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유저 정보/뉴스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뉴스] [골탱] 전선 대격돌 에피소드 3: Progetto 46, LT-432, KV-4 KTTS, T26E5 Patriot 상품

아이콘 페스크
댓글: 5 개
조회: 3124
추천: 5
2024-11-16 22:03:15


전선 대격돌이 예정되어 있군요

추천2, 비추1, 글쎄? 1입니다.



특징
 - 특유의 오토로더 클립 시스템
  : 보통 클립식 장전 주포의 경우, 드럼(클립) 단위로 장전을 하기 때문에 재장전시간이 상당히 길지요. 덕분에 아직 클립에 포탄이 남아있는 경우 지금 장전을 해야할지 망설이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만, 이 전차는 드럼 단위가 아닌 포탄(한 발) 단위로+자동으로 장전이 이루어집니다. 때문에 클립전차 운용에 익숙하지 않은 유저들도 편하게 탄을 관리할 수 있으며, 보다 유연한 운용을 가능케 합니다. 한 발의 대미지는 240으로 평범하지만, 최대 3발까지 연속으로 발사할 수 있어 총 720이라는 막대한 대미지를 4초만에 끼얹을 수도 있습니다.
 - 거의 모든 면에서 준수/우수한 스펙(방어력 제외)
   : 기동력/조준성능/시야 역시 동티어 중형전차들과 비교해도 중상급 이상의 준수함을 가지고 있어 대부분의 상황에서 대응이 가능합니다. 상기한 순간화력과 조합되어 소방수나 기습 역할 역시 가능합니다.

 - 부실한 방어력
   : 가장 두꺼운 장갑조차 80미리에 불과합니다. 전면 방어력조차 고폭탄 관통만 막아줄 정도이죠. 덩치가 작은 것도 아니고 위장력도 평균보다 약간 낮은 편이라 어느정도 승무원 스킬의 보완이 필요합니다.


 # 클립전차 중에선 비교적 접근성이 좋은 전차로, 방어력을 제외한 대부분의 성능이 준수하여 운용하기도 좋은 전차입니다. 클립을 제외하더라도 중형전차로서의 성능 자체도 준수하다보니 게임 숙달 자체에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특징
 - 경전차 중에서는 최상급의 방어력
  : 고관통 고폭탄 보유 전차가 많아진 작금에 와서 방어력이 높은 경전차라는 점은 의외로 엄청난 장점입니다. 일단 상대가 어느 포탄으로 사격할지를 망설이게 하는데다, 고폭탄의 경우 비관통이 나면 (상대적으로) 훨씬 적은 대미지만 입고 끝날 수 있으니까요. 거기에 더불어 경전차들끼리 싸울 때의 충돌공격(충각) 시에도 보다 유리한 상황을 이끌어낼 수 있는 등, 이 전차의 생존성을 끌어올리는 요소입니다. 거기에 체력도 1100으로 경전차 중에선 높은 수준이며, 기동력 역시 우수한 편에 들어 이러한 장점이 한층 더 부각됩니다.
 - 우수한 화력발휘 여건
   : DPM이라던가로 치면 더 나은 전차도 있겠으나, 이를 발휘하기 위한 조준성능과 연사력 등이 우수합니다. 덕분에 이 전차가 전투경전이라 불리는 데 한몫하고 있습니다.

 - 넓적한 차체
   : 옆에서 볼때는 납작하다보니 의외로 티나지 않는 요소인데, 이 전차의 차체 너비와 길이는 어지간한 중형전차 수준입니다. 덕분에 (자주 있는 일은 아니겠으나) 다수의 전차들이 부대끼는 상황이나, 매우 작은 은/엄폐물을 이용해야 하는 상황에서는 다소 불리함을 맞을 수 있겠습니다.


 # 경전차 중에서만 놓고 보자면 공/수/주의 3요소가 가장 조화롭게 높은 전차라 할만합니다. 다만 이는 어디까지나 경전차 중에서의 이야기이므로, 여타 병과 전차들에 들이댈 때에는 충분히 상황을 고려하셔야 하며, 의외로 큰 차체가 가끔씩 방해가 되는 경우를 맞이할 수 있으니, 이 점은 어느정도 유념하시면 좋겠습니다.




특징
 - 높은 DPM
  : 장전기만 달아줘도 7초 정도의 장전시간과 3천 정도의 DPM을 보여주는 화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휴행탄수도 90발이나 되다보니 블라인드 샷 등도 부담없이 쏠 수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저구경이라 그런지 (소련전차 치고는) 조준성능도 나름 괜찮습니다.

 - 부각고자+제한된 포각
   : 후방포탑 전차들의 거의 공통된 단점이죠. 덕분에 언덕지형에서는 운용 난이도가 많이 올라갑니다.
 - 동티어 이상에게는 애매한 장갑
   : 일단 차체 정면이 큼직한데 실방호도 대체로 200에 못미칩니다. 때문에 역티타임 시에도 차체 정면을 보여주면 안 되는 상황인데, 포탑이 반만 움직이고 반이 고정된 특이한 형상이라 약점을 모두 감주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머리 위에 얹힌 부포탑은 동티어 이상이라면 골탄으로 뚫을 수 있고, 포탑 고정부와 부포탑 사이의 연결부 역시 약점입니다. 더불어 차체 위로 솟아올라있는 엔진실도 200초중반의 실방호라...
 - 끔찍한 위장력
   : 동티어 구축전차를 통틀어 최악의 위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더 낮은 전차가 하나 더 있긴 한데...T-103이라고...)
거의 중전차급의 위장력을 가지고 있다보니 수시로 발각당합니다. 그런데 이 전차는 한 방이 강한 게 아니라 연사력이 장점이죠? 멀뚱히 써서 쏘고 있다가 두들겨 맞을 수 있습니다.


 # 이 전차를 운용하게 되는 경우 기도하십시오.
   제발 프로호로프카 걸려달라고...





특징
 - 높은 DPM과 좋은 조준성능
  : 원판이 중형전차라 그런지 조준성능이 중전차답지 않게 우수합니다. 순정에서도 7초가 안 되는 빠른 장전시간을 가지고 있어 연사력도 높다보니 적들을 견제하기도 좋습니다.
 - 헐다운 전투하기 좋은 구조
  : 미국전차답지 않게 해치가 작은 편이고, 차체 상부도 비교적 단단하여 언덕에서의 헐다운 전투가 수월합니다.

 - 약한 알파댐
   : 위에서 원판이 중형전차라고 했었죠? 화력도 영락없는 240알파댐의 중형전차급입니다. (난타전이 아니고서야)한 방이 중요한 중전차들끼리의 싸움에서 이는 확실한 단점이 됩니다.


 # 오래된 골탱치고 단점이 적어 운용의 난이도는 낮은 편이지만, 일단 한 방이 약하다는 점은 확실히 단점이고, 그외에도 두드러지는 장점 역시 없다시피하다보니 굳이 구매하기는 애매합니다.
 사족. 이 전차로 터보를 달면 거의 기동중전차에 비할 속도가 나오다보니, 중형라인으로 가는 운용법도 있기는 합니다만...위장력이라는 단점이 있으니 맵을 가려가며 운용해야 합니다.


Lv72 페스크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월탱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