나 주요 교전지역은 최대한 빠르게 가주세요.
중요거점은 기본적으로 숙지해두시는게 좋습니다. 그저 첫 스팟을 위해 영양가도 없는 지역으로 내달리진 말아주세요.
먼저 도착해서 위장막덮고 망원경으로 스토킹하시다가 불리하면 그땐 도망가셔도 됩니다.

라인은 중전차가 하지만 선점은 경전차가 하는거니까요.
속도는 그러라고 준거에요.



4. 언제나 맵을 주시하자.  

초반 침만 바르고..아니 스팟만 하고 돌아온 후에는 맵을 항상 주시하며 방향별로 상대방의 숫자를 파악합니다. 
여긴 몇명 왔으니까 저긴 몇명쯤 왔겠네- 적베이스엔 이제 자주말곤 아무도 없겠네?- 아직은 들어갈때가 아니네-등등
항상의 적베이스에 상대 자주 이외에 몇명이 있을것인지를 늘 상기하세요. 

국지적으로 라인의 싸움을 보고 있다가 여기다 싶은 곳은 뒤에 가서 우리에게 모욕감을 준 중전차를 교전중인 아군과
함께 능욕해주거나 허술한 라인을 그대로 돌파해서 역시나 우리에게 모욕감을 준 자주포들을 뿜뿜해주세요.
속도는 그러라고 준거에요.

T-50의 경우 5탑까진 병과구분없이 사신이 될수 있지만, T-50-2를 운용하실때는 가급적이면 중형전차는 피합니다. 
상대적으로 포탑선회와 전진후진이 느리고 재장전 시간이 긴 중전차와 다르게 기동성과 연사가 좋으므로 오히려 
역관광으로 김밥천국으로 가실수 있으니 상대 중형전차가 정상적인 사람이라면 모욕감은 갚아줄수가 없습니다..



5. 포는 57mm를 애용하자.

호불호가 있을수 있지만 오토매틱보다는 57mm를 애용하세요. 궤도나 화재등 모듈파괴를 일으키기 쉽고 준수한 관통,
데미지, 연사 삼박자가 있기때문에 지속적인 딜링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오토매틱은 쓰기는 쉽고 시원시원히지만
공격대상이 자주포와 경전차로 한정되기때문에 개인적으로는 57mm를 절대적으로 추천합니다.
57mm는 그러라고 준거에요.



6. 언제나 유동적으로 플레이하자.

소련 경전의 가장 큰 강점은 탁월한 기동력이지만 모든 맵을 주구장창 달릴수는 없습니다.
때에 따라 등대정찰이 훨씬 더 효과적일때도 있고 상대방과 아군의 병과별 조합숫자에 따라 선택지가 존재합니다.

자주포가 많은 매칭이면 라인에 서는 중전차들이 한정적이고 자주포에 대한 의존도가 강하므로 강행정찰을 한다거나
최대한 스팟스팟으로 아군 자주포를 활용하는 방어적인 운용을 한다거나 이건 선택의 몫입니다.

경전차가 많은 매칭이면 아군 자주포를 보호한다던가 유인해서 화망에 끌어들인다거나 말이죠.
머리는 그러라고 준거니까 말이죠!


간단히 기술해봤는데 초보 경전유저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자주포의 아름다운 곡..아니 직사, 중전차의 파워충각, 경전차 킬러 중형전차에게 받았던 모욕감을 돌려주자구요.
아! 중형전차는 뺄께요....으하하하하하하하하하


Lv67 캠프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월탱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