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유저 정보/뉴스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정보] 2.0 전차 리워크(리밸런싱)-소련 중형

모병단
댓글: 4 개
조회: 2295
추천: 6
2025-08-30 10:06:33

스톡장비류 버프는 짧게 언급(수치 언급 안함) or 언급X

모든 스탯은 노이큅+노식량+노스킬임
(간혹가다 재장전, 명중률이 다른경우가 있는데 그건 전차장 보너스 적용안한 상태라서 그럼
전차장 보너스 - 전차장 숙련도 100% >> 휘하 승무원 숙련도 110%)



소련

중형

1차? Object 140 트리 (故 T-62A...)



X. Object 140

전차 내구도 1900 → 1950 (50 HP) ▲
포탑 정면 장갑 240 → 275 (35 mm) ▲
엔진 출력 580 → 700 (120 마력) ▲ - 추중비 약 17 19 (2)
주포 전용화 (떼62와 동일한 주포를 사용해서 그런가?) 및 버프
재장전 시간 6.6 → 6.3 (-0.3 초) ▼ - 실제 약 6.04
조준 시간 2.1 → 1.9 (-0.2 초) ▼ - 실제 약 1.81
1번 은탄(고속철갑탄) 공격력 320 → 340 (20 HP) ▲
2번 골탄(성형작약탄) 공격력 320 → 340 (20 HP) ▲
2번 골탄(성형작약탄) 속도 900 → 1000 (100 m/s) ▲



IX. T-54 (현대 MBT가 무엇인지 보여줬던 탱크)

전차 내구도 1650 → 1800 (150 HP) ▲
스톡/최종현가 버프
-최종현가 기동/차체 회전 분산도 .14 .14  .11 .11 회전 속도 48 → 56 (8 도/초) ▲
스톡/최종엔진 버프
-최종엔진 출력 700 → 750 (50 마력) ▲ - 히든스탯과 거의 비슷(740)해서 추중비 영향 거의 없음

스톡포 100 mm D10T mod. 1945 제거
떼44 주포(100 mm LB-1) 전용화 및 버프 100 mm D-10T mod. 1945
예전 떼62 트리포 100 mm D-54 제거 
- 명중 좋은대신, DPM, 포탑회전시 분산도 구렸음(참고로 필자의 떼54 주포는 이거였음)
최종포 100 mm D-10T2S 버프
재장전 시간 7.4 → 6.9 (-0.5 초) ▼ - 실제 약 6.61
명중률 0.39 → 0.35 (-0.04 m) ▼ - 실제 약 0.33
조준 시간 2.5 → 2.1 (-0.4 초) ▼ - 실제 약 2.01
1번 은탄(철갑탄) 관통력 201 → 236 (35 mm) ▲
1번 은탄(철갑탄) 속도 895 → 1120 (225 m/s) ▲



VIII. T-44 

전차 내구도 1300 → 1450 (150 HP) ▲
포탑 정면 장갑 190 → 200 (10 mm) ▲
차체 정면 장갑 90 → 105 (15 mm) ▲
최고 전진 속력 51 → 56 (5 km/h) ▲
최종 현가 기동/차체회전 분산도 .14 .14 .12 .12 회전 속도 44 → 56 (12 도/초) ▲
스톡엔진 버프 / 중간엔진 삭제 / 최종엔진 전용화너프;; 출력 760 → 730 (-30 마력) ▼

스톡포 85 mm ZiS-S-53 제거
스톡포화 되는 85 mm D5T-85BM 전반적 버프
중간포 100 mm D10T 제거

최종포 100 mm LB-1 버프
재장전 시간 7.5 → 6.8 (-0.7 초) ▼ - 6.51
1번 은탄(철갑탄) 관통력 190 → 215 (25 mm) ▲
1번 은탄(철갑탄) 속도 880 → 970 (90 m/s) ▲
2번 골탄(고속철갑탄) 관통력 247 → 267 (20 mm) ▲
2번 골탄(고속철갑탄) 속도 1100 → 1200 (100 m/s) ▲

사골포 122 mm D-25-44T 소폭 버프



VII. T-43 (트리 최악의 똥탱이었음)

전차 내구도 1100 → 1200 (100 HP) ▲
최고 전진 속력 51 → 55 (4 km/h) ▲
기동/차체회전 분산도 .16 .16 .14 .14 회전 속도 38 → 50 (12 도/초) ▲
스톡엔진 버프 / 중간엔진 삭제 / 최종엔진 전용화 및 프 
출력 600 → 750 (150 마력) ▲ - 실 추중비 18.20  21.5 (3)

