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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골탱] 천금 같은 기회: 골드로 구매하는 4주 차 연말연시 상품

아이콘 페스크
댓글: 9 개
조회: 4554
추천: 8
2024-12-27 15:36:11


4주차입니다.
아마 마지막이겠지요.

4주차 상품은 이렇습니다.




오 나름 괜찮은 라인업입니다.

얼마전에도 팔았던 쉽덕을 또 보게 되는군요.



특징
 - 월탱 내 최고의 DPM을 가진 고관통 고폭탄 등
  : 이 전차 하면 역시 이거죠. 무려 420대미지! 100의 관통력! 재장전은 겨우 5초 수준. 세팅을 갖추면 약 4.2초 수준까지 낮출 수 있어 무려 6천이라는 말도 안되는 수준의 DPM을 자랑합니다! 덕분에 경전차나 유리대포 구축전차 등의 경장갑 차량은 3~5방-불과 10~20초 이내 선에서 초살시켜 버리는 엄청난 화력을 보일 수 있습니다.
  철갑탄의 경우도 빠른 연사력으로 3천 수준의 높은 DPM을 보이며, 5초도 안되는 재장전시간은 무한 궤도끊기마저 가능하다는 압박요소도 가질 수 있어 수리킷 쿨타임일 경우 섯불리 이 전차 앞으로 나서기가 쉽지 않을 것입니다. 심지어 은탄의 경우 270, 골탄은 330관통력의 성형작약탄이기에 상위 티어 전차 상대로도 관통이 어렵지 않습니다.
 - 중형전차급의 기동력과 조준성능
   : 보통 구축전차들은 화력에 모든 능력치를 몰빵한 덕에 기동이 둔하거나, 대구경 포를 장착한 탓에 조준성능이 그리 좋지 않은 문제가 종종 있습니다만, 이 전차는 다릅니다. 21이 넘는 높은 추중비와 나쁘지 않은 궤도성능, 민첩한 포탑/차체 선회력으로 전장을 활보할 수 있습니다. 조준성능도 동티어 중형전차 이상이라, 빠른 조준성능과 높은 분산도를 갖춰 원하는 곳에 포탄을 꽂아넣을 수 있습니다.

 - (너무) 낮은 알파댐과 느린 탄속
   : 이전 터틀의 경우도 비슷한 케이스였는데, 이 전차의 알파댐은 250으로, 동티어 구축전차 중 최저수준입니다.(이녀석보다 알파댐이 낮은 전차가...딱 하나 있긴 하군요...8.8야티...)
    거기에 탄속도 은탄과 고폭탄이 약 900, 골탄은 800수준으로 느린 편에 들다보니, 정작 고폭탄을 박아넣어야할 경장갑 차량을 맞추기엔 애로사항이 있습니다.
 - 약한 장갑+커다란 덩치+나쁜 부각
   : 장갑의 경우 스콜피언보다 조금 나은 수준으로, 사실상 고폭탄에도 위태로운 수준인데, 덩치는 어지간한 중전차급 이상입니다. 거기에 차체가 높은데 부각도 나쁘다보니, 남들은 언덕 뒤편에서 각을 잡을 수 있는데반해 이 전차는 불가능한 경우도 꽤나 자주 발생합니다. 위장율도 그냥저냥한 수준이라 생존성 측면에서는 여건이 그리 좋지 않습니다.


 # 좋게 보자면 철갑탄과 성작탄으로 중전차를 뿅뿅 농락하고, 경전차와 유리대포들을 고폭탄으로 튀겨버릴 수 있는 말도 안되는 전차일 수 있지만. 반대로 보자면 피돼지인 중전차들은 숟가락으로 간지럽히고, 경장갑 차량은 제대로 맞추지도 못하는 얼간이가 될 수도 있는 전차입니다.
  일단 표적에 따라 탄종을 선택 가능한 사전 탄분배와 직관 스킬은 거의 필수이며, 탄속을 고려한 예측 조준 실력을 향상시킬 필요가 있습니다만. 그것을 갖추었을 경우 좋은 조준성능과 우수한 기동력 등을 살려 다양한 상황과 적들에 대응할 수 있는 좋은 전차가 될 수도 있을 것입니다.
특히 형상과 부각 문제로 위치선정의 난이도가 조금 있는만큼 중수 이상에게 추천합니다만, 본격적으로 저격을 숙달하기 원하신다면 초보분들께도 나름 나쁘진 않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특징
 - 우수한 알파댐과 빠른 탄속(골탄)
  : 우선 알파댐이 320으로 8티어 중형전차 중에서는 썩 우수한 수준입니다. 조준성능과 재장전시간도 무난하게 준수한 수준이고요. 거기에 더해 골탄의 경우 탄속이 1500을 넘어가는 고속철갑탄이라 장거리 리드샷 등도 수월하게 해낼 수 있습니다.
 - 밸런스 잡힌 스탯
   : 거의 20에 가까운 추중비와 1300의 체력, 적당히 단단하고 납작한 포탑 구조와 -7도 부각 등의 조건 덕에 대부분의 지형과 상황에 대응이 가능한 무난한 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

