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 역사관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설정] 수라마르 기행-2부

커크랜드
댓글: 15 개
조회: 10182
추천: 96
2017-12-18 23:58:40
수라마르 기행 2부입니다. 이미지는 누르면 커집니다.
덧붙여진 설명들은 뇌피셜이 아닌 퀘스트와 발품을 통해 알아낸 것들입니다. 다만 어느정도 추측은 있습니다.

(데이터폭발 주의입니다)
-----------------------

<특산품>
밤샘이라는 막대한 마력원과 1만년 동안 함께한 나이트본은 종족 자체의 신체구조와 문화가 기존 나이트엘프에서 완전히 달라졌습니다. 모든 음식과 사용하는 도구에 마나가 주입되거나 추출되죠. 이런 독특한 기술을 활용해서 나이트본은 자신들만의 특산품을 즐겨왔습니다.


1. 포도주

나이트본의 식문화에 빠질 수 없는, 밤샘이 파괴되기 이전엔 생명줄이나 마찬가지였던 비전주입니다.

일단 비전주라는 건 포도주에 밤샘의 정수가 주입된 것이므로 마나 굶주림을 채워주는 것 이외에 맛 자체는 포도주와 똑같은 것으로 보이지만, 나이트본 양조사들은 1만년의 노하우로 포도주에 다양한 향료, 과일, 견과류의 풍미를 곁들여 다양한 상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비전주 제조 공정은 대충 이렇습니다.
 1. 수확한 포도즙과 마나열매를 밟고 물, 은빛 재스민과 어둠열매를 추가해 '강화하지 않은 비전주'를 만든다.
 2. '강화하지 않은 비전주'를 침출시설에서 밤샘의 정수와 결합한다. 
 3. 이후 통에 넣어 숙성실에서 시간마법으로 숙성을 가속시킨다 
     or 통에 다시 향료, 과일이나 마법을 추가해 다른 상품을 만든 후 숙성시킨다. 
 4. 통을 유통시설로 옮긴 후 배포한다
 5. PROFIT!

다음은 인게임에서 언급된 포도주들입니다. 대부분 마고와의 탐방에서 맛보거나 일퀘를 통해 알 수 있습니다.

1) 보급형 포도주(강화한 비전주, 첫번째 해의 푸른색 포도주)
재료: 물, 황혼포도즙, 어둠열매, 은빛재스민

주로 대중적으로 사랑받는 비전주로 당장 만들어서 배포하는 보급형 비전주입니다. 수라마르 곳곳의 장소들에서 발견됩니다. 첫번째 해의 포도주 또한 1년여의 숙성을 마법으로 가속시켜서 단시간에 배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2) 상등품-두번 강화한 비전주
재료: 보급형 비전주와 동일하나 숙성년도, 횟수, 마나의 양 등이 다름 

"두번 강화된 비전주"의 경우 고대 마나를 주는 오브젝트로도 획득이 가능합니다. 150가량을 주는 효자 상품이죠. 그만큼 마나가 많이 응축되어 있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두번째와 세번째 해의 포도주는 첫번째 해의 포도주의 업그레이드판으로 역시 강화과정이나 숙성을 더욱 거친 포도주입니다. 시음 이후 퀘스트 보상으로 고를 수 있습니다. 


3)기타 시음용/판매용 상품들

1-세번째 해의 포도주 (꿀을 탄 혼합물)
재료: 딸기, 멜론, 꿀
특징: 상쾌한 맛

2-부드러운 감로수
재료: 7세대 마나과일, 밤의 수액, 호두
특징: 목넘김이 좋고 호두향 뒷맛이 남
 
3-미끈미끈한 액체
재료: 어둠딸기, 마나과일, 밤샘정수
특징: 강한 풍미, 조금씩 머금는게 좋음

시음 퀘스트를 통해 재료와 특징을 알 수 있는 혼합된 비전주 상품들로, 궁전에도 납품된다고 합니다. 




2. 샬도레이 비단

수라마르는 양조업만큼이나 직조업이 발달한 것으로 보이는데, 샬도레이 비단은 나이트본의 시그니처 옷감으로 의복, 갑주, 연금술 등에 널리 사용되는 마법이 부여된 면직물입니다. 재봉술 마스터들인 지맥직공들만이 고급품을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수라마르 곳곳에서 비단이 제조되는 모습들)


(수북히 쌓인 비단 재고들)

샬도레이 비단은 또한 그 범용성로 인해 시장에서도 인기 상품인것으로 보입니다.

악마들이 수라마르를 침공하면서 지맥직공들은 악마의 마력을 기존의 비단매듭 옷감에 불어넣어 새로운 베리에이션인 "마력깃든 비단매듭 옷감"을 제작하게 있게 되었고, 

플레이어들은 군단 재봉술을 통해 살게라스의 피, 아르카나, 지맥석 광석, 폭풍비늘 등의 가죽과 광석들을 옷감에 수놓는 방법들을 배워 "마력깃든 비단매듭 옷감 갑주"와 비단매듭 의복들(비단매듭 두건, 바지, 견장 etc)를 만들 수 있습니다. 

(지옥마력이 추가된 마력깃든 비단매듭 옷감)

(비단매듭 의복 세트/ 마력깃든 비단매듭 갑옷 세트)

그 밖에도 샬도레이 비단제품들은 
나이트폴른 보상으로 얻을 수 있는 "지맥매듭 비행융단"이나 "비단매듭 가방", 또는 연금술에 사용되는"비단 거름망" 등이 있습니다.

