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어가는 주간입니다.
전부 거르시면 됩니다...
특징
- 준수한 헐다운 성능
: 영국전차답게 대체로 단단한 포탑과 -10도의 부각을 통해 준수한 헐다운 전투가 가능합니다. 고지대에 위치할 경우 300이상의 실방호를 가지고 있어 무난한 헐다운 전투가 가능합니다.
- 부실한 차체와 애매한 포탑
: 아무리 헐다운이 주력이라 해도 차체 장갑이 정면조차 두자리라는 점은 쉽게 납득하기 힘든 부분입니다. 차체 상부의 각이 좋긴 하지만 상대보다 고지대에 위치하지 못한다면 의미가 없지요...추가로 포탑 위에 나름 눈에 띄일만한 해치도 있으며, 그게 아니더라도 포탑 역시 주포 우측의 경사면을 위에서 내리찍게 될 경우 실방호가 200중반까지 떨어집니다.
- 애매미묘한 조준성
: 서방계 국가 중에서도 영국 전차들은 특히나 우수한 조준성능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만, 아무래도 이 전차는 예외로 쳐야 할 듯 합니다. 쇽 나와서 빵 쏘는 스냅샷도 믿을만한 컨커러와 달리 이 전차의 조준성능은 동티어 컨커러와 비교하면 차이가 체감될 정도로 떨어집니다. 그렇다고해도 얼추 미국전차와 비슷?한 듯도 하지만, 일단 조준을 위해 정지하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 모두가 가지고 싶어하는 10티어인 그녀석의 프로토타입이라지만, 정작 체감적으로는 유사성을 느끼기가 힘듭니다. 기동력이 조금 더 좋다는 점을 제외하면 여러모로 컨커러의 하위호환 느낌이 많이 나는 전차입니다. 그다지 구매를 권하지 않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IvQkZaiQgpM
특징
- 넓은 시야+준수한 화력
: 이 전차의 시야는 410으로, 광학 없이도 세팅만으로 최대시야를 달성 가능합니다. 덕분에 수직안정기나 장전기 등의 화력을 위한 세팅을 갖출 수 있는 여유가 있습니다. 거기에 더해 화력과 조준성능도 준수하며, 90관통력의 고폭탄도 가지고 있습니다.
- 낮은 생존성
: 이 전차의 위장력은 14중반으로, 동티어 경전차를 통틀어 최저수준입니다. 사실상 중형전차와 비슷한 수준이지요. 덩치도 애매하게 크다보니 독일의 HWK30과 더불어 살아남기 힘든 경전차입니다.
- 애매한 최고속도
: 거기에 더해 최고속도가 65로 좀 미묘합니다. 궤도성능도 영국전차답지않게 부족한 느낌이라 발견당했을 때 도주하기가 껄끄러울 수 있습니다.
# 불독과 비슷하게 딜경전으로 분류할만한 전차입니다. 특히 경전차 중에서는 흔치 않은 고관통 고폭탄까지 가지고 있어 경장갑 차량이나 자주포 암살에도 유용합니다. 다만 이러한 여건발휘를 위한 생존성이 낮은 편이므로, 게임 초반에는 (적 경전차를 우선 받아먹는 식의) 수비적인 플레이가 필요할 것입니다. 만약 수월하게 적 경전차를 우선 제거하는데 성공한다면, 이후부터는 이 전차를 막기 힘들 겁니다.
문제는 이 '수비적 플레이'라는게 아예 뒤쪽에 숨어있으라는 게 아닌데...그...설명이 좀 어렵군요. 여튼 이러한 이유로 초보자에게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sLYT9WYLY8A
특징
- 8티어 중형치고 높은 알파댐
: 빵셔먼과 마찬가지로 390의 중전차급 알파댐을 가지고 있으며, 구경도 122미리나 되다보니 몇몇 전차들에게는 구경우세를 점하기에도 용이합니다.
- 준수하게 단단한 포탑
: 동구권 전차답게 튼튼한 반구형 포탑을 가지고 있어, 포탑만 내놓은 헐다운 전투에 용이합니다.
- 대륙 사나이는 고개숙이지 않는다
: 출시당시에 비하면야 장족의 발전이라고 해도, 여전히 -6.5도에 머무는 부각은 헐다운 전투에 상당한 마이너스 요인입니다. 중전차용 주포를 어거지로 올려서 그런지 조준성능도 좋지 못합니다.
- 애매한 기동력
: 중형전차치고는 다소 미묘하게 둔한 기동력을 가지고 있어 기민한 반응을 하기는 다소 제한됩니다.
# 초기에 나왔던 골탱이라 이제와서 운용하기는 여러모로 아쉽습니다. 그다지 구매를 권하지 않습니다
https://youtu.be/NRCKbvAJ2hY?si=IjBE2hh2MJk1gyT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