스톡포 전용화  전반적 버프 
똥포 122 mm U-11 삭제
최종포 85 mm D5T-85BM 전용화  전반적 버프



VI. T-34-85

전차 내구도 810 → 950 (140 HP) ▲
회전 속도 38 → 47 (9 도/초) ▲
스톡엔진 전용화버프 / 중간엔진 삭제 / 최종엔진 전용화프?
-출력 600 → 650 (50 마력) ▲ 충돌 시 화재 발생 확률 12 → 15 (3 %) ▲

스톡포 76 mm S-54 제거, 똥포 122 mm U-11 제거
스톡포화 되는 85 mm ZiS-S-53 전용화 버프



V. T-34 (소련의 2차대전기 주력전차)

전차 내구도 590 → 650 (60 HP) ▲
회전 속도 40 → 45 (5 도/초) ▲
스톡/최종엔진 전용화소폭 버프 - 480 → 520 (40 마력) ▲500 → 550 (50 마력) ▲

스톡포 76 mm L-11 제거
스톡포화 되는 76 mm F-34 전용화 및 재장전, 명중 대폭 버프
주력 사용포 57 mm ZiS-4 스톡포탑에 사용불가
최종?포 76 mm S-54  재장전, 조준시간, 골탄 알파뎀 버프



IV. T-28

전차 내구도 540 → 570 (30 HP) ▲
스톡엔진 제거 / 중간, 최종엔진 전용화소폭 버프
회전 속도 40 → 53 (13 도/초) ▲

스톡포 76 mm KT-28, 중간포 57 mm ZiS-8, 76 mm L-10 제거
76 mm F-32 전용화버프 → 주력 사용포 57 mm ZiS-4 취사선택 좀더 가능해짐



2차? Object 430U 트리 (430U가 2차 트리였나 K-91 이 2차 트리였나;;)



X. Object 430U (사상공유...)

엔진 출력 600 → 640 (40 마력) ▲



IX. Object 430

회전 속도 52 → 60 (8 도/초) ▲
관측 범위 380 → 390 (10 m) ▲




3차? K-91 트리



X. K-91 (카구일)

없음



IX. Object 430 Version II (예전엔 705A 뺨치던 역티대마왕이었지만...지금은...ㅈ격전차...)

전차 내구도 1600 → 1800 (200 HP) ▲
회전 속도 48 → 52 (4 도/초) ▲

명중률 0.35 → 0.34 (-0.01 m) ▼ - 실 0.33
사격후 분산도 3.5 → 3 (속사포도 아닌데 이딴게 왜필요???)



VIII. Object 416 (날으는~후라이팬)

전차 내구도 1200 → 1450 (250 HP) ▲
엔진 출력 400 → 440 (40 마력) ▲

스톡/최종포 전용화버프 포탑 제한각 사라짐(카구일과 동일하게 360도 돌아감)
- 최종포 명중률 0.37 → 0.35 (-0.02 m) ▼ - 실 0.33 // 조준 시간 2.3 → 2 (-0.3 초) ▼ - 1.92



VII. A-44 (해당트리 핵지뢰 전차. 후방포탑+전면엔진의 현기증나는 조합. 4도의 정신나간 부각은 덤 ^^)


전차 내구도 1100 → 1200 (100 HP) ▲
회전 속도 44 → 55 (11 도/초) ▲

스톡포 57 mm ZiS-4-44 전반적 버프



VI. A-43 (필자는 해당전차를 T-34 강화판처럼 탔음...주포는 그대~로 기동성과 장갑이 좀더 좋아진...?)

전차 내구도 820 → 900 (80 HP) ▲
회전 속도 44 → 55 (11 도/초) ▲

스톡포 76 mm F-34 제거
76 mm S-54A 소폭 버프 
주력 사용포 57 mm ZiS-4 버프 
- 사격후 분산도 3.5 3.0 (연사빠른 바늘포는 사격후 분산도 중요하지)
1번 은탄(철갑탄) 관통력 112 → 145 (33 mm) ▲



☆★ 물체 140 의 버프와 주포 취사선택하던 T-54 는 이제그만~
3개 트리의 많고 많은...포 정비와 하위단계포 버프로 전보다 훨씬 스톡탈출이 가능해 보인다
물체 140의 버프를 보며 떼62도 로스케섭처럼 버프를 받을수 있을까...?

Lv90 모병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월탱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