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특유의 3발 버스트 사격 주포
: 한 발의 위력은 비교적 평범한 200대미지이지만, 그것을 클릭 한번에 3발을 연사합니다.(1초 동안 빵-빵-빵하고 쏩니다) 전부 명중시킬 시 600이라는, 경전차치고 큰 대미지를 주며, 심지어 이를 2회-총 6발 발사하여 이론상 한 클립으로 1200의 대미지를 꽂아넣습니다.
- 터보모드
: 추중비가 28후반이라는 점은 좋을지 모르나, 최고속도가 고작 55밖에 되지 않아 '이게 경전차의 기동력이라고?'싶어지겠으나, 이 전차에는 터보모드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폴란드의 CS63이나 53처럼 모드 전환을 통해 40을 넘는 엄청난 추중비와 75의 최고속도를 가지게 됩니다. 이는 차륜경전차 이상의 날렵한 기동력을 제공합니다.
- 저조한 DPM과 명중성능
: (일반모드 시) 카탈로그 스펙에서의 주포 성능은 썩 나쁘지 않아보입니다만, 이 전차는 상기하였듯 3발 버스트 사격을 합니다. 0.5초 간격으로요. 그런데 이 전차의 에임이 완전히 조여지려면 2초가 넘는 시간을 요구합니다. 즉, 사격 시 1발째는 몰라도 2발째와 3발째의 사격은 조준원이 팍, 팍 벌어지면서 탄이 발사됩니다. 때문에 중장거리의 목표를 사격 시 3발을 모두 명중시킨다는 건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제대로 이 전차의 화력을 활용하려면 근거리에서 사격을 해야 하는데, 경전차에게는 그 자체로 큰 위험을 동반하는 일입니다. 그런데 그렇게 의욕차게 2클립-6발을 발사한 뒤에는? 무려 40초의 재장전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즉, 제대로 명중시키지 못하면 ㅈ된다는 이야기죠...
- 애매한 위장력과 낮은 생존성
: 거기에 더해 유념하셔야 하는 점이, 이 전차의 터보모드 전환시에는 단순히 주포 성능만이 아니라 위장력(!)까지 떨어진다는 점을 명심하셔야 합니다. 기본적으로도 높다고는 할 수 없는 위장력인데, 터보모드 시에는 중형전차 수준 이하로 떨어집니다. 그 와중에 덩치도 어지간한 중형전차 이상으로 펑퍼짐하다보니 더더욱 위험합니다. 심지어 만약 숨어있는 와중에 육감이 발동되고, 도주를 위해 모드를 전환하는 시간동안은 완전히 무방비해집니다.
# 특유의 3점사 사격을 통한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의 경전차로, 경전차 중에서도 운용 난이도가 상당한 전차입니다. 언제 숨어있고, 언제 달리고, 언제 쏴야할지 잘 계산해야 합니다. 터보모드 시 속도가 꽤 나오기는 하지만 위장력이 낮은 와중에 덩치도 워낙 커서 적의 공격을 피하기도 쉽지 않습니다. 3점사의 화력만 보고 섣불리 도전하지 않으시길 권합니다.
아래는 참고할만한 영상입니다.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해당 영상의 주인공은 슈니컴 중에서도 피지컬 원탑의 대장군입니다...)
https://youtu.be/hMMiqiLbUFc?si=UK1SB4ZYpZuSfBSa
좀더 현실적인 최신 영상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b1NrpY_v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