 - 미묘하게 약한 포탑 등의 장갑
   : 주포 바로 옆의-일명 '뺨'이라 불리는 부위의 장갑이 200~220정도입니다. 네, 골탄에 쉽게 뚫립니다. 물론 동티어의 T-44-100도 비슷한 양상이지만, 그래도 이쪽은 그 볼따구가 상대적으로 홀쭉한 형상이라 피탄율이 조금 더 낮은 데 비하면 이쪽은 빵빵한 호빵같은 형상이다보니 상대적으로 튕겨내기가 조금 더 어렵습니다. 차체의 경우도 꽤나 평범한 범위의 8티어 중형전차이다보니 방어력을 기대하기가 힘듭니다.

 # 소련의 T-44-100, 중국의 59식과 더불어 8티어 중형전차 중 가장 무난하게 운용이 가능한 3대 중 하나로 취급되고 있습니다. 다만 상기한 3대 중에서는 방어력이 아쉬운 쪽에 들어가니 무리한 정면승부는 피하고, 우수한 성능의 골탄을 이용한 중거리전을 권장합니다.




특징
 - 남자의 더블배럴
  : 이 전차의 가장 큰 특징입니다. 바로 주포가 두개라는 점. 특히 두 발을 동시에 발사하는 일제사가 명중 시에는 1. 일단 대미지가 780이라는 어마무시한 수준이며, 2. 상대 전차의 모듈을 더욱 잘 박살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거기에 더불어 조준성능(정확히는 분산도)도 탈소련 급으로 우수한 편에 들어가다보니 중거리 이하에서는 나름 수월하게 명중이 가능합니다.
(특히 포탑선회 분산도가 0.06입니다. 이는 10티어 중형전차에서도 보기 힘든 수치입니다)
 - 전체적으로 준수한 스펙
   : 일단 포탑의 경우야 믿고 쓰는 동구권식 포탑에, 차체 장갑도 전면(상부)의 경우 무려 140미리나 되다보니 정면에서조차 240~250이상의 실방호를 보입니다.  
   거기에 더해 전방으로 쏠려 있는 형상 구조로 인해 시가전 등의 코너에서 운용 시에도 보다 빠르게 머리를 내밀고, 차체를 빼낼 수 있습니다. 심지어 차체가 Y자 형상이라 역티타임이나 리버스 역티(엉티) 등에도 유리한 구조를 가진 등, 스펙과 형상에서도 준수함 이상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 끔찍한 부각
   : 부각이 겨우 -5도입니다. 언덕 전투 시 상당한 불만이 생길 것입니다.
 - 좁은 시야
   : 부각의 경우도 그렇지만, 이쪽도 어찌보면 동구권 전차 상당수의 단점이죠. 덕분에 만약 후반부 혼자 살아남거나 했을 때, 상황에 따라서는 시야싸움에서 밀려 일방적인 구타를 당할 수 있습니다.


 # 위의 CS가 중형전차 입문자에게 추천할 만하다면, 이쪽의 경우 (동구권식) 중전차에 입문하기 좋은 전차입니다. 나온지 꽤 지났음에도 대체로 준수함 그 이상의 스펙을  유지하고 있어 (언덕 전투를 제외한) 대부분의 상황에서 수월한 전투가 가능하게 해 줍니다. 거기에 더해 특징적인 이중포신까지 장비하고 있어 나름의 재미를 더한만큼, 초보부터 고수까지 폭넓게 접할 수 있는 전차일 듯 합니다.




마지막 주차라 그런지 판매상품이 하나 더 있습니다
바로

징역 360일!




혹시나 이 게임을 접한 지 얼마 안 되신 유니콘같은 전차장님께 당부드리자면, 
어차피 이 게임 길게 하실 경우+어느정도 과금을 하게 되실 경우
(애초에 이런 상품 구입을 고려하신다는 거부터 과금을 염두하시고 계시겠지만...)
배틀패스 보상이나, 마라톤 등 이벤트 보상(유료 패스 보상 포함할 시) 등으로 인해 이런 거 구입 안해도 프리미엄 계정 기간이 점점 늘어나는 기적을 접하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구입을 권하지 않습니다.
(혹여 프리미엄 기간이 적거나 끝났다면 1주일~1개월 짜리 정도만 구매하시면 다음 이벤트 등으로 또 늘어날 겁니다)


Lv72 페스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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