(지맥매듭 비행융단/ 비단 거름망)




3. 보석
2대 주력산업인 양조업이나 직조업 말고 수라마르엔 보석세공이 성행하는데, 보석의 품질은 성기사 직업 탈것의 안장에 특별히 장식될 정도로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마나보석)


(자연 결정상태로 발견되는 고대 마나의 등급, 최고 등급은 산삼을 캔 것과 흡사할 듯 하다/ 성기사 직업탈것의 안장에 장식되는 수라마르 사파이어-비싸다)


(영원달 시장의 귀금속 매장)

주로 수라마르 곳곳에 자연 생성되는 고대 마나 결정들을 가공하고 시장에서 판매하는 것으로 추측되는데, 그 중 "마나 깃든 보석"은 두번 강화한 비전주와 마찬가지로 고대 마나를 다량 얻을 수 있는 오브젝트로 발견됩니다. 



4. 마법부여 제품
수라마르의 경비병이나 레이드 보스들이 착용한 갑옷이나 무기들은 모두 마법이 부여된 제품들로 보이는데, 이로 인해 실제로는 헐벗은 모습이라도 걸친 물질의 방어력이나 살상력이 매우 높아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지맥석과 마나 광석 등으로 만들어진 비전골렘에 마법을 부여해 작동하도록 만드는 모습을 인게임에서 볼 수 있습니다.
 (마법부여 제품: 비전골렘/ 마법깃든 펠본(felborne)의 칼날과 갑옷/ 수라마르 경비병의 복식)



<생활상>
나이트본은 향락과 학구적인 면이 뒤섞인, 아제로스 평균보다 훨씬 높은 삶의 질을 누리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상위계급이 물자 공급을 꽉 틀어쥐고 내킬때 마다 시장을 뒤흔드는 것은 맞지만, 평민이건 귀족이건 돈이나 마나만 있다면 물담배, 비전주, 별미들을 즐길 수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나이트본의 전형적인 생필품들/ 마법영상을 감상하는 술취한 구경꾼들) 

또한 도시 외부로 진출할 일이 없었던 나이트본의 삶은 파티, 마법수행, 포도주 제조 등의 문화생활에 집중되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치안 통제는 경비대가 하거나 분란을 일으키는 반대파는 일치감치 추방되었기에 평민들이 전투에 나설 일은 거의 없었기 때문이죠. 
실제로 수라마르 해방작전에서 일반 시민들에게 전투를 가르치기 위해 발샤라로 원정을 보내기도 합니다.  

1.거리/가정집

(수라마르의 거리)


(일반적인 가정집의 모습들/ 2층에 버림받아 있는 나이트본이 보인다)

일반 가정집이라도 있을 건 다 있는, 평균 아제로스인의 모습에 비추어 봤을때 수준 높은 생활양식을 보여줍니다.


2.학교/도서관/서점

(학교의 모습)


(학교1/ 학교2/ 도서관)


(서점입구/ 빼곡히 쌓인 서점의 책들/ 독서공간/ 분주히 오가는 민간인)

위의 학교는 수라마르 마법대학인 계몽의 성소에 입학하기 전에 초,중,고 과정을 거치는 일종의 학당으로 보입니다. 마법욕구가 강한 나이트본답게 도시 곳곳에 서점과 독서공간이 많습니다.


3.식당/바

(식당)


(술집의 모습)

성업하는 식당이나 바를 보아 평상시엔 평민에게도 비전주가 풍부하게 제공되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반란군의 거점이었던 기우는 초승달도 주거동에 위치한 식당이었죠


4.화실

(화가의 작업실/ 매대에 걸린 그림들) 

주로 풍경화나 정물화, 인물화가 보입니다. 물론 도시밖을 나갈 수 없었을 때는 풍경화가 다 비슷했겠죠.



5.시장

(곡물점포/제과점/서점/보석상점)


(영원달 시장의 모습/ 시장에 위치한 노천술집)

수라마르에서 가장 붐비는 영원달 시장엔 곡물, 제과, 주류, 보석 및 원단을 판매하는 점포들이 들어서 있습니다. 바로 옆에 부두도 있어서 물자수송도 용이하죠. 


6.귀족

(연회를 즐기는 귀족들1/ 물자가 매우 풍부한 귀족지구의 부두/ 연회를 즐기는 귀족들2/ 연회를 즐기는 귀족들3) 

평민에겐 출입이 금지된 황혼의 포도원에서 연회를 즐기는 귀족들과 귀족지구의 달빛부두에 물자가 터질듯이 쌓여있는 것이 인상적입니다.



7.파티

(대정원에 위치한 2층 가옥의 자쿠지 파티)


(노움도 불러서 더럽게 노는 엘리산드의 비밀처소1/2/3)

수라마르의 일상은 파티의 연속이죠. 그 정점에 있던 엘리산드는 특히 방탕하게 놀았던 것으로 보입니다. 




------------
용량때문에 이미지를 편집하고 압축한게 너무 아쉽네요. 
이건 오랫동안 준비해 온 것들의 대방출이긴 하지만 기행 자체는 다시 쓸 물건이 못되는 것 같습니다.
단 수라마르 탐험 끝판왕은 찍었다고 말할 수 있겠네요.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Lv47 커크랜드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와우
  • 게임
  • IT
  • 유머
  • 연예